본문 바로가기

IT & MOBILE

클라우드 서비스로 간편한 에버노트 이번엔 필기인식기능을 지원하려고 하네요!

에버노트를 처음 시작한 것은 어썸노트와 동기화 되는 기능 때문에 에버노트를 쓰게 되었습니다. 처음시작은 그렇게 어썸노트의 저장공간으로 에버노트를 활용했지만 지금은 거의 대부분의 업무를 에버노트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에버노트의 어플이 깔려 있는 곳은 집 컴퓨터, 사무실 컴퓨터, 아이폰, 아이패드2, 갤럭시 탭 등에 에버노트가 깔려 있습니다. 제 주위영역에는 모두 에버노트가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 것입니다.

에버노트의 경우 다양한 기기에 모두 깔려 있지만 하나의 계정을 통하여 모두 동기화 되기 때문에 다양한 기기에서 사용이 가능 한 것입니다. 이렇게 다양하고 편리한 에버노트의 기능을 대부분 무료로 사용 할 수 있다는 것도 매우 큰 장점입니다.

 

에버노트, 어썸노트, 노트앱, 클라우드 서비스, 클라우드 컴퓨팅, 아이패드, 아이폰, 갤럭시탭, 아이패드2, 에버노트 현력요청, 학국 협력 요청, 필기인식

어썸노트 어플입니다. 에버노트가 있기에 더 강력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에버 노트의 사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http://evernote.com 에 접속하시어 계정을 생성하시면 어디서나 메모나 간단한 문서 편집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에버노트의 장점은 클라우드 서비스 이기 때문에 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습니다.

메모가 필요하거나 이전 메모를 찾으려면 자신의 계정에 로그인만 하면 됩니다.

 

에버노트, 필기 인식,에버노트, 어썸노트, 노트앱, 클라우드 서비스, 클라우드 컴퓨팅, 아이패드, 아이폰, 갤럭시탭, 아이패드2, 에버노트 현력요청, 학국 협력 요청, 필기인식

윈도우용 에버노트

 

현재 까지는 업무용 클라우드 서비스의 최고 강자라는 것입니다. 1달에 60메가 정도로 파일을 업로드 할 경우 무료로 쓸 수 있습니다. 문서를 클라우드 서비스로 쓰는 것이기 때문에 대부분의 경우 무료로 쓸 수 있다는 것입니다.

 

에버노트, 어썸노트, 노트앱, 클라우드 서비스, 클라우드 컴퓨팅, 아이패드, 아이폰, 갤럭시탭, 아이패드2, 에버노트 현력요청, 학국 협력 요청, 필기인식

아이패드2와 갤럭시 탭의 에버노트 어플

아이패드2를 제외하면 대부분의 노트를 에버노트에서 하고 있습니다. 아이패드의 경우 어썸노트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에버노트에 빠져 있는 필기 기능과 스케쥴 기능이 강하고 아이패드에서 지원 않는 방향기가 있기 때문에 어썸 노트를 쓰고 있습니다. 하지만 여기서 에버노트의 강점이 들어나게 됩니다. 동기화 버튼 한번으로 어썸노트와 에버노트의 내용을 동기화하여 클라우드 서버에 저장하거나 불러 올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번에는 한글인식을 위하여 아래와 같은 공지가 올라 왔네요. 조금 번거롭지만 적어서 보내야 겠내요..

원문 주소 입니다. http://www.evernote.com/about/intl/ko/support/hwr.php

Evernote 한글 문자인식 정확도 향상을 위한 협력을 요청합니다.

Evernote는 노트 전체에 독자적인 화상인식 기술을 반영하여, 그림 속의 인쇄문자 및 손글씨를 검색할 수 있는 문자인식 기능을 표준 탑재하고 있습니다. 가입자가 빠른 속도로 증가하고 있는 한국의 유저분들을 위해 보다 정확한 한글 문자인식을 제공하고자 하니,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인쇄하고 스캔하거나 스냅사진을 찍어보내 보내주세요

Evernote가 준비한 한글 인식용 테스트 용지의 51개 한글단어 및 영문문장을 손글씨로 써주시면 됩니다. PDF형식의 테스트 용지를 인쇄하고, 빈칸에 해당 숫자의 단어를 써주세요. 공란을 모두 채우셨으면 용지를 스캔하거나 스냅사진을 찍어 Evernote에 보내주시면 됩니다.

테스트 용지 다운로드

여기서 테스트 용지를 내려받아주시면 됩니다.(PDF)

작업순서와 제출방법

  • 테스트 용지(PDF)를 인쇄해, 용지 윗부분에 기재된 각 항목을 확인하시고, 숫자에 맞는 단어를 손글씨로 써주세요. 기입 샘플은 아래 그림에서 확인해주세요.
    • 검정색이나 파란색 펜으로 작성해 주세요.
    • 너무 정자나 흘림이 아닌, 알아볼 수 있을 정도로 깔끔하게 적어주시기 바랍니다.
    • 단어 중 철자가 맞지 않거나, 의미가 통하지 않는 글자도 수정하지 마시고 그대로 적어 주세요.
  • 단어 기입이 끝나면 200dpi 이상의 화질로 스캔해 주시거나, 스냅사진을 찍어서 translation.f7c4d@m.evernote.com 으로 첨부해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 질문사항 및 의견은 translation.f7c4d@m.evernote.com 으로 직접 보내주시거나, 테스트 용지 아랫부분에 함께 기입하여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기입 예

 

감사합니다

Evernote 는 여러분들의 성원으로 짧은 기간 동안 빨리 성장할 수 있었고, 지금도 또한 계속 성장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여러분들의 기대에 부응하여 전직원이 전력을 다해 노력하겠습니다. 계속해서 Evernote 를 성원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이번 협력 요청은 필기 인식을 위한 피기 데이터를 모으기 위한 것입니다. 보다 낳은 필기인식을 위해서는 다양한 필기 내용이 필요할 것입니다.  전이글을 쓰기 바로 전에 작성해서 보낼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최근에 클라우드 서비스에 대하여 관심이 많아 지고 있습니다. 에버노트의 경우 최근 이슈가 되는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전부터 쓰고 있었습니다. 에버노트의 경우 윈도우용의 경우 노트에 간단한 편집 기능 이외에 맞춤법 검사기능 까지 있기 때문에 일반적인 문서작업에도 손색이 없습니다.



건조한 가을철 20대부터 주름관리를 시작하여야 합니다.
드디어 떴다! 통신사를 엿 먹이는 태블릿 “킨들 파이어!”
비글 포기의 대가는 전자사전! 그리고 숨겨진 내막
이훈 합의금 1억 + 알파! 터프 한 남자? 아니면 부드러운 남자!
알고 쓰면 유익한 트위터의 기능들
안드로이드 보안 위협 앱들 이제는 안전하게 다운 받자
남자피부도 가을을 탄다. 남자의 피부 강철이 아닙니다.
성인돌 브아걸이 돌아왔습니다. 브라운 아이즈 걸스의 신보 Sixth Sense
레이저제모를 하기전 주의해야 하는 사항은?
털고민 이제는 레이저제모로 간편하게 해결하자!
두드러기 원인과 예방방법!!
건강 다이어트 정보 다이어트에 좋은 차를 알아보자
악마견 비글의 만행! 비글을 입양하려다 포기한 이유
우리 몸에 독소가 쌓인다!! 독소를 제거하는 식 재료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