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CT

티스토리(tistory) 블로거가 티스토리를 리뷰하다.

티스토리를 리뷰하다. 개편된 관리자 페이지..

오늘의 리뷰는 티스토리에 대한 리뷰입니다. 티스토리의 관리자 페이지가 이번에 개편이 되었습니다. 티스토리는 초대를 받아야 가입이되는 일반 블로그와는 조금 다른 블로그입니다.

아마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다 아시겠지만 그래도 한번 정리를 해보겠습니다. 물론 장점도 있고 단점도 있고 버그도 있습니다. 벌써 티스토리에서 블로그을 운영한지 5년 째가 되어가는 군요 . 개인적으로 관리자 페이지는 3번째 관리자 페이지 입니다.

  
여러분의 추천 한방이 저에겐 큰 힘이 된 답니다
~ ^^ 


티스토리 초대장, 이글루스,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스킨, tstory, 티스토리 블로그 추천, 티스토리 꾸미기, 티스토어 티스토리 가입,

개인적으로 다양한 블로그를 운영해본 경험이 있습니다. 이른바 마케팅을 위한 기업 블로그의 운영을 오랫동안 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를 비롯하여 다음, 이글루, 야후, 등과 설치형 블로그 등 다양한 블로그를 운영을 해봤습니다.

지금도 회사의 블로그는 설치형 블로그에서 운영을 하고 있지만 개인적으로 운영하는 오리궁댕이 블로그의 경우 제일 쓰기 편한 티스토리에서 블로그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티스토리의 장점은 많이 있지만 관리자 페이지에 대한 장점을 들 수 있습니다. 블로그에 글을 올릴 때 장문의 글을 올리는 블로거의 입장에서는 텍스트에 의한 검색 유입을 분석하고 통계를 잡는 것은 중요합니다. 관리자 페이지가 편하고 좋다는 것은 블로그의 장점일 것입니다.

제가 글을 쓰는 방식은 마이크로 소프트의 워드를 이용하여 블로그 API로 블로그에 글을 초안으로 보냅니다. 아직 테그나 이미지 등에 대한 사항은 블로그에서 직접 작업을 하여야 하고 글을 마무리 합니다. 기존의 티스토리의 관리자 페이지도 매우 편리하였는데 이번의 관리자 페이지는 더욱 편해 져서 매우 마음에 듭니다.

개인적으로는 상단에 있던 메뉴들이 사이드로 펼쳐져서 더욱 좋았습니다. 간만에 관리센터의 배치도 바꾸어서 기분도 새롭고 매우 만족스러운 개편이었습니다. 

제일 마음에 드는 부분은 블로그 유입에 대한 그래프가 제일 마음에 듭니다.

티스토리, 아이패드, 티스토리 초대장, 이글루스, 블로그, 스킨, tstory, 티스토리 블로그 추천, 티스토리 꾸미기, 티스토어 티스토리 가입

개편 후 제일 마음에 드는부분이 통계입니다

 

한눈에 들어오는 유입 추세는 숫자로 나영 된 것 보다 매우 좋았습니다.

 

유저들을 위한 티스토리 개발팀의 노고는 치하해야 할 것 같습니다.  

블로그 개편에서 조금 아쉬운 점은 공지 부분에서 많은 분들이 확인을 할 수 없었다는 것을 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전 개편에서는 기존 관리자와 신규 관리자 페이지를 블로거들이 선택을 할 수 있어서 한동안 익숙한 관리자 페이지에서 작업을 하다 새롭게 구성된 관리자 페이지로 넘어간 기억이 있었는데 매우 편리한 서비스였습니다. 이번 개편에는 그런 기능이 없어서 조금 아쉬웠습니다.

 

아직 개편 뒤 얼마 되지는 않았지만 크게 불편하지는 않지만 버그가 하나가 있어서 알려드릴 겸 적어봅니다.

 

저와 같이 블로그 API를 활용하는 유저의 경우 초안은 마이크로 소프트 워드(2010 버전)로 발행은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하는 데 글쓰기 화면에서 API로 받아온 이미지가 X-box가 생깁니다.

 

티스토리, 아이패드, 티스토리 초대장, 이글루스, 블로그, 스킨, tstory, 티스토리 블로그 추천, 티스토리 꾸미기, 티스토어 티스토리 가입

본 포스팅 초안입니다. 버그로 엑스박스가 생깁니다.

게시된 상태에서는 보이던 이미지가 수정으로 들어가면 보이지 않는 버그입니다. 개선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이미지의 사이즈 때문에 한번은 지웠다 다시 올리기 때문에 블로그 글작성에는 크게 문제되지는 않지만 빨리 수정 되었으면 합니다.  

 

다이어트 생활습관을 바꾸면 더 쉬워집니다. 운동하기 좋은 가을에 다이어트를...
클라우드 컴퓨팅 구축 회사가 말하는 클라우드 컴퓨터의 이해
블로그 포스팅을 네이버 블로거에게 도둑맞다.
V라인 턱 선을 만드는 사각 턱 보톡스! [강남역 피부과]
나이 먹고도 나는 여드름이 지긋지긋하신 분들은 필독! [성인 여드름]
아이패드 추천 어플 ! 아이패드로 원도우7를. [원격제어 어플 크레이지 리모트]
남성 수염 제모를 위해 수원피부과를 찾는 이유![[수원피부과]
알수 없는 다음 뷰의 트레픽에 당황하다.
제모전문 병원- 로즈미즈 피부과 소개
아이패드 추천 어플 ! 최고의 클라우드 서비스 노트어플 “에버노트”
[강남역 제모] 제모, 부위마다 시술 횟수가 다른 이유?
클라우드 컴퓨팅의 활용! 지금도 쓰고 있어요.
액취증과 다한증의 치료 [로즈미즈 피부과]
아이패드 추천 어플 ! 아이패드로 무료 잡지를 보자! 올레 매거진
영구제모 과연 영구적인 제모인가?
아이패드 추천 어플 ! 아이패드를 마우스로 써보자! 에어마우스
조금은 어렵지만 꼭 필요한 클라우드 컴퓨터의 이해
일요일은 아빠가 요리사 누룽지 끓이기 (산들 식품 누릉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