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 MOBILE

아이패드 추천 어플 ! 보이지 않는 어플리케이션? “iCloud”

아이패드 추천 어플 ! 보이지 않는 어플리케이션? "iCloud"

 
iCloud 가 처음 소개 되었을 때 많은 클라우드 서비스를 컨트롤 하는 어플을 만들어질 것으로 생각을 했습니다. 막상 iOS5가 업데이트 되었을 때 우리가 볼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 형태의 iCloud는 없었습니다.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 많은 부분을 공유하지만 알지 못하는 그런 기능이 iCloud 입니다.

 

국내에서는 Ucloud나 다음 클라우드 등의 클라우드로 이름 붙여진 웹 하드 서비스들 때문에 오해도 많은 것이 iCloud 입니다. 클라우드 서비스는 애플의 클라우드 서비스는 전혀 다른 서비스입니다.

    


여러분의 추천 한방이 저에겐 큰 힘이 된답니다~ ^^

iCloud apple

     

구글크롬, 클라우드컴퓨팅, 아이패드, 마이크로소프트, 스마트폰, 안드로이드, 아이폰, 웹하드, 아이튠스, 스케일링, 지름신, icloud, 애플, Apple, 아이패드2 추천 어플

가격 (무료)

유용성 : ★★★★★
완성도 : ★★★★★
독창성 : ★★★★★
편의성 : ★★★★★
가   격 : ★★★★★

       

어플의 형체가 없는 기능에 별점을 주려니 조금은 이상하네요. 별점 전부 다 준 것은 에버노트 이후에 처음인듯하네요, 서두에 언급한 국내 클라우드 서비스의 경우 더 정확히 말한다면 클라우드 서비스라기 보다는 웹하드 서비스입니다.

 
클라우드 서비스와는 약간의 차이는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인부 기능의 경우 클라우드 서비스를 접목한 부분도 있지만 클라우드라고 부르기에는 조금 그런 것은 사실입니다.

 

웹하드의 경우 클라우드 컴퓨팅의 개념이 생기기 전부터 서비스를 하던 것입니다. 국내의 통신사들은 ICloud가 나오기 전부터 U클라우드, 다음 클라우드 등으로 마치 본격적인 클라우드 서비스를 하고 있는 듯이 소비자 어필을 하여 많은 분들이 클라우드 서비스라고 하면 "웹하드"라고 인식을 하게하는 하였습니다.

 

웹하드 서비스와 클라우드 서비스는 비슷하지만 다른 서비스라고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개인적으로는 U클라우드 매우 유용하게 쓰고 있습니다. 문제는 네이버 같이 "N드라이브" 멋진 이름이 있는데 클라우드라고 하는 것은 차이가 있는 것이네요.

 

구글크롬, 클라우드컴퓨팅, 아이패드, 마이크로소프트, 스마트폰, 안드로이드, 아이폰, 웹하드, 아이튠스, 스케일링, 지름신, icloud, 애플, Apple, 아이패드2 추천 어플

아이패드의 클라우드입니다.

 

구글크롬, 클라우드컴퓨팅, 아이패드, 마이크로소프트, 스마트폰, 안드로이드, 아이폰, 웹하드, 아이튠스, 스케일링, 지름신, icloud, 애플, Apple, 아이패드2 추천 어플

PC 용 클라우드 프로그램

 

iCloud는 앱에 매끄럽게 통합되므로 사용하는 모든 기기(애플의 기기)에서 콘텐츠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제 경우에는 아이폰, 아이패드, 맥 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iCloud 활용도는 매우 높습니다. 윈도우를 쓴다고 하여도 원도우즈용 프로그램도 있습니다. 이렇게 매력적인 icloud도 아직은 100% 완전하지는 않고 있습니다.

 
iWorks의 경우 아이패드와 맥 사이에서는 클라우드로 연동이 되지는 않습니다. 아직 클라우드로 서비스로 PC의 음악의 경우 동기화되지는 않습니다. 아이튠스의 홈 공유 기능의 같은 네트워크에 들어와 있을 경우 거의 클라우드 서비스처럼 음악들이 동기화 되기는 합니다.

 

아이튠즈의 경우 휴대용기기의 업그레이드에 대한 백업 파일을 클라우드에 저장 할 수 가 있습니다.

 

클라우드 컴퓨팅에서 제일 앞선 곳은 어찌 보면 구글일 것입니다. 구글의 클라우드 컴퓨팅은 써보면 놀라울 정도로 대단한 것입니다. 하지만 구글 크롬의 클라우드는 혁신적이라고는 하지 않고, 대단하다고는 할 수 있습니다.

 

iCloud의 경우 어찌 보면 웹하드 기능의 업그레이드 기능이라고 할 수도 있지만 혁신으로 부를 수 있는 것은 기술적인 면보다는 감성적인 면입니다.

 

iCloud의 장점은 콘텐츠에 빠르고 편하게 액세스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iCloud는 콘텐츠를 자동으로 안전하게 보관되며, iPhone, iPad, iPod touch, Mac 또는 PC에서 언제든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iCloud로 제일 많이 쓰는 기능이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등의 사진이나 이미지를 PC에서 보는 방법은 iCloud가 나오기 전에는 메일로 보내거나 유선으로 연결하여 이미지를 받았습니다. 지금은 원도우용 아이클라우드 프로그램으로 이미지 스트리밍 폴더에서 바로 바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즉 iCloud의 경우 보내기와 받기로 공유되고 마치 동기화 같은 기능을 자동으로 해주는 것입니다.

iCloud는 로그인 한번으로 클라우드 기능의 대부분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를 인식하지 않으면서 쓸 수 있다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름만 거창한 서비스가 아니라 고객에 꼭 필요하지만 유저에게는 최소의 동작을 요구하는 것이 애플의 혁신을 말하는 것입니다. 



마이크로 소프트의 터치 마우스 리뷰
클라우드 컴퓨팅 시대! 이제는 사설 클라우드 시스템을 구축해보자!
아이패드 추천 어플! 아이패드에서 사진 편집하는 어플 어도비 포토샵 익스프레스 [Adobe Photoshop Express]
해상도와 화면 비율로 보는 아이패드와 갤럭시 탭의 차이점
아이패드 추천 어플 ! 아이패드로 TV를 시청하자!2 빠르고 편리한 TV어플 "K for iPad"
아이패드 추천 어플! 아이튠즈를 컨트롤하는 리모컨 “REMOTE”
이제는 블로그 방문자 유입! 트위터를 활용하자!
안드로이드와 아이폰을 다 가진 사람의 입장에서 보는 애플과 삼성의 서비스
스마트폰이나 아이패드 등으로 생기는 안구 건조증을 푸는 녹차 팩(녹차 습포)
지름 신이 강림 할 것 같은 아이패드 무선 충전기 “Air Voltage for iPad 2”
아이패드 추천 어플! 아이패드에서 라디오를 듣자 통합 라디오 PLAYER R-2
블로그를 편리하게 써보자 MS Office word의 블로그 Api
이온자임과 스케일링 혼합관리를 받고 오다! 로즈미즈 피부과 이온자임 후기 4탄
아름다운 글꼴 네이버 나눔 고딕에 빠지다!
날씬한 프랑스 여성들의 다이어트 십계명.
아이패드 추천어플! 아이패드에서 영상 통화를 하자 무료 영상 통화 어플 Skype
아이패드 어플 추천! 아이패드에서 문서를 작성하자 기본 생산성 프로그램 “Pages”
구글 크롬 브라우저를 메인 브라우저로 쓴지 100일째
아이패드 추천 어플 ! 아이패드에서 독서를 최고의 이북리더 iBooks
안드로이드 마켓 어플 다운로드 수 100억 개 돌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