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 MOBILE

아이패드 추천 어플 ! 아이패드로 프레젠테이션을 하자 “ Keynote(키노트)”

이번에는 아이웍스(iWorks) 3형제중에서 MS오피스의 파워포인트와 같은 프레젠테이션을 위한 어플인 Keynote(키노트)에 대하여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최근에는폴라리스 오피스 때문에 조금 사용빈가도 낮아지 어플입니다. 


개인적으로는 매우 유용한 어플이라고 생각을 하는데 일부에서는 거의 필요가 없다는 반응도 오는 어플입니다. 기획이나 마케팅, 영업관련 부서가 아니라면 프레젠테이션을 할 일이 별로 없기도 합니다. 하지만 프레젠테이션을 할 때는 매운 요긴한 어플입니다

  

Keynote Apple

 


가격 (9.99)


유용성 : ★★★★☆

완성도 : ★★★☆☆
독창성 : ★★☆☆☆
편의성 : ★★★☆☆
가   격 : ★☆☆☆☆



         

개인적으로 별점을 많이 주기는 어려운 어플입니다. 특히 가격적인 면에서는 필수어플처럼 광고를 하지만 필수 어플의 가격이 아닙니다. 막상 별점을 다 매기고 보니 별점이 조금 낮은 어플입니다. 

사실 아이패드의 키노트로 PPT파일을 전부 만드는 것은 조금 어렵습니다.

 

회사 소개서를 아이패드에 넣어서 다니며 필요할 때 쓰고 있습니다.





폴라리스 오피스 입니다. 국산 오피스 어플로 상당한 수준급 어플입니다.

 

iCloud를 사용하여 다른 iOS 장비에서 마지막으로 수정한 시점에서 정확하게 프레젠테이션 편집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많은 분들이 오해를 하시는데 맥은 OS X이기 때문에 iOS가 아닙니다.

맥에서는 Keynote '09[맥용] 또는 Microsoft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을 보고 편집할 수 있습니다. Mail, 웹, WebDAV 서비스 또는 iTunes 파일 공유를 사용하여 Mac 또는 PC에서 파일을 쉽게 가져올 수 있습니다.

iWork.com 으로 공유


Keynote(키노트) 장점

사용면에서는 별도로 모니터를 두고 프레젠테이션의 하는 것 보다는 가까운 거리에서 아이패드를 보여주면서 설명을 하는 것이 더 효율적입니다. 조금 큰 규모의 프레젠테이션의 경우라면 굳이 아이패드를 이용하는 것 보다는 노트북을 이용하는 것이 더 유용 할 것입니다.

 

개인적으로 거래처에 회사 소개서나 제안서를 아이패드에 넣어 담당자와 직접 대면 할 때 미팅용으로 사용을 하는 경우 매우 유용합니다. 바로 옆자리에서 화면을 보면서 엑티브하게 설명을 하면 매우 흡족해합니다.

 

Keynote(키노트) 단점

이번 단점도 역시 글꼴에서 오는 단점입니다. Microsoft PowerPoint 에서 불러오는 경우 글꼴이 없어서 일부 깨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글꼴이 조금만 다양해진다고 하면 해결될 문제들이 조금 많이 있습니다.

 

기본 제공 빌더로 만든 테스트 페이지[디자인 서식]

 

 

기본 제공 빌더로 만든 테스트 페이지[디자인 서식]

 

기획을 오래하던 입장에서 보면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20종의 빌더로는 부족한 면이 있기 때문에 조금 더 세련된 프레젠테이션 파일을 만드는데 약간은 부족합니다.

또한 엑셀에서 표를 복사하여 붙여넣은  표는 깨저버리는 등 몇몇 기능의 제한이 이 있습니다. 

 

Keynote(키노트) 총평

아이패드로 생산적인 작업을 하기 위한 어플로 만들어지기는 했지만 태블릿의 결정적인 단점이 생산업무의 비효율성 때문에 다소 불편 할 수는 있지만 프레젠테이션이나 편집에는 매우 유용한 어플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장점에서 언급한 담당자와 직접대면에서 사용하는 경우 매우 유용했습니다. 공식 프레젠테이션에서 아이패드를 가지고 하는 것은 조금 무리가 있습니다.

최근에는 폴라리스 오피스 때문에 사용빈도가 조금 떨어지기는 하지만 맥북으로 작업을 하는 제 입장에선 아직 쓸만하기는 합니다. 


아이패드용 한컴오피스 한글에서 네이버의 나눔 글꼴을 서보자
문서 작성 어플 비교pages, 한컴오피스, 폴라리스오피스(Polaris Office)의 파일공유 기능 비교
디넷자인 서비스 소개- 디넷자인 웹 블로그 소개
홈페이지 포트폴리오 골근 위뷰티 모바일 홈페이지
홈페이지 포트폴리오 – 소망병원 모바일 홈페이지
아이패드용 브라우저 어떤 것이 좋을까? [돌핀브라우저 VS 퍼핀 브라우저]
여름 더워지는 만큼이나 늘어나는 액취증 치료환자!!
디넷자인이 제안하는 블로그 운영 시스템 “웹 블로그서비스”
클라우드 브라우저 구글 크롬 드디어 아이패드로 들어오다.
모바일 홈페이지 포트폴리오 – 예사랑 병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