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 MOBILE

아이패드 추천 어플! 아이패드에 나만의 매거진을 만들어주는 "Flipboard"

아이패드 추천 어플! 아이패드에 나만의 매거진을 만들어주는 "Flipboard"


아이패드 관련 어플 리뷰를 쓰면서 제일 아껴 두고 싶은 어플의 리뷰입니다. 아이패드 광고에도 등장 했던 어플입니다. 물론 아이패드 1의 1차 광고에 잠시 등장 했던 어플입니다.

 

사용법 설명을 드리자면 단순합니다. SNS 의 트윗이나 좋아요를 모아서 새로운 뉴스로 만들어줍니다. 하지만 생성되는 결과는 놀랍습니다. 추천 어플 보다는 필수 어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Flipboard

  Flipboard Inc.

     


가격 (무료)


유용성 : ★★★★★
완성도 : ★★★★★
독창성 : ★★★★★
편의성 : ★★★★☆
가   격 : ★★★★★

                 


트위터나 페이스 북같은 SNS를 하지 않는다면 조금 적응이 어려운 시스템이어서 편의성에서 별점을 하나 뺐습니다. 완성도와 독창성을 따지자면 별점을 몇 개를 더 주어야 하는 어플입니다.

지하철에서 쓰면 옆에 분들이 힐끔힐끔보는 어플 1위입니다. 아이폰 용도 있지만 아이패드용이 워낙 훌륭해서 아이폰 용은 거의 쓰지 않고 있습니다.

 

회원가입을 한 후 세팅을 하면 개인을 위한 소셜 매거진이 만들어 집니다


플립보드 하나면 뉴스 때문에 이곳 저곳 검색을 할 이유가 없습니다. 특히 트위터나 페이스북의 친구들을 조금 잘 세팅을 하셨다면 이슈를 실시간으로 보면서 재미있는 잡지를 매일 무료로 받아 본다는 느낌이 들 것입니다.

개인적으로는 페이스북에 블로그 이웃분들이 친구로 포진하고있어서 페이스 북을 열면 거의 뉴스부터 생활 이야기 까지 다양한 이야기를 볼 수 있습니다. 단점은 그렇게 방문한 블로그에는 댓글이나 추천달기가 불편하다는 점 정도입니다. 

 

 

블로그의 경우는 정말 매거진처럼 보입니다.



 

책 장 넘기 듯이 페이지를 넘기면 다음 페이지로 넘어갑니다.

 

개인적으로 플립보드 어플 때문에 네이버 뉴스를 거의 보지 않습니다. 물론 플립보드에 '네이버에서 가장 많이 본 뉴스'의 피드(rss)는 넣어 두었지만 네이버 뉴스검색이 거의 필요 없어집니다.

사실 아이패드를 가지고 있다고 하여도 업무 특성 때문에 PC에 좀처럼 벋어나지 않던 저이지만 플립보드 때문에 PC앞에 앉아있는 시간이 줄어 든 것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에버노트 이외에 가장 훌륭한 어플이라고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트위터 페이지로 들어가면 이슈 뉴스 들이 쏟아집니다. 실시간 이슈이기 때문에 신뢰도 100%

 

플립보드를 만든 플립보드에서는 Social magazine 소설매거진으로 표현을 하는데 개인적으로는 퍼스널 매거진이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간단한 세팅으로 나만의 매거진을 만들 수 있습니다.

 

블로그의 경우 rss주소만 추가하면 바로 등록이 가능합니다.

 

사용법도 매우 간단하여서 굳이 페이스북이나 트위터에 가입이 되어있지 않다면 rss 피드 등록이나 위에 이미지처럼 이슈 키워드 검색으로 등록이 가능합니다.

 

일반적인 어플 추천에서는 장점과 단점, 총평 등으로 나누어서 포스팅를 했습니다. 하지만 플립보드의 경우에는 단순히 장점이라고 하는 말로 표현이 어려운 무엇인가가 있습니다.

 

아마 아이패드에 플립보드를 설치하신 분들이라면 PC용이나 안드로이드 용을 찾는 분들이 많으십니다. 개인적으로 휴대전화가 갤럭시탭이여서 안드로이드 용을 찾아 보았는데 안드로이드 용은 없습니다.

또 얼마 전에 맥 용이라고 스샷이 나와서 한번 속은 적도 있고요.

플립보드는 설정에 따라 일반적인 뉴스를 나열 시킬 수도 있으며 아니면 자신 만의 특별한 뉴스 매거진을 만들 수 있는 어플입니다.

아이폰 용도 있지만 아이폰용은 어메이징이란 말은 별로 안 떠오릅니다. 즉 플립보드는 아이패드를 위한 어플이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추가 내용

신문의 경우 rss 주소가 있는 곳은 편한데 없는 곳도 있습니다.


주소가 없는 신문의 경우 예를 들어 " 경향신문"으로 검색을 하면 경향신문 기사를 트윗하는 트윗 아이디가 나오는데 그걸 열어서 저장하면 경향의 대부붑의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블로그의 처럼 rss 피드가 있는 곳은 피드 주소를 쳐서 검색을 해보세요.

ex: http://seozin.tistory.com/rss

결과 화면 입니다.

클릭하시면 아이패드 원본 사이즈로 보실 수 있습니다.


블로그 Rss 피드를 검색하여 등록하면 블로그도 잡지처럼 보실 수 있습니다. 




과감한 노출을 위한 패션 제안 비키니라인제모VS 브라질리언제모[강남제모]
아이패드 추천 어플! 아이패드에서 라디오를 듣자 통합 라디오 PLAYER R-2
제모전문 병원에서 말하는 레이저제모 가장 효과적으로 받는 비법은?
제모전문병원의 제모 질문과 답변[강남 제모병원]
아이패드 추천 어플 ! 아이패드 기본 사파리보다 우월한 " 돌핀브라우저 HD"
여름 휴가를 준비하는 휴가 제모 레이저 제모로 준비하세요! [Posted by 유스타일나인]
iOS6 프리뷰 – 공유와 커뮤니티를 품은 업그레이드
[아이패드 어플 VS 어플] 한컴오피스한글과 폴라리스 오피스 (Polarise Office) 비교
WWDC 2012의 새로워 지는 것들! 드디어 SIRI의 한국어 가능해지다....
“여름 위한 제모, 지금부터 시작해야”[강남 제모병원 유스타일나인]
아이패드로 즐기는 그림 그리기! Paper
제모의 계절이 시작! 이제는 안전한 레이저제모 하세요[posted by 유스타일나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