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eauty & Health

당신도 '그루밍족'! 자신을 사람하는 남자들 그루밍족

당신도 '그루밍족'! 자신을 사람하는 남자들 그루밍족


얼마 안 있으면 화이트데이 입니다. 발렌다인데이 보다 화이트데이를 기다리는 남성들이 많다는 것을 아시나요?^^

그루밍족은 자신을 가꾸는데 시간을 투자하는 남자들을 말합니다. 자기 자신의 외모에 투자하는 최근 남성들의 트렌드입니다.

'그루밍'이라는 말을 들어본 적이 있습니까?

그루밍은 여성의 뷰티(beauty)에 해당하는 남성의 미용용어로, 마부(groom)가 말을 빗질하고 목욕을 시켜주는 데서 유래하였으며, 그루밍 족은 패션과 미용에 아낌없이 투자하는 남자들을 가리키는 말입니다.

외모를 꾸미는  일이 더 이상 여성만의 특권이 아니라는 것을 상징적으로 보여주는 말이지요. 특히 모공을 관리하는 데 있어서는 남성들도 여성만큼 신경을 써야 합니다.

다음은 피부관리를 위한 남성들의 생활수칙 중 일부입니다.


그루밍족 남성에게 가장 중요해! 철저한 세안

클렌징은 화장을 하는 여자만이 하는 것은 아닙니다. 오히려 기초 화장품 외에 얼굴에 바르는 것이 없는 남자일수록 오염된 공기와 먼지에 그대로 노출돼 있어 철저한 클렌징이 필요합니다.



이틀에 한 번 정도는 비누보다 스크럽 폼 클렌저를 사용해 세안합니다. 클렌저는 과다한 피지를 효과적으로 관리하기 때문에 노폐물이 잘 제거됩니다. 그리고 일주일에 한 번 정도 팩을 이용하여 모공에 쌓인 피지를 완전히 제거해 줍니다. 클렌저는 알칼리성을 피하고 너무 뜨거운 물에 세안하지 않도록 합니다. 마지막에는 반드시 찬물로 헹구는 것을 잊지 맙시다.

      

외모를 꾸미는 것은 더 이상 여성만의 특권이 아니다. 소위 '그루밍' 한 남성이 되려면 철저한 세안은 기본 중에 기본이다.

 

터프한 남자는 그런 거 안 바른다? 스킨이나로션 바르는 것이 귀찮아 그냥 외출하는 남성들이 많다. 하지만 남성도 유분을 조절해 주어야 모공이 넓어지지 않고 거칠어 지지 않는다. 요즘 남성 전용 기능성 화장품이 시중에 많이 나와 있기 때문에 미리미리 관리해 주어야 한다.

귀찮아도 기초화장품 이용하기

대부분의 남자들이 세안 후에는 스킨이나 로션 조차 바르기를 귀찮아합니다. 그러나 세안을 통해 빠져 나간 유분을 잘 조절 해 주어야 피부가 원활히 숨 쉴 수 있습니다.

세안 후에는 반드시 스킨과 보습제(수분크림, 수분로션)를 바르고 각질이 일어나기 쉬운 부위에는 남성용 에센스나 모이스쳐 크림을 반드시 발라주도록 합니다.

   

▶하루만 면도 안 하면 산적처럼 변하는 남성들. 구루밍족 동안 얼굴을 만들려면 수염제모는 필수다. 하지만 귀찮아서 제대로 안 하는 경우가 적지 않은데 이런 경우 영구제모(레이저 제모)를 하면 손쉽게 수염제모를 할 수 있다.

매일 하는 면도! 조금만 더 세심하게

남자는 매일 아침 행하는 면도 때문에 피부가 상할 염려가 많습니다. 면도날이 피부에 강한 자극을 주기 때문에 피부가 손상되기 쉬우며 모공이 넓어집니다. 면도를 하기 전에는 반드시 미지근한 물로 얼굴을 헹궈 모공을 열어주고 순하고 보호 성분이 들어있는 쉐이빙 폼을 사용합니다. 




거품은 수분이 날아가는 것을 막아주고 부드럽게 면도를 도와줘 피부에 자극을 최소화 합니다. 면도 후에는 반드시 찬물로 헹궈 모공을 닫아주고 수분과 소염 기능의 스킨을 발라 줍니다. 수염에 의한 손상이 많은 경우 면도의 빈도를 줄인 만큼의 레이저제모도 안면보호에 효과가 좋습니다. 


모공이 넓은 코에는 코 팩

코에는 특히나 노폐물이 쌓이기 쉽습니다. 특히 모공에 쌓인 노폐물을 제때 제거하지 않으면 블랙헤드가 생기기 쉽습니다.

세안 시 피지 분비가 왕성한 T존 부위에는 거품 마사지를 해주고 마지막에는 찬물로 헹궈 모공을 조여 줍니다.

한 달에 두어 번 정도는 코 팩을 이용해 피지와 블랙헤드를 제거해 줍니다. 코 팩 후에는 차가운 스킨이나 찬물, 얼음을 이용해 열렸던 모공을 다시 닫아줍시다.




봄철 피부를 위하여 아침에 일어나면 따듯한 물 한잔 마시자
피부를 위한 생활 습관 알아보기
여드름 피부를 깨끗하게 하는 녹차를 이용한 피부관리법
피부미인을 위한 우유 세안과 럭셔리한 우유 목욕법 소개!
물만 잘 마셔도 당신은 피부미인
다이어트를 성공을 하려면 규칙적인 계획을 세워라!!
피부 관리 하기에 좋은 봄철 피부관리는 미리미리..[연령대별 피부관리법]
모공이 넓어지는 이유와 모공 관리법
피부 노화방지를 위한 3가지 생활 습관
남성들도 좋은 피부를 가질 수 있다! 남성 피부관리 3가지 노하우
혹시 내가 액취증? 액취증 셀프진단법
겨울철 여드름 관리법은?
‘폭탄 버거’, ‘내장 파괴 버거’의 계보를 잇는 6000Kcal 아침식사
피부관리를 위한 피부 노화의 원인 알아보기!
환절기 피부를 위한 피부관리법 1 - 여드름 관리법
담배와 커피! 당신의 피부를 갈아먹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