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 MOBILE

아이패드와 아이폰의 숨은 기능들

아이패드와 아이폰의 숨은 기능들


개인적으로는 아이폰은 쓴지는 3년째 아이패드를 쓴지는 1년 째 입니다. 쓰면서 잘 모르는 숨은 기능 들에 있는데 모르고 그냥 쓰시는 분들이 많아서 한번 정리를 할 까 합니다.


전원을 끄지 않고 메모리 확보

안드로이드의 트윅킬러 역할을 하는 아이폰 아이패드의 앱입니다. 유료이기 때문에 부담이 되신다고요!


3GS부터 쓰고 있는 앱입니다. 메모리 확보 어플입니다.


전원을 끄지 않고 메모리를 간단하게 확보하는 방법입니다.


상단에 전원을 끄는 버튼을 길게 눌러 "밀어서 전원 끄기"가 나오면 홈버튼을 길게 눌러 보세요. 메모리를 회복 시켜 줍니다.

 

Assistive Touch

터치를 지원하는 숨은 기능 입니다. 애플의 섬세함이 나타나는 부분입니다. 맥과 아이패드를 같이 쓰는 경우 4손가락으로 쓰는 기능 들은 컴퓨팅과 복잡한 업무를 너무나편하게 하는 도구입니다. 


그런데 제 지인 중에는 사고로 손가락을 잃은 분이 있어서 가끔 4손가락 액션은 어떻게 처리 할까하고 고민을 한적이 있었는데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서 터치 지원 하는 도구가 있습니다.


잘 활용하면 편리하게 쓸 수 있는 기능입니다. 특히 항상 켜 놓지 않고 홈 3중텝으로 세팅하면 매우 편리하게 쓸 수 있습니다.


 

 

촬영을 편리하게 하는 기능들

1. 음량버튼으로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헤드셋에 볼륨 조절 버튼으로도 촬영이 가능 합니다. 거대한 아이패드를 촬영에 이용할 때 매우 편리합니다.

2. 손이 떨리거나 초점을 저 처럼 잘 못하시는 분들은 초점을 잡을 부분을 길게 눌러 보세요! 그러면 초점이 고정되는 기능이 있습니다.

  

 

3. 안드로이드 폰의 경우 사진을 찍으면 바로 사진 확인을 하게하지만 아이폰이나 아이패드는 사진을 찍고 갤러리로 가서 사진을 확인을 해야합니다. 이때 갤러리 버튼을 누르고 가서 사진을 확인을 하시는 분들은 그 화면에서 살짝 위(세로기준)로 슬라이드를 해보세요. 바로 갤러리로 들어가게 됩니다.

 

알림 기능을 빠르게 없애는법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의 알림 기능이 강화 되면서 알람의 설정을 많이 해 두면 불편한 경우가 있는데 그럴 경우 간단하게 옆으로 한번 슬쩔 문지르듯이 쓸어주시면 사라집니다.

 

키보드의 숨은 기능 [설정> 일반 >키보드 ]

1. 키보드의 숨은 기능 중에 단축키 저장 기능이 있습니다. 이 기능은 아이폰을 사용할 때 매우 편리하게 문자나 홈페이지 검색을 할 수 있습니다. 주로 블로그 방문 후 댓글을 쓸 때도 매우 편리합니다.


블로그 방문을 많이 하는 저는 블로그 주소랑 블로그 별명이 가장 먼저 올라와 있네요 ^^



2. 키 보드를 길게 누를 때 나오는 기능


쉬프트 키를 눌렀을 때의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com" 버튼을 길게 누르면 다양한 도메인을 선택 할 수 있습니다.



 

3. 기호키를 누르고 손을 때지 않고 '원하는 기호나 숫자 부위'에서 손을 때면 기호나 숫자가 찍히고 바로 문자키보드로 돌아갑니다. 아쉽게고 한영 변환에서는 되지 않네요.

 

브라우저 TOP으로 가기

웹서핑을 하다가 사파리에서 최상단으로 올라가려고 한다면 시계를 클릭해보세요 바로 최상단으로 올라갑니다. 홈페이지 들에 있는 TOP 버튼과 같은 역할을 합니다. 아이패드보다는 아이폰에 매우 좋은 기능입니다. 스크롤의 압박을 한방에 없애줍니다.



드디어 맥북프로 레티나를 받다!! - 마운틴라이언 업그레이드

[아이패드 어플 VS 어플] 한컴오피스한글과 폴라리스 오피스 (Polarise Office) 비교

블로그 디자인 포트폴리오 - 유스타일나인 피부과 웹 블로그

드디어 맥북프로 레티나 출고 중

여름철 여성들의 관심집중 비키니라인 제모란 무엇일까?

아이패드 추천 어플! 클라우드 방식의 나만의 문서 폴더 "dropbox"

액취증 레이저 치료술에 대하여! [액취증 레이저 수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