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즉시문의회사소개웹블로그란?포트폴리오게시판빈메뉴
유스타일9플립1혜은당한의원포트폴리오소개박스웹블로그란?정의부화백
메일문의박진석성형외과전화문의바른이치과스마트PCO거산가구
메디아트플립2인제한의원블로그첫화면입니다이미지업
빈박스휴에스테틱이미지이미지
모체태아빈박스뱅크플랜대장암학회디넷자인코리아이미지

맥북프로 레티나 사용 기 - 주말 사용 후기

맥북프로 레티나 사용 기

내가 쓰기에는 좋지만 권하기는 그런 아쉬움. 

 

물론 레티나 디스플레이의 제품들은 모두 감동을 주는 제품이라고 봅니다. 하지만 언론들의 호들갑도 있는 제품이 레티나 제품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아이폰 4S와 뉴 아이패드 등 레티나 디스플레이의 기기들이 이미 있습니다.  그렇다 보니 맥북 프로 레티나의 화면에 큰 감동을 받기는 약간 어려워 보입니다.  



그래서 아직 맥북프로 레티나를 사용 하였을 때 좋다는 느낌은 뉴 아이패드를 받았으 때보다는 크지는 않습니다.  물론 뉴 아이패드도 처음에 레티나를 상용 할 때도 사실 매우 좋다고 느낄 때까지는 조금 시간이 걸렸던 것 같습니다. 


일단 고가의 맥북프로 레티나를 구입한 이유도  뉴 아이패드의 레티나 디스플레이의 활용도 때문이었습니다. 


현재까지는 ‘나름 만족하지만 다른 사람에게 권하기는 어려워 보인다’가 중간 결론입니다. 



불경기라서 회사의 내용을 index오 올려 놨는데 디자인 정말 구립니다 ㅠ.ㅠ




개인적으로 사용은 맥북프로 레티나에서 지원하는 가장 큰 화면 1920*1200을 주로 사용하는데 현재 사무실에서 업무용으로 쓰는 해상도입니다. 

물론 상황에 따라 맥북에 최적화 화면도 자주 쓰고 있습니다. 업무 편의도에서는 추가 공간으로 불리는 1920*1200해상도가 제일 좋기는 하지만 눈의 피로도나 직접 글을 쓰는 경우는 Retina 디스플레이에 최적화 옵션으로 작업하는 것이 좋을 떼도 있습니다. 

레티나에 최적화 세팅의 스크린 샷입니다. 원본 사이즈로 올려 보았습니다.



스크린 샷은 이미지가 아니고 저희 블로그 스크린샷을 올린 이유는 이미지로는 확대와 축소의 느낌이 덜하실 것 같아서 조금 디자인이 구린 저희 블로그 이미지로 올려 놓았습니다. 

아직도 글을 쓰는 것은 뉴 아이패드에서 ‘한컴오피스한글’ 로 글을 쓴 것이 제일 기분이 좋습니다. 물론 나눔고딕을 쓸 수도 있고 세로모드에서 글을 쓰는 것은 마친 종이에 아주 깔끔하게 글을 쓰는 느낌입니다. 


개인적으로 이 블로그 이외에 현재는 5곳 정도의 거래처의 블로그의 글을 쓰고 있는데 글을 기분 좋게 쓸 수 있다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일입니다.
 

일단 맥북프로 레티나의 경우 또렷함의 장점 보다는 큰 화면의 장점을 매우 좋게 평가하는 상황에서 쓰고 있는데 레티나 최적 모드의 경우 선명도에서는 아이패드의 선명도와 거의 비슷한 느낌이 들고 있습니다.

원본싸이즈 입니다. 클린하시면 큰 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실제 픽셀의 밀도가 아이패드가 높기는 하지만 역시 어느 정도 떨어진 거리에서 보기 때문에 선명도가 떨어진다는 느낌은 전혀 없습니다. 


일단 포토샵이나 다른 주요 프로그램의 경우 레티나용 프로그램이 없고 김프샵 등 일부 프로그램의 경우 OS X 마운틴 라이언에서 돌아가지 않는 때문에 빨리 업그레이드가 되면 좋겠는데 조금 아쉽습니다. 


다행이 오픈 오피스의 경우는 레티나에서도 깔끔하게 잘 보이기 때문에 대행입니다. 

맥북프로 레티나 사용 기 - 주말 사용 후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익명 2012.07.30 09:49

    비밀댓글입니다

  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Favicon of https://datafile.tistory.com BlogIcon 신기한별 2012.07.30 17:32 신고

    맥북프로 레티나 사용기 잘 보고 갑니다

  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Favicon of https://nimpopoyes.tistory.com BlogIcon 톡톡 정보 2012.07.31 16:33 신고

    좋은 사용후기 잘 보고 갑니다... 무덥지만 행복하고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알 수 없는 사용자 2012.08.01 11:31

    맥이 윈도우 호환만 잘되면
    하나 장만하고 싶더라구요.

    •  댓글주소  수정/삭 제 알 수 없는 사용자 2012.08.01 16:25

      호환 보다도 쓰다보면 맥이 정말 편합니다. 맥에 안맞는 나라라고 하는데 막상 써보면 pc로하는 것 다 맥으로 합니다.

  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Favicon of https://yypbd.tistory.com BlogIcon 와이군 2012.08.02 00:11 신고

    아이패드의 선명도와 맞먹는다니 대단하네요.

  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Favicon of http://www.notebooknerds.com/laptops/ BlogIcon Cheap Apple Macbook Pro 2012.08.02 01:57

    내가 사랑하는 내 MacBook Pro! 너무 빨리.

  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Favicon of https://mongri.net BlogIcon 몽리넷 2012.08.03 10:13 신고

    맥 환경을 쓸 일이 없는데 그냥 막 부러워요~

  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지나가다가 2012.08.17 05:33

    저와 비슷한 생각이신것 같아요..전 음악일을 하지만 요즘은 사실 pc환경에서도 음악작업에 무리는 없습니다 더 뛰어난점도 있구요,성능의 문제도 문제지만 어차피 컴퓨터를 장시간 사용해야 한다면 이왕이면 아름다운 화면,이왕이면 아름다운 글꼴로 사용하는것이 자신의 작업을 행복하게 하는것 같습니다 오히려 작업할때보다 개인적으로 글쓸때 맥을 사용하는기쁨을 더 느끼는 편입니다.

    •  댓글주소  수정/삭 제 알 수 없는 사용자 2012.08.17 13:39

      그렇지요... 그래도 전 가끔 뉴 아이패드의 한컴 오피스 한글로 글쓸 때 기분이 제일 좋습니다.



푸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