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웹블로그이야기

새로운 블로그운영 시스템 "웹블로그"

디넷자인이 제안하는 새로운 블로그 운영시스템 :"웹블로그"


"웹블로그" 라는 것은 홈페이지를 블로그로 만든다는 한 문장으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백문이 불여일견이라고 했습니다.  웹블로그가 어떤 의미인지 실제로 방문해 보실까요?


바로가기: http://imup.tistory.com 이미지업 성형외과

            http://ustyle9.tistory.com 유스타일나인피부과


 이 두 곳의 사이트가 블로그가 아니라 홈페이지라고 착각하지는 않으셨는지요?


일단 샘플 포트폴리오로 위의 두가지 블로그를 소개해 드립니다.





두 병원 모두 서울 강남역에 위치한 피부과, 성형외과로 나름대로 제대로 디자인되어 있는 홈페이지를 가지고 있던 병의원입니다. 물론 운영하고 있는 블로그도 있었습니다.


그러나 미용전문병원들 답게 상당한 광고비를 지출하고 있었습니다. 왜냐하며 광고 없이는 홈페이지 방문자가 없다고 봐도 되기 때문일 것입니다. 


기존 운영 블로그는 키워드검색을 위주로 하는 블로그 관리업체에 맡겨 운영하고 있었지만 처음 3개월정도 검색에 잘 나오다가 그 다음은 네이버에서 스팸블로그처리를 해버려 결국 검색해도 나오지 않는 죽은 블로그로 계속 전환되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한병원은 블로그가 7개나 있었습니다. 물론 블로그검색에 최상단으로 뜬다고 해도 구매가 높아진다는 보장은 없죠? 작전블로그들은 디자인도 허잡하고 방문자도 적어 필요에 의해10명이 방문해도 구매가 한건도 없지만 디넷자인의 웹블로그는 필요에 의해 방문한 사람이면 2명이 접속해도 1건의 구매전환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그럼 여기서  제대로 디자인하고 제대로 커뮤니티활동을 하는 활발하고 신뢰성있는 블로그를 갖고 싶다는 생각에 웹블로그는 탄생됩니다.



1. 웹블로그는 블로그에 홈페이지의 디자인을 그대로 가져다 입혀 냅니다. 포털에서 제공해주는 블로그들은 대부분 디자인과 스크립트에 제한이 매우 심해서 나름대로 제한은 있지만 그래도 디넷자인은 그 틀안에서 극복하기 위해서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2. 그리고 홈페이지의 내용들 중 블로그에 적합한 내용과 사업장의 기본사항들을 모두 포스팅으로 처리합니다. 


3. 그 다음 새로운 글들을 계속 업데이트 하면서 종종 디자인도 수정하며 블로그를 운영합니다. 물론 디넷자인만의 운영상의 노하우를 활용하여 국내 모든 포털을 모두 활용하고 적극적인 커뮤니티 활동을 통해 방문자수를 늘려가게 됩니다. 괜히 구매전환율도 확실치 않는 작전블로그를 만들어 수개월내에 죽은 블로그를 만들지는 않습니다.


4. 몇개월이 지나면 검색에 있어서는 특히 네이버에 있어 핫키워드검색은 작전블로그들이 주로 판을 치지만 마이너키워드(조회수는 적지만 갯수가 매우 많은 키워드 예.. 일산코성형 잘하는곳, 역삼동종아리제모등등) 의 검색은 폭넓게 받게 되며 매우 높은 조회수를 가진 건강한 블로그가 됩니다.


여기서


<디넷자인의 웹블로그가 가지는 장점>

01. 키워드 작업 블로그가 아니라서 쉽게 스팸블로그처리가 되지 않는다.


02. 블로그 방문자가 마치 홈페이지를 방문한것 처럼 느끼게 되어 방문과 동시에 많은 정보를 줄 수 있다.


03. 블로그커뮤니티를 활용하므로 별도의 광고없이도 일정 방문자가 유지된다.



오후 4시 경 실재 방문자 그래프



4. 홈페이지는 수정이 어렵지만 블로그는 즉각적인 최신 업데이트가 가능하다.


5. 모바일홈페이지나 아이패드등의 별도의 홈페이지가 필요없다.(블로그는 모바일장비에 매우 잘 특화되어 있어 최근에는 모바일을 통한 방문자가 10-20%를 넘고 있는 점을 감안할 때 이젠 선택이 아니라 필수 입니다. 플래쉬 홈페이지는 아예 아이패드와 같은 장비에 노출되지 않습니다. 일부 플래쉬가 삽입된 경우 마치 망가진 홈페이지처럼 나오게 됩니다.


6. 어떤 목적으로든 방문한 사람은 일 방문자들을 보고 상당한 신뢰성을 갖게 된다.


7. 대부분 검색엔진을 통한 유입으로 갈 수록 바뀌어 간다. 따라서필요에 의한 검색방문자가 늘기 때문에 구매전환율을 기대할 수 있는 방문자 질이 높아진다.


8. 꾸준한 간접광고로 1년 정도만 유지해도 100만명이상이 방문하여 사업장의 존재를 알게 되므로 다른 광고가 추가 될때 그 타 광고의 구매전환율을 올려주는데 큰 도움이 된다.


현재 웹블로그를 운영하는 사업장들은 매우 만족해 하고 계십니다. 금융, 피트니스, 레스토랑, 병의원, 피부관리실, 다이어트클럽, 공공기관의 행사블로그 등등 많은 곳에서 문의가 오고 있습니다.







블로그홈피(웹블로그)포트폴리오--거산가구

블로그 마케팅 포트폴리오 - 정의부 화백의 아트 갤러리

디넷자인블로그운영소개--표준형

블로그홈피 (웹블로그)의 방문자 신뢰도와 일반 홈페이지 및 블로그와의 비교

조금은 어렵지만 꼭 필요한 클라우드 컴퓨터의 이해

디넷자인의 블로그운영소개1-최소업데이트형

디넷자인의 블로그운영소개2-업데이트형








'웹블로그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디넷자인의 블로그홈피  (18) 2012.10.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