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netSign

키워드작업블로그와 (주)디넷자인웹블로그 차이점

로그는 일기와 같은 형식으로 마치 일기처럼 써 내려간 마지막 최신 글을 가장 첫번째 포스팅으로 보여주는 웹다이어리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블로그도 광고의 한 종류로서 활용되고 있음을 자주 볼 수 있으며 일부 업체에서는 네이버다음과 같은 포털사이트의 검색에서 필요한 키워드를 검색할 때 결과가 블로그 중에서 상위랭킹에 보이게 함으로써 광고 효과가 있다고 설명하며 마케팅이 이루어 지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디넷자인의 웹블로그는 어떤 블로그인가 여기서 짚어 보겠습니다.


일단 디넷자인의 웹블로그의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디자인이 일반 블로그들에 비해 훨씬 다양합니다. 심지어 홈페이지라고 착각을 할 정도의 디자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포털의 블로그 중에서는 티스토리블로그가 가장 디자인을 자유롭게 허용해 주는 관계로 본사에서는 포털의 블로그를 이용할 경우 티스토리를 주로 이용합니다.



블로그, 블로그 구축, 블로그 기획, 블로그 디자인, 블로그 마케팅, 블로그 운영, 블로그 운영대행, 블로그 포트폴리오, 웹 블로그, 웹블로그, 홈페이지 블로그



2. 블로그 내에 움직이는 플래쉬와 같은 화면 이미지들이 있습니다. 이는 블로그에서 허용해주는 스크립트를 이용하여 제작하므로 모든 모바일기기에 다 대응할 수 있습니다. 즉 플래쉬를 사용하지 않음으로 애플의 아이패드와 아이폰에도 대응가능하고 블로그자체가 모바일 웹기반을 잘 서포트 하므로 모바일 홈페이지가 따로 필요없을 수도 있습니다.


3. 상당히 높은 조회수를 유지합니다.그 이유는 활발한 커뮤니티활동과 다음뷰, 네이버의 오픈캐스트등과 같은 블로그 활동을 증폭시킬 수 있는 모든 분야를 다 활용함으로써 그 조회수를 만들어 갑니다. 물론 트랙백, 트윗등도 같이 활용하게 됩니다. 구매에 있어 매우 질이 높은 방문자와 높은 조회수... 이는 방문자로 하여금 높은 신뢰도를 주게 하는 첫걸음입니다.


4. 알찬 컨텐츠를 만들어 갑니다. 일주일에 3개 정도의 포스팅으로도 좋은 글만 실어내며 모든 이미지를 제작이미지를 주로 활용하므로써 훌륭한 읽을 거리를 제공해 주어 방문한 방문자로 하여금 쉽게 블로그를 떠나지 못하게 합니다.


5. 엄청난 간접광고 효과가 있습니다. 일명 버스광고나 TV의 광고의 경우 실수요자 이외에도 많은 사람들에게 노출되는 광고의 특성을 갖습니다. 그 사람들이 실수요자가 되었을 때는 아무래도 자기에게 노출 되었던 광고상품에 손이 가게 됩니다. 디넷자인의 웹블로그는 높은 방문자 수로 인해 블로그 1개당 월 10만명, 년간 100만명가까이도 방문이 이루어지므로 간접광고의 효과는 매우 높습니다.



블로그, 블로그 구축, 블로그 기획, 블로그 디자인, 블로그 마케팅, 블로그 운영, 블로그 운영대행, 블로그 포트폴리오, 웹 블로그, 웹블로그, 홈페이지 블로그



상대적으로 검색에 중점을 두는 타사의 검색형 키워드작업블로그를 비교해 보겠습니다.


1. 일명 작전블로그라고도 불리웁니다. 특히 네이버와 같은 대형포털은 키워드작업블로그를 스팸블로그처리하는 경우가 매우 많습니다. 일명 핫키워드(예: 제모, 라식, 꽃배달서비스, 의류쇼핑몰, 스파, 아웃도어등등 고객이 쉽게 생각하여 검색창에 입력하는 메인키워드)에는 1개월정도 지나면 반영되어 상위 5위안에 자리를 차지할 지라도 금방 스팸블로그처리되어 3개월정도가 지나면 절대 검색에 올라오지 않는 죽은 블로그가 되어버리고 맙니다.



2. 컨텐츠의 질이 낮을 수 밖에 없습니다. 또한 디자인도 디폴트디자인을 보통 적용합니다. 작전블로그는 글의 제목에 키워드들을 매우 심하게 반복시키고 심지어는 본문에도 내용과 상관없이 많은 키워드들을 마구 삽입합니다. 특히 흰글씨로 만들어 수백개씩 넣기도 하고....

이러한 블로그들은 금방 스팸블로그처리가 되기에 수명은 약 3-4개월이 넘지 못합니다. 따라서 디자인은 되도록 간단히 하고 블로그가 죽으면 금방 다른 블로그로 다시 개설하게 됩니다.


3. 검색 후 상위랭킹에 올라온 블로그를 방문한 고객이 과연 구매한다고 볼 수 있을까요?

일평균 많아야 100-400명정도 보통은 200명 정도의 방문자와 수준낮은 기초디자인블로그를 보고 또 읽어봐도 키워드만 자꾸 나열한 듯한 글을 읽고 과연 구매를 할까요?


오히려 고객으로 하여금 신뢰를 잃게 만들 뿐입니다. 아마도 없는 것이 나을지도 모르겠습니다만 이것은 광고주의 눈에만 들어오는 대리만족일 뿐 입니다.


디넷자인의 웹블로그와 타사 키워드작업블로그의 비교


 

  (주)디넷자인웹블로그

 타사의 키워드작업블로그

   디자인수준

 매우 높음(홈페이지수준)

하-중(블로그기본스킨이용) 

 움직이는 모션화면

존재(플래쉬는 배제,스크립트)

 대부분 없음

 스크립트활용 모바일기기대응

존재 

스크립트자체가 대부분 없음 

 방문자수(운영3개월기준)

일1500명에서 2000명수준 

일100-400명수준 

블로그수명 

운영하는한 지속 

평균 2-4개월로 대부분 죽은 블로그로 전환

 컨텐츠의 수준

읽을거리로써 충분 

키워드나열로 내용이 없는 경우가 많음 

 방문자 상품 및 사이트 신뢰도

매우높음 

오히려 추락하는 경우가 많음

 실수요자 구매전환율 및 간접광고율

신뢰도로 인한 높은 전환율과 많은 조회수로 인한 높은 간접광고율 

낮은 신뢰도로 인한 신뢰도의 추락과 낮은 간접광고율

 키워드검색

시간이 지나 컨텐츠의 숫자가 충분히 확보시 검색순위가 좋아지게 되며 마이너키워드들은 나중에 상당히 좋은 랭키에 위치 

1달 정도면 상위랭킹에 도달 하여 유입자를 만들어 냄


여러분의 선택에 맡기겠습니다. 지금 이라도 디넷자인의 웹블로그에 관심을 가지고 있으신 분은 (주)디넷자인코리아 전화 02-542-3512로 전화주세요.




홈페이지플래쉬와 모바일장비(안드로이드, 애플)

네이버블로그와 티스토리블로그의 비교

어느 마케팅 블로거의 고민

디넷자인의 블로그소개-설치형블로그제작

스팸블로그 만드는법

블로그방문자늘리기 SNS편

새로운 블로그운영 시스템 "웹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