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eauty & Health

환절기 각질관리로 뽀송뽀송 반짝 피부 만들기!

환절기 각질관리로 뽀송뽀송 반짝 피부 만들기!

   

환절기가 되면 이 되면 얼굴에 허옇게 일어나는 불청객들이 있다. 그것은 바로 반갑지 않은 각질들이다. 각질이 일어나게 되면 화장이 잘 먹지 않을뿐더러 뽀루지가 올라오기도 하고 얼굴전체가 거뭇거뭇해 보이기 까지 하지요.


봄철
 환절기의 각질은 많은 여성들의 피부고민을 증가시키고 있는데 왜 환절기에는 이러한 각질들이 올라오는 것일까요?

   

봄으로 넘어오면서 날씨는 따뜻해 지지만 초봄은 건조하기 때문에 피부의 피지분비가 줄어들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피부표면에 수분함유량이 줄어들고 피부에 심한 당김 현상이 일어나는 것 또한 환절기에는 피부의 재생주기가 불규칙하게 변해 죽은 세포가 제대로 떨어져 나가지 못하고 하얀 각질이 일어나게 됩니다.

그렇다면 효과적으로 각질을 제거하는 방법을 알아 보겠습니다.

 

1. 스팀타월을 사용한 불리기.

스팀타월을 사용하여 피부의 모공을 열고 각질을 불리는 것이 좋다. 충분히 불려지지 않은 상황에서 각질제거를 하게 되면 제거도 잘 되지 않을뿐더러 피부에 자극이 될 수 있습니다. 각질을 불린 후 일부 때 타올로 얼굴을 미는 사람들도 있는데 얼굴각질은 발 뒷꿈치 각질이 아니라는 것을 명심하며 꼭 때 타올 사용은 금지이다.

   

2. 피부 타입에 따른 제품사용.

피부타입에 따라 쓰는 스크럽제품의 종류는 달라야 합니다 민감성 피부의 경우 알갱이가 있는 스크럽제품을 이용할 경우 피부트러블이 일어날 수 있으며 각질을 다 벗져 낸다고 너무 오랜 시간 스크럽을 하는 것은 절대 금물이다.

   

3. 수분크림의 활용.

수분크림은 각질을 녹이는 작용을 한다. 얼굴이 워낙 민감하다면 자기 전 듬뿍 수분크림을 바르고 자는 것도 각질제거에 도움이 된다. 또한 스크럽후에도 피부 진정을 위해서 수분크림을 바르는 것이 도움이 된다. 좋은 제품을 조금 바르는 것보다 중간 정도의 제품을 많이 바르는 것이 더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4. 피부과의 스케일링.

각질 제거법 중에 가장 효과적이고 안전한 방법이 병원에서 받을 수 있는 스케일링입니다. 일반적으로 쿰스 스케일링을 많이 하게 되는데 병변 각질만을 선택적으로 제거하기 때문에 필요한 각질까지 제거하는 과오를 범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각질은 이틀 정도 후부터 떨어지기 시작하여 대부분 일주일정도 부슬부슬 떨어지게 되는데 이때 재생관리와 수분크림사용을 병행하면 훨씬 빠른 속도로 각질이 떨어진다. 각질이 떨어지고 난 뒤에는 훨씬 하고 반짝이는 피부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스케일링 훅 각질 반응

1~2일 : 각질이 조금씩 떨어지기 시작합니다.

4~6일 : 가장 많이 떨어지는 이때 떨어지는 각질은 대부분 병적 각질이기 때문에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7~10 일: 이때는 거의 각질이 다 떨어지고 정상적인 피부로 돌아 옵니다.

스케일링의 효과는 재생을 촉진하고 염증이 진정되기 때문에 여드름 치료에 효과가 좋은 시술입니다. 

사과 같은 반질반질한 얼굴을 원한다면 고가의 화장품만을 바를 것이 아니라 일주일에 한번은 얼굴에 묵은 때를 벗겨주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봄철 피부를 위하여 아침에 일어나면 따듯한 물 한잔 마시자
피부를 위한 생활 습관 알아보기
여드름 피부를 깨끗하게 하는 녹차를 이용한 피부관리법
피부미인을 위한 우유 세안과 럭셔리한 우유 목욕법 소개!
물만 잘 마셔도 당신은 피부미인
다이어트를 성공을 하려면 규칙적인 계획을 세워라!!
피부 관리 하기에 좋은 봄철 피부관리는 미리미리..[연령대별 피부관리법]
모공이 넓어지는 이유와 모공 관리법
피부 노화방지를 위한 3가지 생활 습관
남성들도 좋은 피부를 가질 수 있다! 남성 피부관리 3가지 노하우
혹시 내가 액취증? 액취증 셀프진단법
겨울철 여드름 관리법은?
‘폭탄 버거’, ‘내장 파괴 버거’의 계보를 잇는 6000Kcal 아침식사
피부관리를 위한 피부 노화의 원인 알아보기!
환절기 피부를 위한 피부관리법 1 - 여드름 관리법
담배와 커피! 당신의 피부를 갈아먹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