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netSign

견물생심... 쇼핑몰의 블로그화

홈페이지를 점차 블로그로 만들고 있는 기업들이 늘어나고 있다. 실제로 홈페이지보다 자사 블로그의 방문자 수가 훨씬 더 많다는 것을 기업들은 알고 있기 때문이다. 


이유는 블로그의 커뮤니티의 힘으로 인해 여러 블로거들의 방문이 이루어지는데 이때 회사 블로그의 적절한 커뮤니티활동을 하면 당연히 많은 블로거들의 유입이 이루어지기 때문이다. 


이 때 부터는 자연히 검색으로 인한 방문도 많아 지게 되며 특히 모바일장비 검색(아이패드, 겔럭시노트, 스마트폰등등)에 적합한 블로그의 특성상 많은 검색방문이 이루어 진다. 특히 구글이 모바일검색에서 강력하고 편안하게 이루어지는 관계로 그 약진이 두드러진다.


모바이, 모바일웹, 모바일홈페이지, 모바일홈페이지 구축, 방탄웹, 브라우저, 블로그광고, 블로그마, 블로그웹, 블로그홈피, 웹블로그, 태그를 입력해 주세요.


그렇다면 쇼핑몰을 블로그로 운영을 해 보면 어떨까? 블로그를 전문적으로 운영제작하는 우리회사에서는 의외로 반응이 잘 나오는 쇼핑몰을 매우 추천하는 아이템으로 꼽는다. 이는 견물생심이라고나 할까?


모든 판매에는 광고나 홍보가 뒤따르게 되어 있다. 그러나 광고나 홍보비는 제품의 원가를 높이는 최고의 적이다. 그래서 대기업이 아닌 중소기업이나 중소상인들은 어떻게 하면 저가로 자신의 제품을 광고하는지에 늘 관심도 많고 신경을 쓰고 있다.


제품을 홈보하려면 일단 간접광고가 꼭 필요하다. 많은 사람이 이 제품을 보아야만 그 제품은 팔려나가기 때문이다. 블로그에서 사용후기를 이용한 고객유인작전은 좋지 않은 방법이므로 이 글에서는 생략한다. 


블로그는 엄청난 방문자를 불러올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물론 이 방법에는 큰 돈이 들지 않는다. 단지 적절한 블로그의 운영과 활동이 필요할 뿐이다.



모바이, 모바일웹, 모바일홈페이지, 모바일홈페이지 구축, 방탄웹, 브라우저, 블로그광고, 블로그마, 블로그웹, 블로그홈피, 웹블로그, 태그를 입력해 주세요.


만일 블로그쇼핑몰이 있고 그 블로그에 많은 방문자가 있다면 간접광고의 효과는 일단 성공이다. 하루에 수천명의 방문자가 있다면 일년에 100만명은 방문을 할 것이기 때문이다. 블로그를 통해 방문하는 쇼핑몰연관 트래픽은 직접 검색에 의한 것 보다는 다른 커뮤니티루트를 통해 방문할 가능성이 더 높다. 3000명의 일일방문자중에서 약 2000명이상이 아마도 커뮤니티활동을 통한 경로로 방문을 할 것이다. 그 중 수백에서 1천명 정도는 필요한 제품의 검색을 타고 들어올 확률이 있다.


실제로 검색을 통해 들어오는 방문자는 많은 방문자와 활동력있게 운영되는 블로그의 경우 그 사이트의 신뢰도와 함께 제품의 신뢰도도 같이 상승하게 된다. 따라서 구매로 이어질 확률이 높아지게 된다. 이 때 방문자수가 적거나 블로그의 디자인 수준이 너무 떨어지면 오히려 신뢰도를 떨어뜨리는 악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매우 유의하여야 한다. 


검색상단노출에만 너무 신경쓰지 말아야 하는 중요한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다. 일부의 경우에 있어 특히 네이버의 검색상단에 블로그가 노출되어야만 효과가 있을 것이라는 검증되지 않은 믿음을 가진 사람들이 종종 있다. 정말 위험천만한 생각이다. 검색에 의해 물건을 구하려는 사람들 중 블로그의 내용까지 읽어보는 사람이면 어떤 경로든 악착같이 해당 제품을 찾아서 오기 때문이다.


가장 비싼 키워드 중 하나인 성형외과에서 블로그 검색 최상단의 블로그 스크린 샷입니다. 방문자 숫자 표시도 못할 정도로 방문자는 저조합니다.


우연히 방문하는 방문자의 경우 그 중 마침 자신에게 필요한 상품이 발견된다면 바로 그 영향을 발휘하게 된다. 이 때 견물생심이 작용하게 된다. 이 때 세련되게 차별화된 디자인블로그와 수많은 일일방문자조회수 그리고 자신에게 마침 필요한 상품, 거기에 가격적절성만 맞으면 바로 구매로 이어지게 된다.

그러나 블로그쇼핑몰은 한계는 분명있다. 


포털에서 제공해주는 블로그에서는 분명 결제창과 같은 프로그램의 삽입이 불가능하다. 따라서 전화상담과 같은 직접상담이나 이메일을 이용한 상담, 게시판을 이용한 상담이 주로 이루어 진다. 이미 별도의 쇼핑몰을 운영하고 있는 경우는 물품구매를 쇼핑몰의 구매페이지로 링크를 걸어서 가능하게 한다.


직접검색에 의한 블로그쇼핑몰의 역할 역시 중요하겠지만 사실 간접광고에 의한 견물생심 판매도 역시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한다. 특히 여성에게 맞는 악세서리, 가구, 화장품, 의류등은 특히 가능성이 높다. 


원래부터 카드결제가 원활한 2만원에서 10만원 미만의 상품도 인기가 있지만 반드시 전화상담을 해야하는 20-30만원대 이상의 고급제품에 특히 효과가 좋은 편이다.


최근에는 서비스업 이외에 쇼핑몰 조차도 홈페이지보다는 블로그를 이용하는 것이 대세로 자리매김을 하고 있다. 웹블로그 즉 블로그홈피의 쇼핑몰화가 되고 있다. 경기가 좋지 않은 지금 사업자와 기업들도 저가마케팅에 총력전을 기울이는 것도 현실인가 보다.



스마트한 세상은 공유하는 세상이다.

공공기관(지자체)의 블로그

검색상단노출의 비밀을 파헤친다.

간접광고와 블로그의 역할

블로그검색최적화작업(다음편)

완벽한 블로그 비지니스 마케팅

블로그검색최적화작업(네이버편)

블로그 검색 최적화 작업(구글편)

블로그운영을 맡기고 싶을 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