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 MOBILE

스마트폰의 함정 제 1편

스마트폰의 함정

돌핀 모바일오피스 무빙오피스 브라우저 스마트폰 스마트폰애인 크롬

2009-10년 부터 전세계의 사람들은 스마트폰으로 인해 개인의 생활이 바뀌게 되었다. 원래 컴퓨터로 인터넷을 하고, 핸드폰으로는 전화를 하며, 이 메일은 인터넷 또는 전화기로 받고, 게임은 게임기로 하며, TV는 TV로 보고, 일은 컴퓨터에서 하는 가장 기초적인 생활 원칙이 무너지게 된것이다.

일은 스마트폰으로 할 수 있어 무빙오피스,모바일오피스(Mobile office, Moving office)가 구현되었고 남거나 쉬는 시간에는 스마트폰으로 게임을 하거나 TV를 시청하며 당연 이메일도 체크하고 계산도 척척, 즉 스마트폰이 없으면 아예 생활을 못 할 정도가 된 사람들이 많이 나타나고 있다.

 

 

돌핀 모바일오피스 무빙오피스 브라우저 스마트폰 스마트폰애인 크롬

 

 

필요하거나 꼭 있어야 할 물건과 꼭 필요한 정보가 있어도 바로 그 자리에서 스마트폰을 이용하면 바로 필요한 것을 다 얻을 수가 있다. 과거 컴퓨터가 해 주던 일들을 이젠 그 자리에서 즉각 뚝딱 해버리게 된다. 성질급한 현대인에게는 안성맞춤이다.

쉬는 시간이 없어졌다. 즉 쉬는 시간에 전화를 하기위해서, TV를 보기 위해서 게임을 하기 위해서는 항상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장소로 이동을 해야 했으나 스마트폰이 생겨난 이후 부터는 그 자리에서 모든 것을 다 해결한다.

우리생활에 필요한 모든 일들을 실행 할 수 있는 장비로써 핸드폰이 선택된 것이다. 맞다... 나이스(Nice) 초이스다. TV는 늘 휴대할 수 없다. 노트북도 늘 휴대하기에는 무겁고 크다. 게임기를 늘 가지고 다닐 수도 없다. 그렇지만 언제나 휴대해야 하는 것... 연락을 위한 핸드폰이 바로 이것들을 모두 충족시킬 수 있는 장비로 탈바꿈한 것이다.

 

 

돌핀 모바일오피스 무빙오피스 브라우저 스마트폰 스마트폰애인 크롬

 

 

스마트폰이 못하는 것은 몇가지 안된다. 먹을 수 없고 탈 수 없고 그 안에서 살수 없다. 그리고 사랑할 수도? 없다. 그런데 인간은 그 것조차 뭔가를 이용하려 하고저 한다. 그 중에서 타는 것을 이용하는 것이 스마트카 즉 애플카나 구글카 같은 것일 것이다. 세계 거대 공룡기업들은 막강한 자본력을 바탕으로 이젠 인간의 생활 깊숙한 곳까지 파고 들어오고 있다. 아마도 곧 스마트폰 애인도 등장 할 것 같다. 오히려 진짜 애인보다 편하고 좋을 것이다. 조르는 일도 없고 지겨우면 그냥 둬도 되고 아님 새 것으로 바꿔도 되고.. 옷도 입혔다 벗겼다 할 수도 있고... 입을 대고 말할 수도 있고 멀리 두고 말할 수도 있고.. 밥은 전기 이외에는 안먹고...간수하고 데리고 다니기 좋다. 아마도 성적인 쾌감을 주는 어플도 나올지 모르겠다.

인간은 스마트폰으로 인해 사실 인격이 바뀌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성격도 많이 이기적이고 내성적으로 바뀌어 가고 있고 인터넷을 더욱 적극적이고 실질적, 즉각적으로 파고들어가서 이용할 수 있으므로 정보력도 매우 뛰어나 진다. 즉 많이 알고 있으나 말을 잘 하지 않고 사회성이 떨어지는 그런 경우 우리는 그 사람을 대하기 매우 힘들어진다.

스마트폰으로 인해 바뀌는 것은 한 두가지가 아니다. 물론 컴퓨터는 점차 없어져 가고 있다. 노트북은 이제 사라고 해도 안사는 사람이 더 많다. 스마트폰의 모자란 점을 보충해 주는 아이패드나 겔러시노트나 겔럭시탭과 같은 태블릿PC까지 스마트폰의 연장선상에 있기 때문이다. 한 마디로 컴퓨터시장에 큰 변화가 왔다. 용산은 이제 거의 패망직전이라고 한다. 노트북을 만들던 회사들은 모두 도산 직전으로 몰려 있다. 삼성조차도 노트북제조는 이제 뒤로 밀어두고 스마트기기쪽으로 올인하고 있다.

스마트폰은 얼마나 우리의 생활을 뒤 흔들고 바꿔놓을 것인가? 이미 컴퓨터시장은 완전히 바뀌고 있지만 과연 얼마나 더 바뀔지 우리는 어떻게 스마트폰의 함정에서 빠져나와야 하는지에 대해 진정하게 고민해 봐야 한다.

웹브라우저와 컴퓨터시스템에 관계되어서 다음편에 논하기로 하겠다.




블로그와 트위터와의 관계 1편

블로그 홈피 제작에 있어 유의해야 할 점 2

블로그 홈피 제작에 있어 유의해야 할 점

적절한 홈페이지제작 가격 -- 싸우는 것만이 능사인가?

구매전환율에 관한 블로그이야기

명품디자인블로그소개 (주)디넷자인코리아

블로그광고와 TV광고의 비교

간접광고와 블로그의 역할

블로그의 역사와 유명한 블로그

블로그디자인과 블로그방문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