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eauty & Health

우리 몸에 독소가 쌓인다!! 독소를 제거하는 식 재료 알아보기

우리 몸에는 우리가 알게 모르게 독성물질이 쌓이고 있습니다. 황사와 중금속, 환경 호르몬, 약물남용 등이 원인이 되고 있습니다.

이런 유해물질이 우리 몸에 쌓이는 것을 보고 만 있을 수도 없는 것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중금속 수은의 수치나 많이 높게 나오고 있습니다. ㅠ.ㅠ

 

겅강 신단, 독소해독, 해독 식품, 해독 식재료



우리 몸 속 독소 풀어주는 식 재료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가 먹는 음식은 우리의 몸을 유지하고 건강한 생활을 할 수 있게 하는 것이지만, 때로는 노화와 질병을 유발하는 활성산소를 발생시켜 건강에 안 좋은 것이 많이 있습니다. 그밖에 식 재료에 남아있는 농약이나 황사나 공기 오염 등으로 들이마시게 되는 환경호르몬과 중금속, 술과 인스턴트음식물 등 이런 식품과 환경은 우리 몸에 안 좋은 독소들을 조금씩 쌓아가게 됩니다.

'회자정리'라는 말이 있듯이 음식으로 쌓인 독을 풀어주는 음식 들도 있습니다.

* 몸 맑게 하는 해독 식품
[몸에 좋은 디톡스 식 재료]

1. 일단 방사능을 제거해주는 식품부터 일려 드리겠습니다. 녹색채소로 브로콜리, 양배추, 시금치, 아욱, 깻잎, 상추, 부추, 쑥갓, 근대 등 엽록채소는 방사선 독소를 50%까지 줄여주고 세포 재생을 도와 해독 식품의 종결자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염증과 궤양 치료에도 효과가 있으니 자주자주 반찬으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2. 녹두와 숙주나물
예부터 1백 가지 독을 풀어주는 명약으로 알려있습니다.녹두는 유해 물질을 소변을 통해 배설하도록 돕고 알코올 해독에도 효과적이다. 숙주나물도 녹두와 마찬가지로 몸 속의 노폐물, 특히 중금속, 카드뮴을 해독한다고 합니다..

현미 식이섬유가 풍부해 잉여 영양분과 노폐물, 장에 쌓인 독소 물질을 효과적으로 배출합니다. 현미를 비롯해 정제되지 않은 곡류는 천연 항산화제를 품고 있어 체내 화학 독성물질과 중금속 배출을 돕기 때문에 현미밥을 많이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

겅강 신단, 독소해독, 해독 식품, 해독 식재료
 

3. 사과변비를 예방하고 쾌변을 도와 독소를 배출하는 작용을 하게 합니다. 장이 좋지 않은 사람은 매일 아침 사과 1개를 먹는 것만으로도 장이 건강해진다고 하며 폐 기능을 강화하는 데도 도움을 주기 때문에 황사나 꽃가루 날리는 봄철, 호흡기 질환이 있을 때 먹은 것으로 흠연을 많이 하시는 분들에게 강추 입니다. 저는 올해 초에 담배를 끊어 버렸지요!

4. 마늘
천연 항생 물질이 풍부한 마늘은 몸 속에 불필요하고 치명적인 세균 증식을 막고 몸 속 독소 배출에 효과적인 스태미나 식 재료로 오래 전에 사스가 유행할 때 마늘이 많이 들어간 음식을 먹은 우리나라 사람들은 큰 걱정이 없었습니다.

5.
해초 류 미역, 다시마, 파래, 김과 같은 해조류
는 방사는 해독에 좋은 요오드를 많이 함유하고 있으며 독성 물질을 배출하는 식 재료입니다. 또한 미역은 중금속을, 다시마는 변비를 없애고 독소를 배출 합니다.

6. 양파 유황 성분이
풍부해 수은의 체내 흡수를 막아주는 등 중금속이 몸 속에 쌓이는 것을 막아주며 70% 정도가 식이섬유이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도 좋으며. 매운맛을 내는 성분이 중성지방 수치를 낮추는 효과도 있습니다. 양파가 많이 들어간 중국음식이 칼로리에 비하여 살이 덜 찌는 것이 양파의 힘입니다.

7. 녹차 항 산화 물질
이 풍부한 녹차는 체액을 맑게 해주며, 카테킨 성분은 간의 활동을 도우며. 식이섬유도 풍부해 암을 유발하는 환경호르몬인 다이옥신과 중금속을 해독합니다. 떫은맛을 내는 타닌 성분은 니코틴을 배출하는 효과가 있어 흡연자에게도 좋다고 합니다.

이외에 도토리묵, 미나리, 무, 인삼 등 다양한 식 재료 들이 해독에 좋은 디톡스 식 재료 입니다.


* 몸 속 정화 위해 피해야 할 식품

인스턴트식품과 조미료 아토피의 원인이 되며 우리 몸에 좋지 않습니다. 튀긴 음식 기름에 튀긴 음식은 콜레스테롤이 높을 뿐 아니라 열을 받으면서 기름이 산화돼 트랜스지방산이라는 독소가 돼 호르몬 계, 면역 계 등의 정상적인 대사를 방해합니다. 트랜스 지방 중 제일 안 좋은 것이 버터를 대체하기 위해 만든 마아가린 이라고 합니다. 식물성 지방도 가공을 하면 동물성 지방 보다 안 좋을 수 있습니다.

설탕 설탕이 함유된 식품은 대부분 과자와 빵 류, 인스턴트식품으로 화학첨가물도 함께 들어 있기 때문에 안 좋습니다. 특히 식품의 변질을 막기 위해 넣는 벤조산나트륨은 발암성 물질로 DNA의 손상을 일으킬 수도 있다. 비타민과 미네랄의 흡수를 방해하고 칼슘 배출을 촉진한다고 합니다.

과식은 금물 과식은 노화를 유발하는 활성산소 발생을 촉진됩니다.



다빈치 코드를 능가하는 무한도전 코드가 들어있는 스피드 특집
여성 비키니라인 제모의 모든것! 비키니라인 레이저제모를 하는 이유!
사각 턱 수술 없이 V라인 될 수 있을까?
아우디 콘셉트카의 증강현실(?)에 호들갑 ‘아이나비’나 ‘ T맵’ 못 보셨나?
말끔하고 깨끗한 피부를 원하신다면 레이저 제모하세요!
카라 엠넷 ‘엠카운트 다운’ 1위! 간만에 기분 좋은 소식!
운동과 음료의 상관 관계 “음료 안고 마시면 운동이 큰 도움이 된다!”
남성 제모에 대한 고찰 남성들도 제모를 한다?
주름 예방이 중요하지만 이미 생긴 주름은 쁘띠성형으로
프랑크푸르트 국제 모터쇼 자동차 박람회
여성들의 겨털 굴욕 탈출법.
여성의 생리 주기별 피부관리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