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 MOBILE

아이패드용 한컴오피스 한글에서 네이버의 나눔 글꼴을 서보자

한컴 오피스 한글에서 나눔 고딕을 써보자..

 

네이버가 하사한 좋은 것 중에 오픈 캐스트, N드라이브와 나눔 글꼴이 있는데 iOS에서는 나눔글꼴은 쓸 수가 없어서 매우 아쉬웠습니다.

한마디로 개인적으로 네이버의 나눔 글꼴을 매우 좋아한다는 것입니다. 제가 운영하거나 운영해드리는 블로그의 포스팅 글꼴은 나눔글꼴입니다.

옛말에 이르기를 "네이버를 미워하더라도 나눔글꼴은 미워하지 말라"는 말이 있었던 것 같습니다. 
 

아이패드에 나눔글꼴을 쓸 수 있었으면 매우 좋을 것같은데 아쉽습니다. 그래도 한컴오피스한글이나 폴라리스에서 나눔글꼴을 쓸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기분은 좋습니다.
 

물론 범용성의 오피스 어플인 폴라리스 오피스의 경우 서식이 있는 파일을 받아서 여는 경우 다양한 글꼴을 쓸 수는 있지만 공식적인 것은 아닙니다.

 


한컴오피스한글은 기본적으로 함초롬 글꼴과 애플에서 제공하는 글꼴이 있습니다. 물론 상큼한 함초롬 글꼴만으로도 충분이 글 쓰는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블로그 포스팅의 경우 기본적으로 네이버의 나눔고딕을 쓰기 때문에 블로그 글 감에서는 나눔 글꼴을 쓰는 것이 편리합니다.

 

그래서 한컴 오피스 한글에 나눔 글꼴을 넣는 방법을 정리하여 포스팅하고 있습니다. 물론 기획은 오래전에 쓰려고 한것이지만 최근 들어 너무나 바빴던 관계로 이제야 글을 씁니다.

 

간만에 기획자+디자이너+개발자+퍼블리셔+블로거+마케터의 모든 업무를 하나로 통합해서 일주일 정도를 보냈습니다. ㅠ.ㅠ
[http://ustyle9.tistory.com  블로그 디자이과 리뉴얼을 했습니다. ] 

 

일단 결과물이 좋아서 혼자서 흠족해 하고 있습니다. 간만에 블로그 스킨을 작업을 하다가 토나올 뻔 했습니다.. 홈페이지 하나 분량의 업무를 3일만에 한 것 같습니다.

 

그럼 본론으로 돌아가서 나눔 글꼴을 한컴 오피스 한글에 올리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나눔글꼴은 무료로 제한 없이 배포되고 있습니다.

 

나눔글꼴 홈페이지 >> http://hangeul.naver.com/download.nhn

 

메뉴>> 나눔글꼴을 나누다 >> 개별 글꼬 다운로드에 가시면 TTF 일반 사용자용 을 받으시면 됩니다.

 

다운을 받으시면 압축을 푸신 후 iTunes를 실행하시면 90% 정도 글꼴 설치가 끝났습니다.

 

 

iTunes를 실행하셨으면 장비를 선택하시고 응용프로그램에 가시면 파일공유 응용프로그램에서 추가 버튼을 누르고 한컴오피스한글에 파일을 보내시면 됩니다.

 

  

 

다음은 다시 아이패드의 한컴오피스를 열면 폰트가 다운로드 되어있을 것입니다.

 

살포시 이동으로 FONT 폴더에 넣으시면 됩니다.

 

그 다음 나눔 고딕이나 다른 나문 글꼴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서비스로 폴라리스 오피스에서 나눔고딕을 쓰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PC나 맥에서 나눔 글꼴로 한 문서를 만든다.

2. 폴라리스 오피스에서 연다.

3. 폴라리스 오피스에서 커서를 첫 글자에 대고 글을 쓴다

4. 원폰 파일에 ***서식.doc 로 저장을 한고 필요에 따라 불러 쓴다.

 

일종의 서식 있는 일반 파일을 열면 그 서식을 그대로 쓸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실제 나눔 고딕으로 서식용 파일을 만들어서 쓰고 있습니다.



[아이패드 어플 VS어플]클라우드 서비스로 동영상을 보는 어플들!
남성들도 이제는 피부관리를 할 때.. 남성들의 나이대별 피부관리.
개인적인 맥북 프로 레티나 디스플레이 구매 포인트
아이패드 생산성 어플 비교 워드 [Pages, 한컴오피스한글, 폴라리스 오피스 비교]
Mobile first 시대 모바일 생태계와 비즈니스 플랫폼 전망[행사소개]
비키니라인 제모와 여성 몸통 제모 [배렛나루 제모]
아이패드 이번에는 듀얼 모니터로 써보자! [아이패드2 어플 추천 : displaylink-디스플레이링크]
미니스커트를 입기 위한 다리제모는 제모전문병원에서!! [Posted by 유스타일나인]
E-Business 디넷자인 회사소개
아이패드 추천 어플! 아이패드에 나만의 매거진을 만들어주는 "Flipboard"
아이패드 추천 어플! 아이패드에서 라디오를 듣자 통합 라디오 PLAYER R-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