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 MOBILE

문서 작성 어플 비교pages, 한컴오피스, 폴라리스오피스(Polaris Office)의 파일공유 기능 비교

조금 다양하게 어플들을 테스트 하다 보니 문서의 정리가 이곳 저곳에 널려 있어서 결국 드롭박스와 나스에서(드롭박스 폴더를 나스에 넣고 같이 쓰고 있습니다.) 통합해서 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일단 어떤 어플이 더 우수한지에 대한 결론은 조금 더 미루려고 합니다.. 간만에 사무실에 에 들어가니 모니터도 없고 자리도 낮 설어서 아이패드로 작업을 했습니다. 3개 정도의 워드 관련 생산성어플이 있으니 정말 좋은 것 같습니다..

 

pages, 한컴오피스, 폴라리스오피스의 파일공유 기능


아이패드용 워드프로세스 3대 어플인 pages, 한컴오피스, 폴라리스오피스의 기능 중에 공유를 위한 기능에 대하여 알아보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나스(개인용 웹 하드)를 구축하여 스토리지를 웹에서 쓸 수 있게 해놓았습니다. 물론 맥북프로에 SSD를 달고 부족한 저장 공간을 네트워크스토리지를 이용한다는 목적에서 구축을 하였습니다. 그러다 보니 최근 나오는 어플들의 공유 부분이 매우 편리해진 것이 사실입니다.

 

강력한 워드 프로세스 기능이 있는 어플들의 공유 및 외부 저장에 대하여 비교를 했습니다.

 

어플을 순서는 소개 순서는 제가 다운 받은 순서입니다.

 

Pages는 애플의 기본 적이 워드 어플입니다.

 

WebDAV로 문서를 보내기에 매우 우수합니다. 개인적으로는 맥이 있고 최강의 클라우드 스토리지 서비스인 iCloud와 연동되기 때문에 애플의 라인으로 기기를 구축하였다면 가장 좋은 워드프로세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맥북 프로 레티나 주문 해 놓았습니다.

 

 

기본적으로 pages, pdf, doc 등의 확장자로 저장을 할 수 있습니다. 아직은 맥들과는 자동연동이 안되지만 7월에 마운틴 라이언이 나오면 맥들과도 iCloud가 연동될 것으로 보입니다.

 

 

한컴오피스한글


항상 말씀 드리지만 글쓸 때 즐거운 어플입니다. 약간의 불편함은 감수할 만하지만 최근에는 불편 함들이 다 해결이 되었습니다.

 

 

다양한 클라우드 서비스를 지원합니다. 최근에는 드롭박스의 경우 파일 연동 까지 됩니다.

 

 

제 나스에 data 폴더로 접속을 하였습니다.

  

역시 WebDAV를 지원합니다. 제 나스에 바로 연결해서 저장을 거나 불러올 수 있습니다.

 

한컴오피스한글의 경우 드롭박스를 더 많이 쓰고 있습니다. 나스에 있는 data폴더의 경우 저장의 목적이기 때문에 여러 장비들에서 바로 쓸 수 있는 드롭박스를 즐겨 습니다.

 

최근 업데이트에서는 드롭박스에서 다운 받은 경우 업로드 저장을 지원하기 때문에 더욱 편리하고 웹에 있는 다양한 방법을 지원하기 때문에 가끔은 iCloud가 전혀 부럽지 않습니다.

 

대부분의 문서를 아이패드에 올려 놓고 가끔 아이튠스로 전체백업을 하는 방식으로 파일을 관리하고 있습니다.

물론 PC에서 필요할 때는 바로 드롭박스로 바로 보내서 쓰는 방법을 씁니다.

 

국산 오피스 어플인데 네이버의 N드라이브를 지원하지 않는 것이 조금은 아쉽습니다. 웹 기반의 스토리지 서비스는 국내에서 N드라이브가 가장 좋다고 생각합니다.

 

 

폴라리스 오피스[Polaris Office] 공유에서는 업그레이드가 필요합니다.

 

역시 하나의 어플로 다양한 용도로 쓸 수 있는 폴라리스 오피스입니다. 아이패드용 어플이기 때문에 WebDAV를 지원합니다. 문제는 제대로 작동이 되지 않습니다. 조만간 개선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폴라리스 오피스의 장점은 서식의 적용이라고 말씀 드리고 있습니다. 조금 불만이 뉴아이패드에 대응이 안되었는데 이번 달에 업데이트가 되었습니다.

 

노력하는 모습이 보기 좋은 어플입니다. 3가지 중에 하나만 사야 한다면 저는 폴라리스를 구매하라고 권할 것입니다.

 

일단 공유부분은 WebDAV는 주소를 잘못 인식해서 생기는 것 같습니다. 포트와 폴더인식에 문제인 것 같습니다. 다행이 드롭박스와는 매우 잘 공유가 되고 있습니다. 파일이나 폴더 단위로 공유를 할 수 있어서 이 부분은 매우 높은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드롭박스로 공유에는 매우 멋진 비주얼을 보여줍니다. 폴더 관리가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한컴오피스의 경우 드롭박스어플이 없을 경우 조금 사용에 불편함이 있는데 폴라리스 오피스의 경우 관리가 편리하게 구성이 되어있습니다.

 

다음에는 글 작성 느낌에 대하여 한번 더 비교를 해보고 워드어플에 대한 비교를 마무리 하려고 합니다.


아이패드용 한컴오피스 한글에서 네이버의 나눔 글꼴을 서보자
[아이패드 어플 VS어플]클라우드 서비스로 동영상을 보는 어플들!
남성들도 이제는 피부관리를 할 때.. 남성들의 나이대별 피부관리.
개인적인 맥북 프로 레티나 디스플레이 구매 포인트
아이패드 생산성 어플 비교 워드 [Pages, 한컴오피스한글, 폴라리스 오피스 비교]
Mobile first 시대 모바일 생태계와 비즈니스 플랫폼 전망[행사소개]
비키니라인 제모와 여성 몸통 제모 [배렛나루 제모]
아이패드 이번에는 듀얼 모니터로 써보자! [아이패드2 어플 추천 : displaylink-디스플레이링크]
미니스커트를 입기 위한 다리제모는 제모전문병원에서!! [Posted by 유스타일나인]
E-Business 디넷자인 회사소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