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CT

무더운 여름 아이들과 함께하는 박물관 여행

박물관의 경우 누구나 한번은 다녀오셨을 것입니다. 이번 여름의 경우 국립 중앙박물관에 새로운 전시가 있어서 가족과 함께 다녀 왔습니다.





이스탄블의 황제들 Emperors In Istanbul


어제 다녀온 곳은 무더위를 피하여 시내에 있는 박물관이었습니다. 밖의 온도는 35도를 넘는 날씨이지만 박물관 내부는 냉방이 잘되어서 크게 문제가 없었습니다. 


국립 중앙 박물관 기획 전시 실에서 5월1일~9월1일까지 진행하고 있습니다. 가족과 함께 하기에는 조금 비싼 금액인 것 같습니다.


 






오전에 개장하자 마자 가려고 했지만 여자들 2명의 준비 시간이 너무나 길어서 결국 11시 경에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쉬게 접할 수 없는 터키의 유물들을 직접 본다는 즐거움도 있고 뜨거운 여름 날을 하루 보낸다는 의미도 있는 박물관 나들이였습니다. 



이스탄블의 황제들 전시는 크게 히타이트 문명,  알렉산더 대왕의 그리스 문명, 콘스탄티노플의  동 로마 제국, 오스만 제국 등으로 전시가 되어있으며 전시 순서도 시기에 따른 순서로 진행 되었습니다. 











다양한 터키의 문화제를 볼 수 있는 기회였습니다.




국내에서 쉽게 볼 수 없는 전시회였었지만 ,  편의 시설의 부재 등과 관리를 하는 아르바이트의 지나친 심한 규제는 보기 좋지 가 않았습니다. 물론 남의 나라의 귀중한 문화유산이기 때문에 보호하는 의미이겠지만 결과적으로 많이 불쾌했었습니다.   



블로그 디자인 포트폴리오 - 유스타일나인 피부과 웹 블로그
[아이패드 어플 VS 어플] 한컴오피스한글과 폴라리스 오피스 (Polarise Office) 비교
드디어 맥북프로 레티나를 받다!! - 마운틴라이언 업그레이드
강남 제모 병원 겨드랑이 시술 전후 사진
맥북프로 레티나 사용 기 - 주말 사용 후기
강남 제모 병원 겨드랑이 시술 전후 사진
아이패드와 아이폰의 숨은 기능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