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netSign

디넷자인의 블로그소개-각론1 티스토리블로그

티스토리블로그 스킨 만들기

 

티스토리 티스토리 꾸미기 티스토리 초대장 티스토리블로그 티스토리블로그추천 티스토리스킨 파워블로그티스토리


티스토리블로그를 먼저 소개할까 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는 파워블로그들이 많이 이용하는 블로그 입니다.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일반인들은 네이버블로그를 좀 더 좋아하고 활용하는 반면 블로그를 오래 한 블로거들은 네이버블로그 보다는 티스토리블로그를 선호합니다.

네이버블로그는 처음 가입을 하면 네이버자체의 엄청난 이용유저들의 숫자로 인해 많은 고객들이 쉽게 커뮤니티를 형성할 수 있는 장점은 있습니다.

그러나 검색에 있어 네이버처럼 검색규칙이 제맘대로인 경우는 사실 찾아보기 힘들며 파워블로그들은 긴 시간 동안 공들인 블로그가 순간적으로 검색에 누락되는 수모?를 겪고 싶어 하지 않기에 네이버블로그에 공을 들이는 것 보다는 다른 블로그에 공을 들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검색에 있어 상위랭킹을 차지 하기 위해 많은 블로그광고나 바이럴 마케팅회사들이 덤비고 있어 실제로 네이버블로그는 다른 포털의 초특급 파워블로거라도 검색에 누락되는 경우가 매우 많습니다.

 

티스토리 티스토리 꾸미기 티스토리 초대장 티스토리블로그 티스토리블로그추천 티스토리스킨 파워블로그티스토리

  

검색만을 목적으로하는 블로그회사들의 블로그들은 일반적으로 조회수가 늘기 시작하는 3개월-4개월 정도 되면 블로그가 보통은 스팸블로그 처리가 됩니다. 이유는 상위랭킹을 위해 포스팅에 많은 작업을 하기 때문입니다. 같은 글씨를 여러번 반복한다던지 숨겨놓은 글씨들이라던지 이런 작업들은 처음에는 검색을 잘 받다가 어느 순간에 스팸블로그로 전환되게 됩니다. 이런 블로그들 너무 많아 네이버에서 검색상위를 차지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따라서 좋은 디지인의 공들인 방문자수가 엄청나게 많은 블로그를 네이버에서 형성하면 항상 위험성이 있어 저희도 큰 블로그들은 네이버에서 도전하지 않습니다.


티스토리블로그는 황제블로그입니다. 따라서 편집도 제일 자유롭고 제작은 6개월 이상 운영한 블로거가 초청장을 보내 주지 않으면 만들 수도 없습니다. 물론 검색은 네이버에서도 되니 안심하세요. 네이버에 RSS 피드등록과 사이트 등록절차를 거치면 네이버에서 네이버블로그 처럼 검색됩니다. 단 핫키워드검색에서는 작업블로그들 때문에 쉽지 않지만 컨텐츠양이 많아 지면 검색은 상당히 좋아집니다.


티스토리블로그는 초보자는 디자인하고 만들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티스토리는 이젠 소속이 다음이기에 다음의 View라고 하는 메타블로그지원을 자동을 받게 됩니다. 따라서 초반에 조회수를 올리기에 적합합니다. 블로그스킨에 뷰를 활용하는 플러그인의 삽입이나 여러가지 디자인은 초보에게는 조금 무리입니다.

 


티스토리 티스토리 꾸미기 티스토리 초대장 티스토리블로그 티스토리블로그추천 티스토리스킨 파워블로그티스토리



따라서 저희 디넷자인에서는 초보블로그들을 위한 티스토리블로그 스킨제작을 해드립니다. 


저희 회사의 이 상품은 현재 홈페이지가 있든 없든 기본적으로 블로그를 단순제작하길 원하시는 분들에게 적합합니다. 단 블로그를 만들때 다른 블로그와 디자인인 차별화되기를 원하는 분들을 위한 상품입니다. 


따라서 기본레이아웃은 티스토리에서 제공해주는 것을 그대로 사용하지만 블로그내부의 여러 공간에 저희 회사에서 디자인한 이미지가 삽입되게 됩니다. 프로그램이나 특수한 스크립트는 이 상품에서는 제외되지만 얼마든지 다른 블로그와 디자인적인 면에서 차별이 됩니다. 

간혹 블로그내에 사업장내의 배너광고 같은 것도 넣고 회사나 나업장의 로고 이미지등을 편집해서 넣는 등 여러가지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디넷자인에서 네이버의 사이트등록 및 4대포털의 검색등록까지 해드리게 됩니다. 따라서 티스토리의 블로그라도 네이버나 야후 등 에서 검색됩니다. 한턱쏴


티스토리 블로그를 처음 만들고저 하는 사업장.. 그리고 차별화된 블로그를 위한 상품입니다. 제작 후 포스팅은 의뢰인들께서 직접 하시는 상품이라 비용은 저렴합니다.



디넷자인코리아의 블로그제작소개

스마트폰의 함정 제 2편

스마트폰의 함정 제 1편

적절한 홈페이지제작 가격 -- 싸우는 것만이 능사인가?

블로그와 트위터와의 관계 1편

블로그 홈피 제작에 있어 유의해야 할 점 2

블로그 홈피 제작에 있어 유의해야 할 점

구매전환율에 관한 블로그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