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디자인이야기

외국명품블로그소개

"명품블로그소개를 하는 자리입니다. 블로그디자인의 중요성이 다시 한번 강조되는 자리"


블로그디자인하면 얼핏 떠오르는 것은 그냥 스킨입니다. 포털에서 제공해주는 레이아웃을 변경해서 그냥 유치하지만 이쁘게 이쁘게 디자인하는 것이 사실 우리나라블로그들의 한계라고 까지 볼 수가 없네요.

.

.

.

블로그스킨, 블로그디자인, 네이버, 스크립트, 레이아웃, 디스토리블로그, css, 스페이스디자인, 홈페이지, 명품블로그, 외국블로그블로그디자인에서 가장 중요한 블로그 레이아웃을 보여주는 사진

.

.

.

간혹 외국 블로그들의 블로그디자인을 접할 때 마다 우리도 저렇게 만들고 싶다는 생각을 늘 해보지만 아무리 우리가 블로그디자인 전문이라도 참 머리가 아프고 쉽지않은 과정입니다.


네이버와 같은 포털에서는 디자인을 할 수 있는 여력을 거의 주지 않습니다. 스크립트도 삽입이 안되고 레이아웃도 제공 스킨 정도에서만 수정 가능하고 그나마 지금 저희가 하고 있는 티스토리블로그가 그나마 자유로운 면에서 훨씬 나은 것 같습니다. 

.

.

.

블로그스킨, 블로그디자인, 네이버, 스크립트, 레이아웃, 디스토리블로그, css, 스페이스디자인, 홈페이지, 명품블로그, 외국블로그티스토리블로그는 블로그디자인의 자율성을 많이 보장합니다.

.

.

.

블로그디자인을 사실 티스토리에서는 거의 설치형블로그처럼 만드는 것이 가능하기는 합니다. 모듈을 수정하고 위젯을 만들면서 HTML코딩을 적절히 수정해 가면 CSS가 어느정도 받쳐주는 가운데 만들수가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사실 그냥 설치형으로 차라리 디자인하는 것이 더 쉬울 것 같다는 생각도 많이 합니다.


아직 텍스트큐브에 그리 익숙하지 않아서인지는 모르지만 암튼 어렵네요.


이번에 소개하는 블로그는 포르투갈에 있는 디자인스튜디오 블로그입니다.

http://blog.arta-design.com/   바로가기

.

.

.

블로그스킨, 블로그디자인, 네이버, 스크립트, 레이아웃, 디스토리블로그, css, 스페이스디자인, 홈페이지, 명품블로그, 외국블로그2011년 미국에서 디자인상을 받은 블로그사이트입니다.

.

.

.

검은 빨간색.. 어려운 색입니다. 

이색으로 적절한 스페이스디자인을 꾸려넣고 상단에는 스크립트를 구성했습니다. 원래가 디자인회사라서 그런지 비율과 배치가 상당히 균형이 잡혀 있습니다. 이 회사의 홈페이지를 가보니 디자인 수준이 상당히 높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그리 심하게 복잡하지도 않고 단순하면서도 강한 이미지를 남기는 디자인...

그러면서도 블로그의 특성을 잘 살려나간 recent posting들의 적절한 배치...

..



.

.

.정말 상받을 만합니다. 2011년 디자인 베스트상을 받은 미국블로그닷컴의 작품이네요.


우리 디넷자인도 분명 이런 작품 만들수 있습니다. 헉... 지금 비슷한 작품이 저희 천재 3호 한테 나오고 있네요. ^ ^

.

.

.

.

블로그조회수의 의미2

블로그조회수의 의미1

정의부화백 웹블로그 포트폴리오

스마트폰 때문에 생기는 웃지못할 에피소드1

태블렛 PC와 웹사이트

블로그포스팅에 있어 유의할 점.... 창작의 괴로움

블로그홈피 ( 웹블로그 )의 제작 및 운영은 홈페이지나 블로그에 비해 훨씬 저렴하다.

집을 짓듯이 블로그를 만들자.

키워드작업블로그와 (주)디넷자인웹블로그 차이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