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디자인이야기

명품디자인블로그소개 (주)디넷자인코리아

블로그운영에 있어 정말 중요한 요소인 블로그디자인을 가지고 오늘은 명품블로그를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블로그디자인에 있어 나름 모든 분들이 의견이 있으시겠지만 이번 포스팅에서는 블로그전문운영회사인 저희 (주)디넷자인코리아에서 한번 평가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블로그디자인에 있어 물론 운영평가에 있어 의견은 자유스러운 것이니까 다들 이해해 주시겠죠? ^^


먼저 BEUTY DEPARTMET라고 하는 블로그입니다. 우리나라의 블로그들하고는 거의 체질이 다르며 SNS와 엮어놓은 모습이 참으로 참신합니다. 


바로가기 입니다.

http://thebeautydepartment.com 





먼저 인덱스화면에서 여성들이 좋아하는 핑크톤과 전반적인 무채색의 파스텔톤을 활용하여 꾸며져 있습니다. 프레임은 상당히 블로그치고는 독특하지만 상당히 심플하게 꾸며져 처음오는 이들도 금방 쉽게 인지 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서브페이지에서는 아주 인상적입니다.일련의 시술 프로세스를 그림과 사진으로만 끌고 나가고 있습니다. 키워드검색에만 목말라 같은 키워드 또쓰고 또쓰고 하는 우리나라의 블로그와는 확실히 차이가 느껴 집니다.


또한 TBD WishList는 쇼핑몰적인요소를 가지고 SNS와 결합시킨 아이디어가 정말 기가막혀 말이 다 안나오네요.


디자인의 세련도면에서 심플하고 공주와 같은 디자인이 뷰티상품을 파는 블로그와 아주 잘 매칭이 되고 있어 매우 아티스틱한 환경은 아니지만 만점에 가까운 평가를 해주고 싶습니다.


약 30만명의 pin 팔로우어를 가지고 있는 것으로 보아 일일 1000명이상의 방문자수가 예상되며 흥미있는 상품을 SNS에서 공유시키려는 노력이 많이 돋보이는 블로그 입니다. 


다음은 라이브저널이라고 하는 블로그로써 소식도 전하고 물건도 쇼핑하고 사회이슈에 대해 투표도 하는 한마디로 우리나라의 포털과 같은 블로그 입니다. 설치형블로그로 예상되며 디자인도 상당히 세련되어 있습니다.


바로가기 입니다.

http://www.livejournal.com/



적어도 이정도 디자인은 우리회사도 가능하긴 하지만 아이디어가 상당히 돋보입니다. 요즘 국내 웹디자인의 기본 유행인 상단의 넓은 플래쉬를 완전히 배제하고 짧고 간단한 블로그제목소개와 그 아래에 가장 중요한 주제를 포토와 함께 뿜어내는 위력이 상당합니다. 


그리고 많은 참여를 실시간 게시판 형태로 등록하게 만들어 놓은 하단의 리스트도 인상적이며 부분 3단, 2단, 1단을 자유로이 바꿔가는 디자인프로그램이 코딩으로 직접 제작한 티를 내는 부분입니다. 따라서 아마도 설치형블로그일 것입니다.


중간에 poll을 삽입하여 참여를 고조시키고 우측 한단의 고정매뉴의 배치는 가히 블로그디자인의 고수임을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단 서브페이지에서는 조금 단순하며 디자인에 대한 고려는 조금 떨어지는 것 같습니다. 아마도 컨텐츠에 대한 강조를 목적에 둔 것 같습니다.


아직 제가 알고 있는 명품블로그 디자인사이트가 좀 더 있지만 이번에는 두개만 풀겠습니다. 여러분도 좋은 블로그디자인 하세요.>.<



블로그제작비용? 이라는 말이 과연 의미가 있을까요?

블로그방문자수 늘리는 방법들의 모음

블로그검색상위노출에 성공! 블로그 검색상위노출이라는 것은 어느 경우에 가능한가?

[블로그]와 [SNS]의 상관관계-가장 빠른 [블로그마케팅]

[블로그디자인]의 독특함 웹디자인과 [블로그디자인]의 차이점

블로그디자인과 블로그방문자수

[블로그제작] 그냥 제작하면 검색쓰레기 [블로그제작]과 별로 다를 것이 없습니다.

디넷자인이 제안하는 블로그 운영 시스템 “웹 블로그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