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 MOBILE

아이패드 추천 어플 ! 에버노트와 함께 쓰는 드로잉 어플 "skitch "

Skitch는 단일 어플이라고 하기보다는 최고의 어플이라고 평가하는 에버노트 의 보조용의 서브파티 어플이라고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단순히 스케치만 받으셔서 사용하신다면 스케치의 기능을 100% 사용 할 수 없는 것입니다.

최근들어 iPhoto의 막강한 기능 때문에 많은 이미지 어플들이 사라지고 있지만 스케치는 아직도 아이패드에 남아 았습니다.  


Skitch for iPad

Evernote

   


가격 (부분 무료)


유용성 : ★★★★☆
완성도 : ★★★★☆
독창성 : ★★★☆☆
편의성 : ★★★★☆
가   격 : ★★★★★

               


무료어플로 단독으로 사용하는 것도 가능하지만 최고의 무료 노트어플이 에버노트와 함께 사용하는 경우 더욱 강력한 기능을 발휘합니다.


Skitch 장점

길게 설명을 하는 것 보다는 단순하게 도형과 화살표로 표시하여 간단하게 설명을 할 수 있습니다. 장점은 무엇보다 에버노트에 바로 저장이 된다는 것입니다. 개인적으로 형식적으로 어썸 노트를 쓰고 있지만 에버노트와 동기화 되기 때문에 기본적으로는 에버노트를 메인 메모 어플로 쓴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특히 아이패드를 가지고 갈 수 없는 곳에서는 갤럭시 탭에 메인 노트어플이 에버노트로 메모를 합니다. 특히 회의 같은 경우에는 에버노트가 매우 편리합니다. 그러한 에버노트로 바로 저장이 가능한 연동(동기화 보다는 한 단계 낮은 개념)으로 활용도가 높습니다.

물론 매우 심플하게 구성이 되어 있어서 단독으로 사용하여 크게 문제 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단순하고 심플하기 때문에 간략하게 문자로 보내거나 메일 등으로 보내는 것은 매우 편리합니다.


특히 안드로이드용 에버노트에는 기본 메뉴로 Skitch 어플이 들어가 있습니다. 아이패드의 경우 보안 기능 때문에 어플간의 연동을 하지 않고 있는데 어플간이 상호연동이 가능한 안드로이드에서는 아이패드 보다 더욱 편리하게 쓰고 있습니다.

 

Skitch 단점

무료 어플이고 에버노트와 함께 쓸 수 있는 어플이라 단점을 찾기는 조금 어렵지만 글을 쓰는데(draw) 부족한 점이 있습니다. 물론 개발의도가 텍스트를 넣는 것이나 글씨를 쓰는 것이 아니기 때문이기도 하겠지만, 보정기능이 눈에 보일 정도로 바로 바로 보정이 들어갑니다. 멋진 텍스트 메모를 하기에는 조금 부족합니다.

 

디테일 한 그림 그리기나 낙서 장으로 쓰기에는 조금 부족합니다.

 

Skitch 총평

개발 의도가 기본적으로 드로잉메모 보다는 도형과 화살표 등으로 부연 설명을 해주기 위해 만들어진 어플이기 때문에 메모어플인 에버노트와 함께 사용하는 경우에는 매우 효율적으로 쓸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써보면 매우 훌륭하다고 할 만한 어플입니다. 특히 에버노트를 쓰시는 분들이라면 필수 어플이라고 할만 합니다.

 

특징은 안드로이드용, 아이패드용, 맥용 등 다양한 버전이 있어서 개인적으로는 다 다운 받아서 잘 쓰고 있습니다.

간만에 작업한 내용을 다 날려 버렸네요. 블로그 포스팅을 Word로 작업을 했는데 컴 다운과 함께 날라가서 다시 쓰고 있습니다 복구모드도 안 먹히네요 ㅠ.ㅠ

 

사무실 컴이 너무 불안정해서 개인 PC로 연결하여 원격으로 글을 쓰고 있습니다.



피부과에서 말하는 여드름을 악화 시키는 요인들
블로그 디자인 포트폴리오 - 박진석 성형외과 웹 블로그
장마철 혹시내가 액취증? 액취증 자가진단법
아이패드 추천어플 - 더욱 업그레이드된 SPASHTOP2
아이패드 추천 어플 ! 아이패드로 무료 잡지를 보자! 올레 매거진
강남 제모 병원 겨드랑이 시술 전후 사진
블로그 마케팅 포트폴리오 - 정의부 화백의 아트 갤러리
조금은 어렵지만 꼭 필요한 클라우드 컴퓨터의 이해
어느 마케팅 블로거의 고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