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 MOBILE

아이패드용 브라우저 어떤 것이 좋을까? [돌핀브라우저 VS 퍼핀 브라우저]

돌핀브라우저 VS 퍼핀 브라우저

금일 iOS용 크롬이 나왔습니다.   

관련 포스팅을 준비 중입니다. 한글로는 점색이 안되고 영문으로 "chrome"로 검색하시면 무료로 다운 받으실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의 기본 브라우저는 사파리 브라우저입니다. 태블릿의 특성상 다양한 브라우저를 다운 받아서 쓸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써본 브라우저들 중 사파리를 제외한 우수한 브라우저에 대하여 소개를 드리겠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모바일 웹관련 개발과 관련된 업무를 했기 때문에 많은 브라우저를 쓰고 있습니다. 그 동안 써보았던 브라우저들의 중 현재 가장 많이 쓰는 브라우저를 소개해드립니다.

아이패드에서 쓰기에 편리한 브라우저와 아이패드에서 플래시를 볼 수 있는 브라우저 입니다. 

 

구글 크롬도 두려워하는 브라우저 돌핀 브라우저

돌핀브라우저HD  MoboTap Inc.

     


가격 (무료)


유용성 : ★★★★☆
완성도 : ★★★★★
독창성 : ★★★★☆
편의성 : ★★★★☆
가   격 : ★★★★★

             


별점을 많이 주고 싶은 어플이지만 안드로이드 용의 경우 플러그인 등으로 매우 좋은 브라우저 입니다. iOS용에서는 플러그인 기능을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별점을 몇 개 덜 준 브라우저입니다.

이렇게 좋은 브라우저가 무료입니다. 돌핀 브라우저의 경우 아이패드용으로 최근에 많이 뜨는 브라우저입니다.

 

아이패드용 기본 브라우저 중에서는 제일 좋은 것 같습니다. 특히 제스처의 경우 즐겨 찾기나 스피드 다이얼 기능보다도 편합니다. 주로 가는 사이트의 첫 단어를 등록해 놓고 쓴다면 매우 편하게 웹 서핑을 할 수 있습니다.

 

 

 

얼마 전에 소개한 브라우저이지만 그래서 또 소개를 하는 것입니다. 무엇보다도 무료 브라우저로 강력한 기능으로 무장한 브라우저이기 때문입니다.


또한 사재(?) 브라우저로는 특별하게 HTML5도 지원이 되고 있습니다. 물론 html5의 경우 약간 속도가 느린 면이 있기는 합니다. 발전 가능성에 대하여서는 매우 고무적인 브라우저라고 할 수 있습니다.

  

72장을 이미지로 구성된 HTML5와 jquery css3를 이용한 360도 이미지


애플의 HTML5 데모페이지 입니다. 

http://www.apple.com/html5/showcase/threesixty
 * HTML5가 지원이되는 브라우저로 보시면 애플이 플래시를 지원안하는 이유를 한번에 보실 수 있습니다.

작년에 위와 비슷하게 동영상을 HTML5로 구현을 하여 모바일 홈페이지를 만들었던 적이 있습니다.  

 

구글의 크롬 모바일 버전이 늦장을 부리는 동안 안드로이드에서도 어느 정도 정착한 브라우저입니다.

IOS와 안드로이드 양 진영 유저들이 같이 쓰는 브라우저라는 장점이 있습니다. 물론 오페라 미니의 경우도 양쪽에서 다 있지만 모바일 쪽에서는 그렇게 좋은 브라우저라고는 생각되고 있지는 않습니다.

개인적으로도 모바일 웹 기획 및 개발 업무에 발을 담그고 있는 입장에서 본다면 돌핀 브라우저 같은 좋은 브라우저가 있다는 것은 고무적입니다.

 

플래시 브라우저의 최강자마우스 기능 업그레이드로 더욱 강력해진 Puffin 브라우저


Puffin Web Browser 
By CloudMosa, Inc

 


가격 : 0.99 달러

 

유용성 : ★★★★☆
완성도 : ★★★★★
독창성 : ★★★★☆
편의성 : ★★★☆☆
가   격 : ★★★★☆



Puffin 브라우저의 경우 "好不好(호불호)"가 많이 갈리는 브라우저 프로그램 중에 하나입니다. 가장 큰 이유가 클라우드 방식으로 지원되는 화면이기 때문에 일반 브라우저 보다는 다소 느린 반응 속도 때문입니다.

 

이번에 대대적으로 업그레이드가 되었습니다. 이번 업그레이드의 특징은 마우스와 키보드 버튼을 만들어 놓았는데 마우스의 경우 마우스 오버를 하여야지 들어갈 수 있는 메뉴 플래시 등이 있는 홈페이지에서 매우 유용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다음 뷰처럼 플래시는 아니더라도 태블릿에서 선택하기 힘들었던 펼침 메뉴들도 선택이 가능해 졌습니다.

 

유용성 아이패드에서 플래시가 돌아갑니다. 플래시로만 구성된 홈페이지 방문에 매우 유용합니다. 유투브나 플래시 동영상을 보기 위해 이 브라우저를 선택하는 것은 약간 어리석을 것으로 보입니다. 동영상의 제공하는 곳의 어플을 받으시라고 하고 싶습니다.

 
거의 PC에서 보는 브라우저 방식으로 편리합니다.

클라우드 컴퓨팅 방식의 브라우저입니다. 즉 플래시를 돌려도 아이패드에는 리소스를 차지하거나 문제가 생기지 않는는 것입니다.

늦은 이유가 플래시를 서버에서 연산을 한 후에 화면을 동영상처럼 보내서 브라우저에서 볼 수 있게 하는 어플입니다. 그러다 보니 일반 사이트들도 같은 방법으로 보여주게 됨으로 일반 페이지의 경우 상대적으로 느리다는 것 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여러 사이트를 둘러 볼 때 플래시로 된 홈페이지의 경우에만 주소를 복사하여 쓰다가 최근에는 사파리보다 더 많이 쓰는 브라우저 입니다.

동일한 방식의 유료 브라우저 들을 보면 iSwifter [최근에야 한글이 지원이 되었습니다. 무료 포장 했지만 브라우저 기능을 제대로 쓰려면 4.99달러를 써야 합니다.], Photon 브라우저의 의 경우 같은 클라우드 방식을 지원하면서 더 느린 속도와 흐린 해상도의 수준입니다. 서브 브라우저라는 개념으로 사용을 하신다면 매우 좋은 브라우저입니다. 

플래시 브라우저 순위
Puffin > Photon > iSwifter 순으로 평가를 하고 싶습니다.


 

홈페이지 포트폴리오 – 소망병원 모바일 홈페이지
홈페이지 포트폴리오 골근 위뷰티 모바일 홈페이지
디넷자인 서비스 소개- 디넷자인 웹 블로그 소개
문서 작성 어플 비교pages, 한컴오피스, 폴라리스오피스(Polaris Office)의 파일공유 기능 비교
아이패드용 한컴오피스 한글에서 네이버의 나눔 글꼴을 서보자
[아이패드 어플 VS어플]클라우드 서비스로 동영상을 보는 어플들!
남성들도 이제는 피부관리를 할 때.. 남성들의 나이대별 피부관리.
개인적인 맥북 프로 레티나 디스플레이 구매 포인트
아이패드 생산성 어플 비교 워드 [Pages, 한컴오피스한글, 폴라리스 오피스 비교]
Mobile first 시대 모바일 생태계와 비즈니스 플랫폼 전망[행사소개]
비키니라인 제모와 여성 몸통 제모 [배렛나루 제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