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 MOBILE

겔럭시노트10.1 사용후기

이번에 겔럭시 노트 10.1을 신규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지난 8월 16일 국내에 전격출시 되었다는 말을 들은 이후로 혹시나 하는 마음에 강남역 삼성본관지하의 Delight shop 에 들렀다가 신제품을 보고 바로 구입하게 되었네요. 원래 LTE겔럭시 노트를 구입하여 4개월 정도 사용해 본 유저로써  또 아이폰보다 겔럭시노트의 쓰임새가 상당히 있음을 느끼고 있던 유저로써 이번의 겔럭시노트 10.1의  구입은 LTE소형 노트에서 아쉬웠던 점들을 많이 보강해 줄 수 있으리란 믿음으로 구입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제 부터 포장부터 사용느낌까지 자세히 적어보겠습니다.

포장은  일반적으로 큰 차이가 없다고 보는 것이 맞겠죠/

이번에 구입하면서 보니 16G 밖에 나온것이 없더군요. 어짜피 구입하면서 삼성에서 같이 나온 커버하고  microSD 메모리까지 같이 구입하였습니다.

갤럭시 노트와 북커버





디자인은 뭐 10.1 겔럭시탭과 거의 흡사하지만 이번에  빌려 사용하고 있던 new IPAD 와 비교 해서 와이드타입이라 약간 슬림하다는 느낌이었습니다.

출시가 몇일 되지 않아서 도킹이라던가 여러가지 악세서리들이 아직 나온것이 없어 구매할 수는 없었읍니다. 참 겔럭시탭 10.1하고 사이즈가 살짝 차이가 나서 탭 악세서리를 사서 쓰면 안된다고 delight shop직원들이 일러주더군요. 그래서 도킹이나 여러가지 것들은 구입하지 못했습니다.

처음 인스톨을 해보고 난 다음 느낀 점은 특히 new 아이패드와의 차이점을 기술하자면....

이번에 노트10.1은 여러가지 기능을 가지고 나타나다 보니 사용이 처음엔 조금 어렵게 느껴졌습니다. 만 2일 정도 이용해본 이제는 대충 거의 파악이 되었지만 처음에는 멀티태스킹이라던지 브라우저와 앱을 동시 시행한다던지 하는 것이 조금은 부자연스러웟습니다. 




운영속도는 옛날 탭들에 비해서는 만족스러웠고 특별히 버벅거리거나 하지는 않았지만 아주 빠르다는 느낌은 없는 것 같았습니다.  특히 new 아이패드에 비해서는 기능이 좀 더 복잡하고 아이패드는 특유의 한계 이상에서는 실행되지 않게 되어 있어서인지... 몰라도 자기 자신의 속도를 잘 유지한다고 느껴졌는데 쿼드코어의 겔럭시노트10.1에서는 좀 더 빨랐으면 좋게다는 생각이 들기도 했습니다. 암튼... 제일 걱정했던 해상도...

해상도는 New 아이패드보다 1/2 밖에 안되는 것으로 되어 있어 사실 걱정을 좀 했는데 삼성노트의 밝기가 매우 높아서 인지.. 사실 저는 큰 차이를 느끼지는 못했습니다. 물론 아이패드쪽의 해상도가 조금 더 좋다는 느낌은 드는데 그래도 10.1에서 그리 큰 해상도의 처짐은 느껴지지 않더군요. 다행이다 싶었습니다. 아이패드 2에 비해서는 조금 나은 듯 했습니다.

작은 LTE노트를 써본 분이 많으시니 그것에 비교해서도 설명을 드릴께요. S-펜을 작은 겔럭시LTE노트에서 약간 버벅거린다는 느낌들을 받으셨을 겁니다. 그리고 펜이 적어서 필기가 좀 힘들다는....






역시 사이즈가 커지고 쿼드코어가 되다보니 그것이 싹 사라졌습니다. 겔러시노트10.1에서는 면적도 넓어 이젠 좀 필기할 만하고 속도도 빨라 매우 만족 스러웠습니다. 그리고 S-펜의 감이 매우 좋아졌습니다. 두가지 모드 모두 쓸만하고 노트까지 하면서 그 옆에서 웹검색이나 앱까지 실행가능하니... 이거 정말 좋더라구요. 제 업무나 회의시간에 사용하기 너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암튼 이 것 때문에 10.1노트를 그냥 업어오게 되었네요.

배터리는 와이파이용이라 그런지. 잘 닳지를 않네요. 아침에 100% 충전한 다음 오늘 일요일에 거의 하루종일 붙잡고 있었는데 아직 20% 남았습니다. 

그림은 사실 잘 그리지 못하지만 노트서로서 공책처럼 쓰기는 정말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New 아이패드에다 노트를 같이 한권들고다니는 느낌이네요. 대학생들이 이것을 사용한다면 정말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블로그제작과 운용을 주로하는 저희 회사에서는 저 말고 다른 직원들도 있으면 괜찮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 글도 이번에 새로 구입한 놈으로 쓰는 겁니다. 물론 블루투스 키보드를 같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단점이라면 좀 더 많은 어플을 깔고 DB가 더 많이 저장되었을 때 혹시 느려지면 어쩌나 하는 이른 걱정을 하고 있습니다. 그림을 주로 그리시는 분은 그 쪽 후기를 살펴보시고 일반 사무적사용을 원하시는 분은 이 후기가 도움이 될 합니다. 

NEW 아이패드나 기존의 겔럭시노트LTE와는 프로그램 실행 방식이 약간 생소하고 조금 더 복잡합니다. 

그렇지만 아마 저는 매우 잘 사용할 것 같은 예감이 드네요... 그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