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netSign

블로그홈피 ( 웹블로그 )의 제작 및 운영은 홈페이지나 블로그에 비해 훨씬 저렴하다.

블로그홈피 ( 웹블로그 )를 제작 운영하는 것은 홈페이지나 블로그를 제작운영하는 것에 비해 훨씬 경제적이다. 아마도 비용적인 면에서 보면 제작비용도 약 10배 정도는 저렴하며 일반 광고 운영비에 비해 거의 10-20배 정도는 저렴할 것이다. 


그 이유는 다음과 같다.


첫째 로그홈피( 웹블로그 )는 제작됨과 동시에 모든 모바일기기에 대응 할 수 있다. 그리고 제작을 시작함과 동시에 바로 그 기능을 시작한다. 그러나 일반 홈페이지는 (특히 멋있게 제작된 홈페이지의 경우에는) 플래쉬가 많이 삽입되어 아이패드와 같은 모바일기기에서는 거의 백지만 보이게 되며 스마트폰에서서도 메뉴조차 클릭이 되지 않는 일이 발생되어 무용지물이 되게 된다. 따라서 멋있는 홈페이지를 가진 사업장이나 기업일 수록 모바일 홈페이지를 다양하게 여러가지 종류를 운영하게 된다. 실례로 모바일웹과 비슷한 은행의 어플을 보면 겔럭시탭7인치용, 11.1인치용 아이패드용, 스마트폰용 등등 상당히 여러가지 버전을 운영한다. 그것이 이런 이유이다. 




플래쉬에니메이션이 적절히 들어간 A급 홈페이지(페이지수 50-80페이지이상)의 제작비용은 700-800만원에서 1000만원을 훌쩍 뛰어 넘는 경우가 많다. 거기서 약 100만원-300만원정도 하는 간추린 모바일웹 페이지를 한 두개 더 만들면 1500만원-2000만원까지도 들 수 있다. 홈페이지를 경량화시켜 200-300만원이상 정도에 제작하는 적은 영세규모의 사업장도 서버호스팅비용, 도메인등록비용, 트래픽에 연관되는 비용, 모바일모바일홈페이지등 을 포함시키려면 400-600만원에서 1000만원대까지 접근하는 경우가 빈번하다.



홈페이지의 대부분의 기능을 가지고 있는 유스타일나인 피부과의 웹:블로그



그러나 블로그홈피( 웹블로그 )의 셋팅은 비교도 안될 정도의 비용으로도 모든 모바일기기에 대응하는 웹이 가능하므로 제작에 있어 매우 저렴하여 유리한 포인트를 가지게 된다.


둘째 로그홈피( 웹블로그 ) 는 방문자수 측면에서 볼 때 일반 키워드광고나 배너광고에 비해 말할 수 없는 경제적 장점을 장점을 가지게 된다. 보통 직접광고의 한 형태인 키워드광고로 하루 200-400명의 방문자가 나오려면 한달에 1000만원의 광고비를 훌쩍 넘기는 경우가 허다하다. 만일 일평균 800명에서 1000명을 광고에만 의존한다면 월 2000만원의 광고비용은 기본이라고 봐도 된다. 



블로그는 모바일 블로그가 기본적을 생성이 되기 때문에 모바일 홈페이지를 별도로 제작할 필요없음



배너광고의 경우도 하루에 200-300명 한달에 방문자 9천명-1만명 정도를 끌어낼 수 있는 일반 인터넷 신문의 배너광고는 비용이 적어도 300-400만원정도는 된다.물론 서비스로 조그만 배너 몇개를 추가로 주기는 하지만 실수클릭으로 들어오는 방문자 이외에는 그리 효과가 없는 트래픽이다. 


그러나 블로그홈피( 웹블로그 )의 방문자는 그 정도의 규모가 아니다. 방문자의 구매에 대한 질을 평가해 보면 키워드광고보다는 낮고 배너광고보다는 훨씬 높은 특징을 갖지만 방문자가 일평균 2000-3000명이 들어온다는 것은 배너광고로는 아마도 2000만원정도는 실행을 해야 나올 것이다. 이 방문자수는 한달에 10만명을 끌고 오게 되며 1년에 120만명이라는 경이적인 숫자가 나온다. 아마도 키워드나 배너의 1달 광고비로 블로그홈피( 웹블로그 )의 1년 운영은 충분할 것이다.



방문자 기록이 정확한 티스토리 방문자 통계 페이지 기준



이런 측면에서 볼 때 블로그홈피( 웹블로그 )는 엄청난 경제적인 잇점을 가지고 있으며 매우 저렴하고 효과적인 광고방법에 들어갈 수 있을 것이다. 블로그를 광고의 한 방법으로 인식하게 되면서 사실 수년전 부터 블로그와 홈페이지의 결합을 노력한 기업들이나 사업자들을 볼 수 있다. 


그러나 디자인의 기술과 프로그래밍, 그리고 결정적인 블로그의 운영방법의 삼박자가 잘 맞아 떨어지는 기업만이 블로그홈피( 웹블로그 )를 제작 운영가능하다. 


(주)디넷자인코리아는  지속적으로 블로그홈피( 웹블로그 )를 발전시켜 나가기 위해 늦은 밤에도 아직 불이 꺼지지 않고 있다. 



키워드작업블로그와 (주)디넷자인웹블로그 차이점

네이버블로그와 티스토리블로그의 비교

어느 마케팅 블로거의 고민

디넷자인의 블로그소개-설치형블로그제작

스팸블로그 만드는법

블로그방문자늘리기 SNS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