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netSign

[블로그 제작]에 있어 [블로그마켓팅] 을 위해 가장 신경써야하는 [블로그제작] 팁

[블로그제작]에 있어 [블로그마켓팅]으로 이용하기 위해 가장 신경을 써야하는 [블로그제작]의 팁


블로그제작을 어떻게 하면 잘 할 수 있을까요? 블로그제작을 잘 한다는 것은  블로그마케팅의 용도로 잘 제작되었다는 뜻일까요? 그렇다면 블로그마케팅을 위한 용도로 블로그제작을 한다면 어떠한 점에서 블로그제작을 신경써야 할 까요? 





블로그제작에 대한 이러한 질문에 대한 대답은 아무리 블로그제작을 전문적으로 하는 회사라 할지라도 쉽게 할 수는 없지만 블로그제작에 대한 간략한 팁 정도는 있습니다. 






블로그마케팅을 성공하기 위해서 블로그제작에 신경을 써야 하는 포인트는 몇가지가 있습니다. 


첫번째는 블로그마케팅이라는 것은 결국 그 블로그를 통해 광고되고 있는 물건이나 서비스의 구매전환율이 높아야 된다는 것입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블로그제작시 블로그 내에서 상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노출의 빈도를 충분히 높여 주어야 합니다. 블로그제작은 반드시 마지막 포스팅이 가장 위에 얹어진다는 내용을 염두에 두고 블로그제작을 하여야 합니다. 





블로그는 한페이지라고 보시면 됩니다. 모든 포스팅은 한페이지안에 들어 있지만 방문자는 그 중에 어느 한 부분으로 들어오는 것입니다. 따라서 부분적으로만 접하는 방문자들은 그 글만 보고 사이트를 빠져나가기 쉽다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구매전환율이 높은 곳이 블로그의 시작페이지라고 할 때 그 곳으로 고객이 이동할 수 있도록 링크를 적절히 잘 배치하여야 합니다. 






물론 컨텐츠가 나오는 페이지는 보통 상단과 옆의 사이드 정도 이외에는 공간이 없습니다. 그러나 이 부분도 잘 디자인 하면 충분히 첫페이지로 유도가능합니다. 


두번째는 블로그마케팅 적으로 블로그의 활동성이 있어 보여야 신뢰도가 높아집니다. 즉 방문자수가 많아 보이고 활발하게 활동하는 포스팅과 커뮤니티작업이 보여야 블로그마케팅은 성공의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따라서 해당 블로그의 일 방문자수는 그 블로그의 사활이 걸려있는 중요한 사안입니다.







세번째는 노출입니다. 아무리 잘 만든 블로그라도 노출이 잘 되지 않으면 당연히 블로마케팅적으로 실패하는 블로그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위에서 언급한 두번째의 일 방문자 수가 올라가지를 않습니다. 만약 노출이 잘 안되는 것 같은데 일 방문자수가 높다면 어디선가 유입되는 곳이 있다는 이야기이고 그 곳이 네이버케스트다음 뷰건, 불코이건 중요하지 않습니다. 단 검색상단에서 바로 클릭하고 들어오는 것 보다 구매전환율은 상대적으로 낮을 수 있습니다. 





네번째는 블로그의 질 입니다. 검색상단에 노출된 키워드를 이용해서 블로그로 유입된다 하더라도 블로그 컨텐츠의 질이 낮고 블로그디자인이 형편없으며 일방문자수가 수십명 정도 밖에 안된다면 아니 1-200명 정도 라면 유입되었다고 해도 대부분 구매전환율로 돌아서지 않습니다. 







힘들게 찾아 들어온 블로그가 디자인이 훌륭하고 컨텐츠가 좋으며 일방문자수가 하루에 천명 이천명씩 들어오고 있으면 그 방문자는 마치 보물을 찾은 듯한 기분이 들게 되고 당연히 구매전환율이 매우 높아지게 된다는 점을 잊지 마십시요. 









그만큼 마케팅 블로그를 제작한다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입니다. 최근에는 검색상단노출을 위한 블로그제작을 해주는 회사가 많은 것 같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파워블로거와 같은 고수들은 그리 어렵게 생각하는 문제는 아닙니다. 핫키워드의 검색상단노출블로그 들을 방문하여 일방문자수를 한 번 보시고 내용을 읽어 보시거나 디자인을 한 번 보시면 이런 블로그를 보고 과연 구매전환율이 늘수 있을까? 마케팅블로그로서 성공가능할 까 의심하시게 될 겁니다. 여러분이 의심하시는 그 것은 아마도 맞습니다. 많은 광고주들이 검색상단 블로그 많이 해봤는데 별 도움 못받은 것 같다고 말하시는 분들이 아마도 90-95%가 넘을 것 입니다. 






블로그제작은 많은 경험이 필요하고 편법과 술수가 그리 많이 통하지 않는 작업입니다. 착실하게 포스팅하고 검색을 위해서는 스팸적 요소를 제거한 검색최적화작업, 그리고 좋은 품질의 글, 디자인이 선결조건입니다. 






블로그운영의 어려운점.. 블로그포스팅은 그만큼 힘듭니다.

구매전환율에 관한 블로그이야기

겔럭시노트10.1을 사용한지 어언 100일이 되어가는 사용후기입니다.

견물생심... 쇼핑몰의 블로그화

스마트한 세상은 공유하는 세상이다.

공공기관(지자체)의 블로그

검색상단노출의 비밀을 파헤친다.

간접광고와 블로그의 역할

블로그검색최적화작업(다음편)

완벽한 블로그 비지니스 마케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