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 MOBILE

애플의 매직 트랙패드(Magic Trackpad)를 PC에서 써보자!

애플의 매직 트렉패드(Magic Trackpad) PC에서 써보자..

서브급의 노트북을 구입을 준비하고 있는 데. 최근에는 크롬북과 맥북 에어 두 가지로 때문에 고민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크롬 북은 아직 정식 발매가 CJ몰에서 밖에 안되고 있고 아직은 크롬 OS로 할 수 있는 것이 한계가 있어 보이기 때문에 시기를 보고 있는 중이었는데 아무래도 맥북 에어가 눈에 아른거려서 고민이 되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추천 한방이 저에겐 큰 힘이 된답니다~ ^^


맥북의 최고의 장점은 많은 분들이 매직 트랙 패드라고 하군요. 노트북에 달려 있는 터치패드의 업그레이드 버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애플의 주변기기 들은 정말 디자인이 너무 매력 적이라는 것에 이견을 다실 분은 없을 것입니다. 그 중에 최근에 판매하기 시작한 매직 터치 패드의 경우 매우 편리한 제품으로 보입니다. 마우스 때문에 항상 팔목 통증에 시달리다 보면 다른 입력 도구를 찾게 되는데 개인적으로는 트랙볼 마우스를 선호하는 편이었습니다.

 

이번에 애플의 매직터치패드를 PC에서 사용하려고 합니다.

아직 매직터치패드 PC 사용에 대한 국내 후기가 없어서 한번 써보려고 합니다.

외국 사이트에 가면 상당히 복잡하게 정리를 해 놓았는데 간단하게 정리해 보겠습니다.

정확히 외국 블로그에 올라온 내용은 애플의 BOOTCAMP에서 매직 터치패드에서 드라이버를 추출하는 방법입니다.

Bootcamp를 다운 받아서 압축을 풀어서 bin 파일을 설치파일로 변경하여 드라이버를 설치하는 방법을 길게 설명해 놓았더군요! 애플에서 간단하게 드라이버 프로그램을 주면 크게 문제가 없을 텐데 일단은 윈도우용으로 별도의 드라이버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1. 애플 고객 센터에 들어가 bootcamp 업그레이드 버전을 다운 받습니다. [부트 캠프 업그레이드 링크 ]

- 제 경우는 집에 있는 win7이 64비트여서 64 비트용을 다운 받았습니다.

2. 7zip으로 압축을 풉니다. 7zip의 경우 zip 파일이 하니더라도 압축을 해제 할 수 있습니다. [7zip 다운로드]

 

3. BootCampUpdate64.m, BootCampUpdate32.msp파일을 다시 7zip으로 압축을 풀어줍니다.

4. 파일 검색으로 Binary.AppleWirelessTrackpad_Bin 파일을 검색하여 Binary.AppleWirelessTrackpad_Bin.exe 파일로 변환을 해주시고 실행을 하시면 드라이버가 설치됩니다. 미리 만들어 놨습니다.


os에 맞게 다운 받으셔서 설치하시면 됩니다.


5. 다음은 장치 추가에서 블루투스 장치로 추가를 하시면 됩니다.

 

매직 트랙패드를 PC에서 쓸 때는 결과적으로 손가락 두 개 액션까지 밖에 지원을 하지 않고 있습니다. 하지만 장점은 팔목이 아프지 않다는 것입니다. 하루 종일 마우스를 잡고 일을 하면 손가락과 팔목에 상당한 무리가 가지만 매직 트렉패드는 크게 팔목의 부담이 상당히 덜합니다. 느낌은 상당히 큰 노트북 터치 패드입니다. 일반적인 노트북의 터치 패드 보다 4배 정도 넓기 때문에 쓰기에 매우 편합니다.

비슷한 제품으로는 로직텍 터치패드가 있습니다. 58000원~ 95000원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일단은 조금 적은 적은 느낌이어서 애플 매직트랙 패드를 구매했습니다.

휴대도 크게 불편함이 없어서 항상 가지고 다닙니다. 지금은 3일 정도 썼는데 많이 익숙해져서 마우스는 필요가 없습니다.

시연

 동영상





아이패드 추천 어플 ! 아이패드가 듀얼모니터로 변하는displaylink

아이패드 추천 어플 ! 아이패드로 HTPC를 컨트롤 하자! [Remote+ Pro]
제 6회 Advanced Computing Conference “소셜미디어시대의 스마트워크 & life 전략”[행사소개]
아이패드 추천 어플 ! 아이패드로 TV를 시청하자! "POOQ for iPad"
아이패드 추천 어플 ! 아이패드로 PC에 동영상을 한번에.. [에어비디오]
아빠가 딸을 위해 학원을 알아보다! 로드맵 수학 학원[목동 수학 학원]
스포츠와 특화된 Jabra sport 블루투스 스테레오 헤드 셋 리뷰
아이패드 추천 어플 ! 아이패드에 원도우(win7)를 돌려보자 2[가장 유용한 원격제어 어플! Splashtop]
스마트워킹을 위한 클라우드 컴퓨팅과 모바일 오피스 구현!
클라우드 컴퓨팅 구축 회사가 말하는 클라우드 컴퓨터의 이해
블로그 포스팅을 네이버 블로거에게 도둑맞다.
아이패드 추천 어플 ! 아이패드로 원도우7를. [원격제어 어플 크레이지 리모트]
알수 없는 다음 뷰의 트레픽에 당황하다.
아이패드 추천 어플 ! 최고의 클라우드 서비스 노트어플 “에버노트”
클라우드 컴퓨팅의 활용! 지금도 쓰고 있어요.
아이패드 추천 어플 ! 아이패드로 무료 잡지를 보자! 올레 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