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 MOBILE

블로그 포스팅을 네이버 블로거에게 도둑맞다.

블로그 포스팅을 네이버 블로거에게 도둑맞다.

블로그을 운영을 하면서 다는 블로그에서 정보나 자료를 안받아 올 수 는 없습니다.

자신이 만든 블로그의 내용을 다른 사람이 퍼가서 자신의 것 처럼 포스팅 되어 있는 것을 볼 때의 기분은 매우 안 좋을 것입니다. 한 10일 정도 전의 일입니다. 아이패드 iOS의 새로운 기능을 포스팅 했을 때 였습니다.


  
여러분의 추천 한방이 저에겐 큰 힘이 된답니다~ ^^



아이패드, 클라우드컴퓨팅, 와이브로, 블로그, 블로그 운영, 블로그 관리, 블로그 포스팅, 블로그 글, 네이버, 베이버 블로그, 네이버 블로그 검색,

다음 뷰을 통한 방문자가 600명 대가 넘는 포스팅이기 때문에 망한 포스팅은 아닌 것 같습니다.


조금은 자세한 설명을 위하여 이미지 작업을 하고 편집을 하여서 시간을 많이 들인 포스팅 중에 하나입니다. 개인적으로 포스팅 한 건에 할애하는 시간은 2~3시간 정도의 시간을 할애하여 포스팅을 합니다. 콘텐츠를 준비하는 시간은 또 별도로 하고 입니다. 이렇게 포스팅을 했는데 누군가가 내용을 전부 가져가 버렸다면 상당히 기분이 상할 것입니다. 

아이패드, 클라우드컴퓨팅, 와이브로, 블로그, 블로그 운영, 블로그 관리, 블로그 포스팅, 블로그 글, 네이버, 베이버 블로그, 네이버 블로그 검색,

제 글은 검색 조차 되지 않습니다. 검색 노출의 기회를 잃어 버렸지요.



결과적으로 제 글을 가져간 네이버 블로거는 관련된 몇몇 키워드에서 최상위에 올라가 있고 제 글은 검색 조차 되지 않습니다.

다른 글들은 경우는 무리 없이 노출의 되고 있습니다. 블로그의 운영이 단순히 방문자 수로 운영은 하는 것은 아닐 것입니다. 글은 퍼가는 경우도 블로그의 특징상 당일 바로 퍼가는 경우 포털 블로그에는 당연히 밀리고 있는 상황에서 조금 불쾌한 마음이 들더군요.. 

무리없이 노출되는 글들..



사실 블로그는 정보의 공유 또한 무시할 수 있는 것이기 때문에 크게 탓을 하고 싶지는 않지만 그래도 일방문자가 제 블로그 보다 몇 배 더 많은 블로그라는 것은 조금 문제가 있어 보입니다. 블로그을 운영하다 보면 안정적으로 방문자가 있게 하려면 상당한 노력이 들어갑니다.

그리고 제 경우는 그 방법을 포스팅의 질로 보고 있는 데 그러한 포스팅이 단순히 출처를 밝히고 그대로 복사하여 자신의 블로그에 올려 놓은 것은 정말 아니라고 봅니다. 특히 광고가 붙어있는 경우는 특히 그렇다고 봅니다.



사실 더 기분 나쁜 것은 정보의 가공이 없으면서 키워드 조합으로 제 글의 순위가 떨어진다는 것 아는 정도의 수준의 블로거라는 것이 더 그렇습니다. 

사실 이 글 원본은 글을 쓴 당일 날 쓴 글인데 감정이 조금 격한 글 이여서 미루다, 편집을 상당히 많이 하고 올리는군요 .


블로그 글을 도둑 맞은 기분은 떨 처 낼 수 가 없습니다. 

그럼 개인적인 제 글을 퍼갔을 때 도둑 맞은 느낌이 안 나는 펌글은 어떤 것일 지 생각을 해봤습니다.

1. 한달 정도 지나간 글 : 블로그는 그 정도면 검색에서 많이 내려 와있을 것입니다.
2. 글을 쓴 사람이 저보다 조금 더 그쪽의 전문가인 경우 : 이 경우는 펌글이라기 보는 어느 정도 추가적인 작업이 되어있을 것입니다.
3. 방문자수가 너무 적지만 시작하는 마당에 염치 불구하는 경우 : 블로그가 잘되면 주기적인 방문 자가 될 수 있고, 안된다고 해도 큰 문제가 없어서.
4. 그냥 그대로 퍼가서 내가 쓴 글인지도 모르고 있을 경우 : 악용을 하면서 출처를 밝히는 것 보다 조용히 안 밝히는 경우는 몰라서 넘어가는 경우 

감사한 링크 연결…

1. 단순히 주소만 링크 해 줬는데도 알아서 그 링크 타고 오는 경우..


 

개인적으로 네이버의 블로그 검색 정책에 대한 불만은 없습니다. 이유는 네이버에 블로그 만들면 그 뿐이고 또한 네이버의 검색 유입 역시 제일 비중이 높은 포탈이기 때문입니다. 문제는 시스템을 악용하는 사람들의 문제인 듯 합니다.

네이버 블로그 검색의 편법이 있다고 하지만 글만 제대로 쓴다면 그 편법도 포스팅 내용을 눌러버리는 의외로 잘되 있는 검색 시스템입니다.  



V라인 턱 선을 만드는 사각 턱 보톡스! [강남역 피부과]

알수 없는 다음 뷰의 트레픽에 당황하다.
아이패드 추천 어플 ! 아이패드로 원도우7를. [원격제어 어플 크레이지 리모트]
알수 없는 다음 뷰의 트레픽에 당황하다.
아이패드 추천 어플 ! 최고의 클라우드 서비스 노트어플 “에버노트”
클라우드 컴퓨팅의 활용! 지금도 쓰고 있어요.
아이패드 추천 어플 ! 아이패드로 무료 잡지를 보자! 올레 매거진
아이패드 추천 어플 ! 아이패드를 마우스로 써보자! 에어마우스
조금은 어렵지만 꼭 필요한 클라우드 컴퓨터의 이해
iOS5 아이패드의 새로운 4중탭 (iOS5 4핑거 액션 소개)
모바일 홈페이지 전문 회사의 모바일 홈페이지
기대되는 iOS5의 새로운 200가지 기능들
통신사의 4G 속도에 대한 속 터지는 진실! 와이브로 평균 속도는...
클라우드 컴퓨팅의 오늘과 내일을 알려주는 "The 2nd Cloud Frontier 2011[제2회 클라우드 프런티어]" 행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