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eauty & Health

봄날에 하기 좋은 워킹 다이어트

걷기(Walking) 건강하게 살을 빼는 가장 안전한 다이어트 방법이라고 합니다. 다양한 장점의 걷기에 대하여 소개를 드리려고 합니다.

긴 겨울 동안 운동을 거의 안하고 3월부터 운동을 시작하였습니다. 봄에 운동을 다시 시작하는 것이기 때문에 일단은 걷기를 시작으로 추후에 사이클로 넘어가려고 하고 있습니다.

일단 걷기로 주간 10Km, 월간 45Km를 목표로 설정하고 계획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다이어트의 계획은 어제 소개 해드렸던 알마인드로 목표와 과정을 설정하고 Things 에 세팅하여 스케줄을 잡았습니다.

 

걷기, 걷기운동 30분, Walking, 트, 건강, 건강생활, 다이어트, 다이어트 10계명, 다이어트 생활 습관, 봄철 다이어트, 프랑스 여성 다이어트

Walking 운동의 위성 사진 입니다. 지도에 이동한 거리와 좌표가 표시 되어 있네요. 주초에 비가 와서 운동을 못한 것이 눈이 띱니다.

측정한 어플은 아이폰용 Endmondo 어플을 이용하였으며 Endmondo 홈페이지에서 걷기와 관련된 data 페이지입니다.

 

 

Walking 다이어트에 장점

 

편하고 쉬우며, 안전하고 경제적이다

 

매일 규칙적으로 운동하기는 그리 쉬운 일이 아니기 때문에 계획이 필요합니다. 기구가 필요하거나 여러 사람이 모여 팀을 만드는 스케줄을 잡기가 매우 힘이 들기 때문에 걷기는 편하고 쉽습니다. 또한 기구를 이용하지 않기 때문에 장소나 시간의 제약을 받지 않습니다.

걷기, 걷기운동 30분, Walking, 트, 건강, 건강생활, 다이어트, 다이어트 10계명, 다이어트 생활 습관, 봄철 다이어트, 프랑스 여성 다이어트
프로스펙스 워킹화 무려 연아가 모델이다

* 프로스펙스의 경우 걷기화를 만들면서 브랜드가 기사회생했을 정도로 워킹 제품을 많이 팔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고어텍스 소재를 쓰는 트렉스타의 트레킹 화를 신습니다.

* 아직도 워킹화 부문에서는 최대매출을 보이고 있습니다.

 

체지방 감량에 효과적!

 

조깅이나 줄넘기와 같이 격렬한 운동은 땀이 나고 지치게 되어 운동을 했다는 기분이 들기는 하나 지방을 줄이는 데는 별 효과가 없다고 합니다.

지방이 연소되기 위해서는 산소를 필요로 하는데 100m 달리기와 같이 숨을 쉴 수 없을 정도의 강한 운동은 산소의 공급이 원활치 못해 지방이 연소되지 않지만, 유산소성 운동은 체지방 감량에 가장 효과적이며 그 대표적인 운동이 걷기입니다.

 

따라서 복부의 지방을 줄이고자 하는 사람, 콜레스테롤이 걱정되는 사람들은 격렬한 운동보다는 편한 운동을 장시간 계속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꾸준한 걷기 운동은 장수의 비결

 

걷기 운동을 계속한 사람의 경우 그렇지 않은 사람과 비교할 때 심장병에 걸리는 비율이 낮다고 한다. 그리고 같은 연령을 비교하면 사망률도 낮아 수명이 길다는 결과가 나오고 있다. 걷는 것쯤이야 라고 말할지도 모르지만 적극적으로 걷는다면 이런 놀라운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유산소 운동의 대표적인 운동이 바로 '걷기'

유산소 운동이란 많은 산소를 섭취하면서 장시간 동안 계속하는 운동을 말한다. 걷기 아니라 조깅, 수영, 자전거 타기 등이 이에 해당되는데 특히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어디서든 할 수 있는 걷기만큼 좋은 것은 없습니다.

 

뛰기보다 우수한 걷기

걷기는 우선 우리 몸에 오는 부담이 적은데, 뛰는 것은 속보 정도의 스피드일지라도 걷는 것과 비교하여 몇 배의 차내는 힘이 필요하기 때문. 따라서 발목이나 무릎, 허리에 충격이 크고 관절이나 근육이 상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조깅은 노화를 촉진시키는 코티졸 호르몬을 활성화시키므로 노화가 진행되는 나이에는 걷기 운동이 더 바람직하며 몸에 무리가 없고 건강하게 살을 뺄 수 있는 최상의 방법이라고 합니다.

 

단, 꾸준히 지속적으로 해주는 것이 중요하다는 거!.

 

걷기, 걷기운동 30분, Walking, 트, 건강, 건강생활, 다이어트, 다이어트 10계명, 다이어트 생활 습관, 봄철 다이어트, 프랑스 여성 다이어트
다음에 한번 어플 소개로 소개를 할 계획입니다.

 

비만을 예방하므로 '요요현상'에 대한두려움이 없다

 

격렬한 단시간 운동 후에는 오히려 식욕이 생기고 섭취 에너지가 많아지므로 다이어트에 실패할 확률이 높다. 반면 걷기 운동은 비만 방지에 효과적인 운동의 조건을 갖추고 있어 단시간 내에 급격히 체중감량을 한 경우보다 지속적인 다이어트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장시간 걷은 운동은 여분의 에너지를 소비함으로써 비만을 예방하고 식욕부진 등의 증상에도 좋은 효과가 있다.

 

 

걷기 운동은 고혈압, 동맥경화, 당뇨병 등 주요 생활습관 병의 예방과 치료에 도움이 되고, 걷기는 정신적, 감정적 안정에도 긍정적인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걷기의 10가지 효과

 

1. 심폐기능 향상

2. 비만 방지

3. 고혈압 예방

4. 좋은 콜레스테롤 증가로 인한 동맥경화증 예방

5. 당뇨병 예방과 치료

6. 면역력 증강

7. 다리와 허리 근력 강화

8. 골밀도 증가 및 골격 강화

9. 스트레스 해소

10. 정신적 안정 및 숙면

 

운동화만 있으면 바로 시작을 할 수 있는 걷기!! 오늘부터 한번 시작을 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봄철 피부관리 - 봄철 피부 영양을 공급해보자! 천연 팩 활용하기!
여드름도 아는 것이 힘! 좁쌀여드름
여드름에 대한 진실과 오해
블로그 에디터 기능이 강화된 티스토리!!
자외선 차단도 아는 것이 힘!
20대부터 시작하여야 하는 주름관리
피부를 해치는 독버섯 담배
봄철 피부 모공관리 집중 하세요!
봄철 피부관리 보습관리와 각질관리를 한다. 이온자임과 스케일링
내 피부는 민감하다 VS 민감하지 않다
환절기 각질관리로 뽀송뽀송 반짝 피부 만들기!
블로그 에디터를 통한 포스팅 - 테스트
생활 속 피부건강 관리
봄철 피부를 위하여 아침에 일어나면 따듯한 물 한잔 마시자
피부미인을 위한 우유 세안과 럭셔리한 우유 목욕법 소개!
물만 잘 마셔도 당신은 피부미인
다이어트를 성공을 하려면 규칙적인 계획을 세워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