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트폴리오

블로그홈피(웹블로그)포트폴리오--거산가구

거산가구는 사무용가구를 위시로 여러가지 인테리어가구등을 직접 생산해서 판매하는 기업입니다. 직접 제작해서 판매하는 만큼 가격도 저렴하고 디자인도 고객들의 생각에 맞추어 변형가능한 것이 특징이라 지금 옥션에서도 오픈마켓운영중인 회사입니다. 현재 개별 홈페이지는 보유하고 있지 않으나 사무용가구전문회사로서 급성장하는 모습에 발맞추어 홈페이지와 같은 웹블로그를 만들기를 원하였습니다. 


많은 가구에 대한 정보와 제작업체답게 당사에서 만드는 모든 제품을 소개하기를 희망 하였으나 리스트 양이 너무 많아 애러점이 있었습니다. 디자인은 모던하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다른 가구업체의 홈페이지나 블로그와는 차별이 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사이트 바로가기: http://gsgagu.tistory.com

 

 


가구전문업체 가구전문업체블로그 블로그 포트폴리오 사무용가구 웹블로그 웹블로그제작포트폴리오

 


 


<디자인개요>


전문성이 나타나기를 원하는 클라이언트의 요구에 맞추어 인덱스페이지부터 가구에 대한 전문적인 정보를 나타내기위해 힘썼습니다


디자인컨셉은 주로  이 회사에서 생산되는 제품의 카테고리위주로 만들었으며 가구의 색깔로 인한 어두운 웹이 되지 않도록 가능한 인테러어가 된 공간을 포함시키는데 주력했습니다. 또한 마케팅적인 측면을 강화시키기위해 이벤트를 배너에 포함시켜 모든 페이지에서 볼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최근 블로그의 트랜드에 맞게 다음뷰를 전면에 배치시켜 커뮤니티활동적인 면을 좀더 강화하고 방문자수도 그래프로 표시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방문자가 처음 방문 시 빨리 전문성을 느껴질 수 있도록 가능하면 가구에 대한 전문지식에 대한 서술을 빨리 볼 수 인덱스페이지에 정보란을 삽입했습니다.


Depth1의 두번째 페이지는 상단의 스크립트 이미지의 높이를 줄이는 데신 인덱스에서와는 다른 그래픽으로 대체하였으나 우측 보조단의 내용은 그대로 유지 하였습니다. 가구의 배송에 관계되는 실질적인 내용과 이벤트를 중요시하는 방법을 택했습니다. 


 


 

가구전문업체 가구전문업체블로그 블로그 포트폴리오 사무용가구 웹블로그 웹블로그제작포트폴리오

 

 


 

 

두번째 페이지 부터는 주로 포스팅을 위주로 하는 컨텐츠페이지 이므로 읽을 글의 공간을 넓게 유지해 주려고 노력했습니다. 물론 이 페이지의 디자인에 검색유입이 이루어 지므로 90% 이상의 방문객이 인덱스보다 오히려  컨텐츠페이지로 유입이 되기 때문에 많은 정보를 줄 수 있는 최초페이지로 잘 유입이 될 수 있는 디자인이 요구 되기에 홈버튼이 있는 메뉴바를 삽입 하였습니다.

 

<디자인의 효용성>

가구전문회사로서의 디자인을 갖추기 위해 최대한 노력한 결과 미진한 점은 추후 교정하기로 결정하였지만 컨텐츠페이지로의 방문을 첫페이지로 얼마나 더 이끌고 갈 지에 대한 고민을 하고 있습니다. 첫페이지에 가구회사의 판매에 대한 많은 정보가 들어 있기 때문입니다.

 

현재 일 1000명 정도의 방문객을 제작 5주정도에 형성하였으며 꾸준한 커뮤니티활동과 다른 포털사이트와의 유입을 구체화하여 일 2000-3000명의 방문자를 제작 3-4개월차 정도에 형성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디넷자인코리아 포트폴리오

유스타일나인피부과의 웹블로그 포트폴리오

이미지업 성형외과 웹블로그 포트폴리오

새로운 블로그운영 시스템 "웹블로그"

<뱅크플랜> 웹블로그 포트폴리오

박진석성형외과 웹블로그 포트폴리오

정의부화백 웹블로그 포트폴리오

블로그 포트폴리오 이미지업성형외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