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 MOBILE

아이패드 어플 추천 – 한컴오피스 한글

얼마 전 한컴오피스한글어플을 1.5 판올림이 있었습니다. 업그레이드 되면서 아이폰용도 함께 업그레이드 되었네요. 사실 몇 번 전의 포스팅에서 나오듯이 한글은 전혀 기대하지 않고 받았던 어플 중에 하나였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제일 좋아하는 생산성 어플입니다.

 

어플 추천에는 기본적으로 어플의 특성은 강조 하는 말을 넣었습니다. 하지만 한컴오피스 한글어플은 '한컴오피스 한글' 그 이상의 수식어가 필요 없습니다.

 

일단 한글을 뉴아이패드에서 써본 후의 감정은 역시 한글이라는 것입니다. 아직 단축키라던가 다양한 서식 등을 지원하지는 않지만 문서 작성에서 한글이 주는 의의는 매우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한컴오피스 한글

Hancom Inc.

      

   

가격 : 9.99 달러 (50% 행사 가격)

 

유용성 : ★★★★★
완성도 : ★★★★☆ 
독창성 : ★★★★☆ 
편의성 : ★★★★☆ 
가   격 : ★★★☆☆

 

 

물론 한글을 구입한 후에도 테스트 하고 있는 다른 생산성 어플의 폴라리스 오피스의 경우 한컴오피스 한글보다는 상당히 범용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글의 경우 초안은 한컴 오피스 한글로 잡고 테스트로 Polaris Office로 보내서 수정을 해보고 워드에서 블로그로 올릴 것입니다.

 

대부분의 아이패드용 생산성 어플이 아직 오타체크 등의 기능과 오픈 API에 대한 지원이 없기 때문에 결국 MS 오피스에서 포스팅을 마무리 할 것 같습니다. 물론 번거롭게 왜 그런 복잡한 방법으로 포스팅을 하냐고 물으신다면... 전 그렇게 하는 것이 재미있기 때문입니다.

 


뉴아이패드의 겨우 가로로 고정을 하고 써도 될 정도로 해상도가 좋습니다.

 

한컴오피스의 한글은 일단 글을 쓰는데 재미가 있습니다. 초안은 역시 한컴오피스 한글로 쓰는 것이 개인적으로는 너무 좋습니다. 특히 블로그의 경우 특정 서식 없이 나열을 하여도 되고 아이패드에서 바로 스크린 샷을 찍고 바로 바로 이미지를 올릴 수도 있습니다.

 

한컴오피스한글 장점

개인적으로 제일 좋은 장점은 함초롱 글꼴을 쓸 수 있다는 장점입니다.

iOS 5.1 업데이트로 선명해진 Apple의 산돌 네오고딕의 경우도 가독 성이나 디자인이 미려하기는 하지만 나눔고딕이나 함초롱 돋움 같이 좋지는 않습니다. 한마디로 기본 글꼴은 인터페이스나 웹 페이지를 볼 때 질리도록 볼 수 있기 때문에 개인적으로는 함초롱돋움이 너무나 좋습니다.

 

1.5 판올림 이후 아이폰도 지원합니다. 함께 쓸 수 있게 하여 추가 비용이 들지 않습니다.

 

좌 한컴오피스 한글, 우 폴라리스 오피스 아이폰으로 불러본 비교해보면 한컴오피스 한글이 조금 더 가독성이 좋습니다.


특히 쪽 윤곽을 없애고 작업을 할 때 꽉 찬 화면도 좋지만 뉴아이패드에서는 쪽 윤곽을 주면서 작업을 하면 A4 용지에 직접 작업을 하는 것 같아서 너무 좋습니다.

 

같은 국산 어플인 Polaris Office 와 비교하면 상당히 감성적이라는 것입니다. (글을 쓰다 시간 가는 줄 모른 다는 것이 실감이 나네요 벌써 확 지나가 버렸네요.) 그리고 화면에서 오는 장점은 제가 쓰는 생산성 어플 중에서 제일 깔끔하다는 것입니다.

 

다양한 공유 방법 가장 많이 쓰는 공유 방식은 드롭박스 입니다. 개인적인 나스가 있기는 하지만 회사 서버에 원격 접속을 하는 경우 개인 나스는 차단 되기 때문에 업무나 블로그용 워드 작업을 할 때는 나스 보다 드롭박스를 사용합니다. 2기가 정도 지원한다고 하지만 효용은 제일 좋습니다.

 


아이패드를 오래 쓰고 나스 까지 있으니 공유에는 전혀 부담이 없습니다.


한컴오피스한글 단점

일단 단축키 들이 먹히지 않고 블루투스 키보드를 사용할 때delete 키가 먹히지 않는 것은 조금 불편합니다. 물론 이번 판올림에서 처럼 단축키 등이 조금씩 좋아 질것으로 보입니다.

 

카피를 해올 때 웹 서식이나 기본적인 복사가 안 되는 것은 조금 불만입니다. 물론 아이패드에서 쓸 수 있다는 것은 매우 큰 장점이지만 어느 정도 편의성을 지원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렇다고 iWorks의 pages도 웹 서식까지 카피와 붙여 넣기가 되는 것은 아닙니다.



생활 속 피부건강 관리
아이패드 추천 어플 ! 아이패드로 HTPC를 컨트롤 하자! [Remote+ Pro]
재활용으로 만든 아이패드 스탠드!
이제는 클라우드 컴퓨팅의 시대!
이제는 남자들도 피부관리를 한다. 푸석한 남성피부를 위한 피부관리법
저가의 태블릿이 몰려온다.
발 건강과 족욕법
아이패드 어플 추천! 아이패드에서 문서를 작성하자 기본 생산성 프로그램 “Pages”
뉴 아이패드를 2주 사용하고 나서..
당신도 모르게 당신 블로그의 검색 키워드를 이용당하고 있다.
원하는 웹 사이트를 한번에 찾아주는 바로가 서비스(www.baroga.co.kr)
아이패드 어플 추천 - 기능성의 생산성 어플 폴라리스 오피스(Polaris Office)
아이패드 어플 추천 – 최고의 매거진! 매거진포탈 어플 탭진[tapzin]
아름다운 신부가 되기 위해 필요한 사항들 [신부들을 위한 피부관리 추천]
클라우드 컴퓨팅 이제는 공동작업(협업)의 날개를 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