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컴퓨팅으로 아이패드에 날개를 다는 " 원격 제어 어플 크레이지 리모트와 Splashtop" 비교
아이패드로 원격 컴퓨터를 제어하는 어플 중에 최강의 어플이라는 크레이지 리모트와 가장 편리한 어플의 평가하는 Splashtop 두 가지 어플에 대한 비교를 한번 하려고 합니다.
* 원격 제어 어플: PC에 네트워크로 접속을 하여 마치 PC를 사용하게 하는 어플 입니다. 용어야 어떻게 퍼스널 클라우드 컴퓨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추천 한방이 저에겐 큰 힘이 된 답니다~ ^^
CrazyRemote Pro: 원격제어
유용성 : ★★★★★
완성도 : ★★★★☆
독창성 : ★★★☆☆
편의성 : ★★★☆☆
가 격 : ★★☆☆☆
SPLASHTOP: 원격제어
가격 3.99달러
유용성 : ★★★★★
완성도 : ★★★☆☆
독창성 : ★★★☆☆
편의성 : ★★★★★
가 격 : ★★☆☆☆
크레이지 리모트 리뷰 : http://seozin.tistory.com/342
Splsahtop 리뷰 : http://seozin.tistory.com/349
두 어플 중 기능 면에서 뛰어난 어플을 꼽으라면 당연히 크레이지 리모트를 꼽고 싶습니다. 최고의 성능과 최고의 기능의 크레이지 리모트가 있는데 왜 Splashtop를 추천 하고 비교 하는 것인지 궁금해 하실 분도 있습니다.
간단하게 설명 드리면 크레이지 리모트는 스포츠카 이고 Splashtop는 장볼때나 가까운 곳을 이동할 때 쓰이는 소형차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고성능 스포츠카와 소형차를 같이 가지고 있은 경우 모든 이동을 스포츠카로 하지는 않을 것입니다.
먼저 장점들을 비교 해보겠습니다.
크레이지 리모트의 장점
크레이지 리모트 보이는 화면이 일단 깔끔합니다. 비트맵 케시로 이미지를 보내는 것 치고는 매우 좋은 화면질을 보여 줍니다. 또한 4단계까지 지원되는 화면 모드는 인터넷 속도나 컴퓨팅 상황에 맞추어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강력한 접속 능력입니다. 가령 원격 데스크톱 연결로 연결이 되어 있는 컴퓨터도 크레이지 리모트가 우선 적으로 연결이 됩니다. 원격 데스크톱 연결과 같은 방식으로 연결이 됩니다.
또한 다른 PC에서 원격 접속을 하였을 경우 로그인 대기 화면에서 접속대기를 합니다.
마우스 액션의 경우 개인적으로 불편하다고 느끼는 부분이지만 실제로 마우스 드라이버가 설치되어 컨트롤을 하는 것입니다.
인터넷 속도가 느린 경우에도 컨트롤이 가능합니다. 3G 나 와이브로 에서도 어느 정도의 컨트롤이 가능합니다. 이점은 국내 어플로는 매우 고무적인 것입니다. 원도우나 맥용의 어플도 나왔으면 합니다.
Splashtop 장점
화면의 화질에 비하여 상당한 속도가 나옵니다. 컨트롤이 매우 편합니다. 마우스의 포인터도 길게 누르면 오른 쪽 클릭으로 인식을 하고 스크롤도 스코롤 바를 올리고 내리면 스크롤이 됩니다.(개인적으로 이 부분 때문에 SplashTop를 더 많이 이용합니다.)
가장 강점은 역시 컨트롤이 편합니다. 화면 우측 하단의 키보드 버튼을 누르면 바로 키보드가 올라옵니다. 크레이지 리모트의 단점이 까다로운 컨트롤 보다는 매우 편하고 세팅을 할 것이 거의 없습니다.
어플을 구입하시고 접속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다양한 화면에 핑거 액션에 대한 설명이 나올 정도로 태블릿에 잘 맞추어 세팅이 된 컨트롤을 보입니다.
내부 네트워크 상서는 동영상에 강합니다. 동영상 화면을 전송할 때 거의 끊김 없이 동영상을 감상 할 수 있습니다.
크레이지리모트의 단점
크레이지 리모트를 고성능 스포츠카에 비유 했듯이 설정이 까다롭습니다. 외부 접속만 하더라도 공유기의 포트포워드 설정을 잡아야 하는 등 컴퓨터나 네트워크에 대해 잘 알지 못하는 분들이 쓰기에는 세팅이 조금 어렵습니다. 또한 어플 자체의 세팅 메뉴도 상당히 많아서 쓰는 사람이 맞추어 쓰기에는 어느 정도 적응 기간이 필요합니다.
가격대가 조금 비쌉니다. 19.99달러의 가격대는 조금 비싸다고 느껴집니다. 저처럼 아이패드와 갤럭시 탭에 같이 깔아 놓은 경우는 상당한 비용이 발생합니다.
원격제어로 열어본 크롬 브라우저
Splashtop의 단점
편리하고 쓰기가 편한 대신 불안정한 어플입니다. 최근에 서버 프로그램이 업그레이드 되면서 불안정한 부분은 많이 개선이 되었지만 그래도 하나만 가지고는 조금 부족한 느낌이 듭니다.
이 글을 쓰는 와중에도 한번 정도 다운이 되었습니다. 물론 다시 접속하면 되기는 아지만 약간 아쉬운 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기본으로 접속되는 화질이 약간 떨어집니다. 크레이지 리모트의 최고화질에 비하여서도 떨어지고 한 단계 낮은 모드보다 미묘하게 떨어집니다. 그러면서 화질을 조절하는 옵션이 두 가지 밖에 없습니다.
정리를 하면 크레이지 리모트는 고성능으 스포츠카 이지만 세팅이나 설정이 조금 까다롭고 쓰기에도 불편한 점이 있지만 최강의 성능을 보이는 어플입니다. 다만 3G나 와이브로로 외부에서 접속을 하는 경우에는 크리에지 리모트가 더 낳습니다.
Splashtop는 잠깐 잠깐 쓸때와 집안에서 내부 네트워크로 쓸 때는 크레이지 리모트보다 편리합니다. 키보드와 컨트롤을 같이 하는 경우에는 편하고 동영상에 대한 끊김 현상이 적기 때문에 개인적으로는 최고의 동영상 어플이라는 air video를 거의 안 쓰게 되었습니다.
제 경우는 두 가지 어플을 모두 구입을 하였기 때문에 집이나 회사에서 wifi로 PC에 접속 하는 경우 Splashtop를 wibro를 사용하는 외부에서는 크레이지 리모트를 주로 사용합니다.
클라우드 컴퓨팅의 미래! 크롬OS 체험기
아이패드 추천 어플 ! 클라우드 서비스로 음악을 듣자 미시시피 플레이어[Misisipi Player]
아이패드에 iBooks 유저의 전자책에 대한 불만!
아이패드 추천 어플 ! 아이패드가 듀얼모니터로 변하는displaylink
아이패드 추천 어플 ! 아이패드를 위한 다이얼리 노트어플 어썸노트 [Awesome note]
애플의 매직 트랙패드(Magic Trackpad)를 PC에서 써보자!
제 6회 Advanced Computing Conference “소셜미디어시대의 스마트워크 & life 전략”[행사소개]
아이패드 추천 어플 ! 아이패드로 PC에 동영상을 한번에.. [에어비디오]
아빠가 딸을 위해 학원을 알아보다! 로드맵 수학 학원[목동 수학 학원]
스포츠와 특화된 Jabra sport 블루투스 스테레오 헤드 셋 리뷰
스마트워킹을 위한 클라우드 컴퓨팅과 모바일 오피스 구현!
아이패드 추천 어플 ! 아이패드에 원도우(win7)를 돌려보자 2[가장 유용한 원격제어 어플! Splashtop]
티스토리(tistory) 블로거가 티스토리를 리뷰하다.
티스토리(tistory) 블로거가 티스토리를 리뷰하다.
클라우드 컴퓨팅 구축 회사가 말하는 클라우드 컴퓨터의 이해
'IT & MOBIL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패드 추천 어플 ! 아이패드에서도 플래시가 돌아가는 브라우저! Puffin Web Browser (20) | 2011.12.01 |
---|---|
기대되던 갤럭시 노트 결과는 실망스러운 LTE폰이라니.. (19) | 2011.11.29 |
클라우드 컴퓨팅의 미래! 크롬OS 체험기 (14) | 2011.11.25 |
아이패드 추천 어플 ! 클라우드 서비스로 음악을 듣자 미시시피 플레이어[Misisipi Player] (20) | 2011.11.23 |
애플의 매직 트랙패드(Magic Trackpad)를 PC에서 써보자! (31) | 2011.11.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