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 MOBILE

아이패드 추천 어플 ! 아이패드에서도 플래시가 돌아가는 브라우저! Puffin Web Browser

아이패드 추천 어플 ! 아이패드에서도 플래시가 돌아가는 브라우저! Puffin Web Browser 

 많이 저 평가 된 어플 중에 하나입니다. 개인적으로 상당히 훌륭한 브라우저라고 할 수 있습니다. 어플에 대한 설명을 제대로 보지 않고 단순히 플래시가 돌아가는 브라우저라고 인식을 하는 착각 때문에 그런 것 같습니다. 이번에 소개하는 어플은 아이패드용으로 추천을 할까 말까 고민을 많이 했던 어플이지만 최근이 가격인하로 부담이 적어서 한번 추천어플로 써보기로 합니다.


  
여러분의 추천 한방이 저에겐 큰 힘이 된 답니다
~ ^^ 

 

Puffin Web Browser
By CloudMosa, Inc



가격 : 0.99 달러

유용성 : ★★★★☆
완성도 : ★★★★★
독창성 : ★★★★☆
편의성 : ★★★☆☆
가   격 : ★★★★☆

 먼저 유저들의 반응은 냉담합니다. 느리다고 환불해달라는 의견이 많이 있습니다. 그런 의견을 불식 시킬 수 있는 어플이지만 단순이 조금 느리다는 이유로 엄청나게 저 평가 되고 어플리케이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풀플래시 홈페이지에 접속을 먼저 해보고 평가를 했다면 환불의견은 없을 것입니다.

 
최근에 가격을 인하하여 0.99 달러입니다. 유료어플에 별이 4개나 가는 경우는 드물지만 가격대비 성능 비는 매우 훌륭한 어플리케이션입니다. 완성도의 경우 클라우드 컴퓨팅 방식으로 보여지는 웹 페이지는 상당히 퀄리티도 있으면서 웹 표준을 준수하는 페이지를 보여주기 때문에 우수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장점

 
유용성 아이패드에서 플래시가 돌아갑니다. 플래시로만 구성된 홈페이지 방문에 매우 유용합니다. 유투브나 플래시 동영상을 보기 위해 이 브라우저를 선택하는 것은 약간 어리석을 것으로 보입니다. 동영상의 제공하는 곳의 어플을 받으시라고 하고 싶습니다.

 
거의 PC에서 보는 브라우저 방식으로 편리합니다.

 
클라우드 컴퓨팅 방식의 브라우저입니다. 즉 플래시를 돌려도 아이패드에는 리소스를 차지하거나 문제가 생기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늦은 이유가 플래시를 서버에서 연산을 한 후에 화면을 동영상처럼 보내서 브라우저에서 볼 수 있게 하는 어플입니다. 그러다 보니 일반 사이트들도 같은 방법으로 보여주게 됨으로 일반 페이지의 경우 상대적으로 느리다는 것 입니다 .

 
개인적으로는 여러 사이트를 둘러 볼 때 플래시로 된 홈페이지의 경우에만 주소를 복사하여 쓰다가 최근에는 사파리보다 더 많이 쓰는 브라우저 입니다.

 

단점

 
느립니다. 창이 뜨는 것도 사파리에 비하여서 많이 느린 느낌입니다. 스크롤을 하는 경우도 조금은 느립니다. 그 외에는 크게 단점이 없습니다. 느린 속도만 극복하신다면 쓸만 합니다. 그리고 쓰다 보면 크게 느린 느낌은 받지 않습니다.

 
평가

 
일부 평가에서는 '쓰레기' 라는 평가도 있습니다. 이 브라우저의 진가를 모르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방식도 다이렉스트로 홈페이지로 들어가는 것이 아니라 Puffin 브라우저의 서버를 거처서 들어가기 때문에 느린 것은 당연하지만 그런 이유를 전혀 고려하지 않고 평가를 한다면 그럴 수 있습니다.

 
동일한 방식의 유료 브라우저 들을 보면 iSwifter [최근에야 한글이 지원이 되었습니다. 무료 포장 했지만 브라우저 기능을 제대로 쓰려면 4.99달러를 써야 합니다.], Photon 브라우저의 의 경우 같은 클라우드 방식을 지원하면서 더 느린 속도와 흐린 해상도의 수준입니다. 서브 브라우저라는 개념으로 사용을 하신다면 매우 좋은 브라우저입니다.

 
Puffin > Photon > iSwifter 순으로 평가를 하고 싶습니다.

브라우저 화면의 화질에 대한 비교 [원본 사이즈로 확대해서 화질을 비교해보시는 것을 권합니다. 아이폰 기본 해상도인 1024*768 사이즈로 올립니다.]

iSwifter 브라우저 입니다. 느린 속도를 팝업 화면으로 커버를 하며 기본 기능은 무료입니다. 최근에야 한글이 적용되어서 한글이 보입니다.



Photon 브라우저 입니다. 확대를 해보시면 빠른 속도를 위하여 화질에 대한 희상을 많이 했습니다. 일반 적으로 플래시가 없는 브라우저로 보여지다. 번개 아이콘을 누르면 플래시 블라우저가 보이는 방식으로 조금 특징이 있는 브라우저 입니다. 나중에 한번 소개 정도의 포스팅은 하려고 합니다.



사파리에 비하면 속도가 조금 느리지만 위의 두 플래시 브라우저에 비하면 속도가 떨어지지는 않고 플래시 브라우저 중에 가장 좋은 화질로 보여줍니다.



 아이패드로 웹 서핑 시에 포탈이나 뉴스위주로 서핑을 하신다면 크게 필요하지 않은 어플입니다. 하지만 다양한 사이트를 돌아보아야 하는 경우 매우 유용한 브라우저 어플입니다. 이번 포스팅을 쓰려고 부가적인 브라우저 2개를 추가 구입 했네요 ㅠ.ㅠ 추가로 9.98달러가 들어갔습니다.

 
0.99 달러의 어플로 클라우드 컴퓨팅 서버를 운영하면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기 때문에 제작회사입장에서는 조금 억울한 브라우저 일수 있지만 조금만 적응하면 아이패드에 최강의 브라우저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아이폰에는 절대 비추입니다. 테스트로도 쓰지 마시길 바랍니다.

제가 쓰는 아이패드 어플에 대한 리뷰는 유료 어플들에 특장점을 위주로 하고 있습니다. 사용방법 등을 충실히 쓰지 않는 이유는 크게 어려운 점이 없는 이유도 있지만 유료 어플의 특장점을 알려서 구입시 조금이라도 참고하시라고 쓰는 글이니, 사용법 등이 조금 빈약하더라도 양해 바랍니다. 



 

기대되던 갤럭시 노트 결과는 실망스러운 LTE폰이라니..
클라우드 컴퓨팅으로 아이패드에 날개를 다는 “ 원격 제어 어플 크레이지 리모트와 Splashtop” 비교
티스토리(tistory) 블로거가 티스토리를 리뷰하다.
아이패드 추천 어플 ! 아이패드에 원도우(win7)를 돌려보자 2[가장 유용한 원격제어 어플! Splashtop]
스마트워킹을 위한 클라우드 컴퓨팅과 모바일 오피스 구현!
스포츠와 특화된 Jabra sport 블루투스 스테레오 헤드 셋 리뷰
아빠가 딸을 위해 학원을 알아보다! 로드맵 수학 학원[목동 수학 학원]
아이패드 추천 어플 ! 아이패드로 TV를 시청하자! "POOQ for iPad"
제 6회 Advanced Computing Conference “소셜미디어시대의 스마트워크 & life 전략”[행사소개]
애플의 매직 트랙패드(Magic Trackpad)를 PC에서 써보자!
아이패드 추천 어플 ! 아이패드를 위한 다이얼리 노트어플 어썸노트 [Awesome note]
아이패드 추천 어플 ! 아이패드가 듀얼모니터로 변하는displaylink
아이패드에 iBooks 유저의 전자책에 대한 불만!
아이패드 추천 어플 ! 클라우드 서비스로 음악을 듣자 미시시피 플레이어[Misisipi Player]
클라우드 컴퓨팅의 미래! 크롬OS 체험기
클라우드 컴퓨팅으로 아이패드에 날개를 다는 “ 원격 제어 어플 크레이지 리모트와 Splash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