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 MOBILE

아이패드로 즐기는 그림 그리기! Paper

오늘은 업무용 어플이 아니고 즐길 수 있는 어플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Paper라는 어플입니다. 일부에서는 필수 어플이라고 말하는 어플입니다. 이제까지 아이패드 어플을 소개 하면서 필수어플이란 말은 써보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꼭 있어야 하는 어플은 아이패드 기본 어플로 들어가 있기 때문에 저는 필수 어플이라는 말을 쓰지 않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업무보조용으로 쓰이는 뉴 아이패드 용이 아니라 아이들이 쓰는 아이패드2용으로 다운을 받을 어플입니다. 업무용 어플이 아니기 때문에 정형적인 어플 소개 패턴이 아니고 서술 형으로 써보려고 합니다.

 

 

 

전체적으로 모든 팬을 다 다운 닫으면 8불정도 들어가는 어플입니다. 몇몇 드로윙 어플을 써봤지만 실제로 그림을 그릴 수 있는 어플는 드물었는데 Paper로는 어렵지 않게 그림을 그릴 수 있어서 좋습니다.

 

그림 그리기를 좋아하지만 그림 소질이 별로 없는 아이가 10분 정도 걸려서 그린 그림입니다.

 

개인적으로는 메모를 해 보았는데 그렇게 신통하지는 않았습니다. ㅠ.ㅠ

 

일단은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는 어플이기 때문에 추천을 하고 있습니다. 제가 아이패드를 구입하면서 이전의 아이패드2를 아이들에게 줬을 때 아이들이 제일 먼저 하는 것은 역시 게임이었습니다.

 

물론 개인적으로는 게임을 좋아하지만 아이패드로 게임기로 쓰려는 것을 보니 조금 안 좋아서 게임을 전부 삭제를 하였습니다.

 

Paper어플을 이용하여 저희 큰딸이 그린 첫번 째 그림입니다.


결과적으로 아이들과 아이패드2를 쓰는 것은 그래도 멀티미디어가 많기 때문에 게임 이외의 멀티미디어로서의 아이패드는 쓸 수 있도록 묵인을 하고 있습니다.

 

다음으로는 아이패드가 방바닥에 널려 있게 되니 아내가 새로운 용도를 찾아서 쓰고 있습니다. 컴맹에 가까운 아내가 아이패드를 들고 쓴다는 것입니다.

 

물론 아이폰을 쓰고 있어서 그런지 아이패드를 너무 자연스럽게 잘 쓰고 있습니다. 검색과 쇼핑이 PC에서 아이패드로 벌써 넘어왔습니다.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서 그림 그리기를 즐기는 아이들에게는 매우 유용한 것 같습니다. 일단 종이에 그린 것을 스캔 하여 PC에 옮기는 번거로운 일은 없어서 좋습니다.

배경 컬러도 화이트가 아닙니다. 매우 연한 회색으로 종이 느낌을 내고 있습니다.



그림에 조금 소질이 있는 둘째의 드로잉입니다. 종이에 연필로 하는 정도의 느낌을 살려주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약간의 구성이 필요해서 써보았는데 역시 업무용은 아닌 것 같습니다. 최근 의뢰 받은 설치 형 블로그 구성을 프로그래머에게 넘기려고 드로잉을 해봤는데 그냥 종이에 써서 설명을 하는 편이 더 편할 거 같습니다.

일단은 딸들이 요구하는 와콤의 타블릿은 한동안 구매를 하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드로잉을 위해서 아이들에게 3M 터치팬을 구입해 주었습니다. 손으로도 잘 그리는데 터치 팬을 주니 더 재미있게 쓰고 있습니다.

 

업무용으로 사용기능성은 조금 떨어집니다. 가족들이 그림 그리기를 즐긴다면 하나 있으면 매우 좋습니다.

특히 그냥 스크린샷으로 보관이 가능하기 때문에 스캔이 필요 없어서 매우 좋습니다.

 

전 그냥 종이에다 써야 할 것 같습니다.



연필 도구를 좀 많이 쓰고 그리면 좋을 텐데…




 
여드름 피부를 깨끗하게 하는 녹차를 이용한 피부관리법
톡톡 튀는 매력의 이어폰 ATOMIC FLOYD(아토믹 플로이드) SUPERDARS+REMOTE
굿네이버스 블로그가 봄맞이 새 단장을 했어요 ^^
ICAL 지원과 뉴 아이패드 대응으로 더욱 좋아진 어썸노트 HD
남성들도 이제는 피부관리를 할 때.. 남성들의 나이대별 피부관리.
제모전문병원에서 말하는 레이저 제모 하기 전 알아야 할 상식들![Posted by 유스타일나인]
MP3 음원의 가격인상 과연 음악을 소비하는 소비자의 입장은 있는가?
아이패드 추천 어플 ! 최고의 클라우드 서비스 노트어플 “에버노트”
아이패드에서 블로그 포스팅을 BloggerPlus로 테스트 중입니다.
다양한 제모 방법의 주의사항 및 안전하게 제모 하는 방법
아이패드 추천 어플! 너무나 당당한 클라우드 서비스 네이버 N 드라이브
제모 전문 병원에서 말하는 안전한 부위별 제모방법- 겨드랑이제모외
[아이패드 어플 VS 어플] 한컴오피스한글과 폴라리스 오피스 (Polarise Office) 비교
아이패드 추천 어플 ! 아이패드로 원도우7를. [원격제어 어플 크레이지 리모트]
제모의 계절이 시작! 이제는 안전한 레이저제모 하세요[posted by 유스타일나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