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 MOBILE

아이패드 추천 어플! 너무나 당당한 클라우드 서비스 네이버 N 드라이브

한동안 클라우드 서비스로 불리는 웹스토리지 서비스에 관련된 내용이 연속으로 포스팅이 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네이버의 N드라이브 입니다. 클라우드 서비스의 경우 기본적으로 저장과 공유라는 기본적인 구조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PC와 관련된 이야기를 많이 하게 됩니다.

어찌보면 클라우드 서비스의 경우 아이패드 어플의 경우 PC의 보조적인 기능을 하는 것 정상입니다. 물론 보조적인 기능을 업무용 어플을 활용하여 생상성 업무를 할 수도 있지만 아직은 무리가 있어 보입니다. 뉴 아이패드 부터는 실질 업무가 가능해지리라고 봅니다.

네이버 N드라이브 for iPad - NAVER Ndrive for iPad

NHN Corp.

 

  


가격 : 무료


유용성 : ★★★☆☆

완성도 : ★★★★★
독창성 : ★★★★★

편의성 : ★★★★☆

가   격 : ★★★★★

                     

아이패드의 어플 추천을 시작한 이유가 업무용으로 태블릿을 활용하자에서 시작이 된 것입니다. 그러다 보니 클라우드 컴퓨팅이나 클라우드 서비스 등에 관련된 포스팅이 많이 있습니다. 결국 PC보다 태블릿에서는 클라우드 컴퓨팅이 업무에 기본 베이스를 깔고 가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오늘은 국내 클라우드 서비스 중에서 가장 독보적으로 평가하는 네이버의 "N드라이브" 입니다. 개인적으로 네이버의 경우 3가지 좋은 점이 있는데 그 하나가 N드라이브 입니다. 서비스의 특징을 잘 나타내면서도 애플의 icloud를 비웃기라도 하듯 서비스 명에는 클라우드라는 단어가 없습니다.

 

N드라이브의 경우 설명하는 곳에도 클라우드라는 말이 한마디도 없습니다. 그래도 매우 훌륭한 클라우드 서비스입니다. 특히 폴더 동기화 부분에서는 다른 U클라우드나 다음 클라우드에 비하여 매우 뛰어납니다.

 

다음클라우드는 써보지 않아서 폄하하는 것이 조금 그렇지만, 웹하드는 웹하드입니다.

 

네이버의 N드라이브는 웹하드로의 기능도 매우 훌륭합니다. 그와 함께 국내 브라우저의 홈버튼을 독식하고 있는 네이버의 서비스이기 때문에 접근성이 매우 좋습니다. 최근들어서 네이버에 접속하는 이유가 N드라이브 때문이라고 할 수 도 있습니다. 문제는 그도 탐색기가 지원 되기 때문에 거의 안들어가도 된다는 것입니다.

 

네이버 N드라이브 장점 

사실 너무 많은 용량을 지원 해주기 때문에 부담스러운(?) 스토리지 서비스입니다.

맥도 지원 합니다.

 

기본적으로 공유 폴더를 지원 하기 때문에 로그인만 한다면 어디서든 N 드라이브에 접속을 할 수 가 있습니다. 드롭박스의 성능에 15배 정도의 서비스 용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드롭박스와는 다르게 저장 자체도 하드에 저장하여 동기화 하는 방식과 다이렉트로 N드라이버 서버에 저장하여 쓸 수도 있습니다.

 

공유 폴더를 쓰지 않은다면 클라우드 방식의 네트워크 드라이브처럼 쓸 수 있는데 , 아이패드 2 16기가 모델을 쓰고 SSD로 구성된 넷북, PC, 맥북프로 등 저장 공간이 부족했던 제가는 매우 유용한 서비스였습니다. 최근에는 개인적으로 나스를 구입하였기 때문에 PC에서는 잘 쓰지 않습니다. 아이패드에서는 동영상 보는데 매유 좋습니다. 아이폰 용에서는 아이패드보다 다양하게 지원이 된다고 합니다.

 

네이버에서는 다양한 유저들에게 N드라이브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제 경우도 맥북에 N드라이브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한동안 사용 했습니다. 일반인 들이 개인적으로 나스를 설치하고 세팅하는 것은 어려울지도 모르지만 N드라이브의 경우는 클릭 몇번으로 클라우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 N드라이브 단점

많은 사람들이 쓰는 드롭박스에 비하여 화일 저장 등의 아이콘이 조금 멋이 없습니다. PC에서 쓰는 경우 동기화 세팅 등이 일반 유저가 이해하고 세팅하기에는 정보가 많이 부족합니다. 아직 베타 서비스이기는 하지만 가능성이 많은 서비스 입니다. 이전에 나우컴에서 서비스 하던 "세컨드라이브"처럼 유료화 되어서 사용자에게 외면 받을 염려는 없을 것 같습니다.

 

 

네이버 N드라이브 총평

굳이 클라우드 서비스라고 내세우지 않더라도 사용자를 확보 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다양한 기기에서 쓸 수 있으면서도 무료서비스라는 강점이 있는 네이버 N드라이브는 아이패드가 없다고 하여도 PC 에서도 매우 유용합니다. 공유기능이나 네트워크 드라이브로서의 기능들은 매우 우수합니다. 다만 동영상 스트리밍 기능을 조금 개선하면 매우 훌륭한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가 될 것 같습니다.

 

 

다양한 제모 방법의 주의사항 및 안전하게 제모 하는 방법
아이패드에서 블로그 포스팅을 BloggerPlus로 테스트 중입니다.
아이패드 추천 어플 ! 최고의 클라우드 서비스 노트어플 “에버노트”
MP3 음원의 가격인상 과연 음악을 소비하는 소비자의 입장은 있는가?
제모전문병원에서 말하는 레이저 제모 하기 전 알아야 할 상식들![Posted by 유스타일나인]
굿네이버스 블로그가 봄맞이 새 단장을 했어요 ^^
굿네이버스 블로그가 봄맞이 새 단장을 했어요 ^^
톡톡 튀는 매력의 이어폰 ATOMIC FLOYD(아토믹 플로이드) SUPERDARS+REMOTE
여드름 피부를 깨끗하게 하는 녹차를 이용한 피부관리법
[아이패드 어플 VS어플]무료 잡지 어플 어느 것이 좋을 까? 매거진을 보는 어플들!
다음 뷰바가 개편 좋은 것과 안 좋은것 들..
드레스를 입기 위한 웨딩 제모 알아보기[강남 제모전문병원 유스타일나인]
아이패드 어플 추천 – 한컴오피스 한글
클라우드 컴퓨팅 이제는 공동작업(협업)의 날개를 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