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 MOBILE

ICAL 지원과 뉴 아이패드 대응으로 더욱 좋아진 어썸노트 HD

아이패드의 어플들이 레티나 디스플레이에 맞추어서 새롭게 업그레이드가 되고 있습니다. 새로운 아이패드를 쓴지 벌써 1달이 넘게 지났는데 가장 달라진 점은, 업무용으로 아이패드를 이전의 아이패드2 보다는 더 많이 쓴다는 것입니다.

특히 블로그에 글을 쓰기 위한 글 초안은 대부분 뉴아이패드로 쓰고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거치 대와 블루투스 키보드는 필수 아이템이 된지 오래입니다.

 

뉴아이패드를 쓰기 이전에는 단순히 디스플레이 업그레이드 일뿐 이라고 했지만 디스플레이 업그레이드된 태블릿은 사이즈가 커진 것과도 같은 효과도 있습니다. 아이패드 2를 쓰면서 업무용 13인치 정도의 아이패드가 나왔으면 좋을 것이라고 생각을 많이 했는데 일단 크기의 증대 효과도 확실합니다.

 

다음으로는 아이패드를 쓰는 방법이 많이 바뀌었습니다. 이전에 아이패드를 쓸 때는 가로와 세로를 혼용하여 쓰는 경우가 많았는데, 뉴아이패드를 쓰고부터는 기본적으로 세로로 씁니다.

 

Awesome Note, 노트어플, 뉴이아패드, 블루투스, 새로운 아이패드, 아이패드, 아이패드 어플 추천, 아이패드 추천어플, 아이패드3, 아이폰, 어썸노트, 어썸노트 뉴아이패드, 에버노트, 클라우드 서비스, 클라우드컴퓨팅

이제는 대부분 어플을 가로로 보게만드는 뉴아이패드의 레티나 디스를레이의 위용

오늘은 뉴 아이패드용 어플을 소개해 볼까 합니다. 물론 아이패드2에서도 사용은 가능하지만 뉴아이패드에 맞추어 업그레이드를 한 어플들을 찾아서 소개를 할까 합니다.

 

첫 번째로 어썸노트 HD(+To-do/Calendar) 입니다. 어썸노트는 이전에 한번 아이패드 어플 추천으로 추천을 한적이 있었는데 다시 한번 리뷰를 들어가는 것입니다. 물론 이전의 버전과는 조금 차이가 있습니다.

 

개인적인 활용도는 기본노트는 거의 에버노트를 열어서 메모를 하는 것은 변함이 없습니다. 하지만 편집과 관리 뷰는 어썸노트를 습니다. 에버노트와 동기화가 되기 때문에 매우 편리하게 쓸 수 있습니다. 구글 독과도 동기화가 되는 데 문서작업을 많이 해놓은 구글 독은 용량문제로 많이 쓰지는 않습니다.

 

어썸노트 HD(+To-do/Calendar)의 이전 버전은 어썸노트 HD(+To-do/Diary) 입니다. 이전 버전은 다이어리 기능을 강조하였다면 이번 버전은 애플의 iCal과의 연동이 매우 강조가 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아이폰, 아이패드, 맥북의 라인을 iCloud로 동기화 하여 쓰고 있기 때문에 iCal과 동기화 되는 노트는 매우 강력한 장점입니다.

 

Awesome Note, 노트어플, 뉴이아패드, 블루투스, 새로운 아이패드, 아이패드, 아이패드 어플 추천, 아이패드 추천어플, 아이패드3, 아이폰, 어썸노트, 어썸노트 뉴아이패드, 에버노트, 클라우드 서비스, 클라우드컴퓨팅

아이패드2를 쓸 때 찍은 스크린 샷입니다. 기본적으로 가로모드를 많이 쓰고 있습니다.



아이패드2는 거의 대부분의 어플을 가로모드로 보았습니다.

 

어썸노트의 기능

가장 강력한 기능은 동기화입니다. 최강의 노트어플인 에버노트와의 동기화 기능은 단순히 깔끔한 노트 어플을 다이어리로 살아나게 합니다. 어썸노트를 구입하시고 에버노트와 동기화를 하지 않는다면 기능의 절반 정도만 쓰는 것이라고 보면 됩니다.물론 에버노트의 경우 클라우드 방식으로 되어있기 때문에 네트워크가 끈기면 거의 무용지물이 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러한 단점을 보완하면서 쓰기에는 어썸노트가 매우 유용합니다.

어썸노트의 장점 중에 하나는 키보드의 기능키 입니다. 키보드 위에 간단하게 한 줄 정도의 기능키는 블루투스 키보드를 쓰지 않고 아이패드 자체에서 작업을 할 때 매우 유용합니다. 아이패드 보다는 키보드가 적은 아이폰으로 어썸노트를 쓸 때는 더욱 유용합니다. 아마 아이폰 어플로 어썸노트를 설명했다면 '최고의 노트어플' 타이틀은 에버노트가 아니고 어썸노트가 차지 했을 것입니다.

 

Awesome Note, 노트어플, 뉴이아패드, 블루투스, 새로운 아이패드, 아이패드, 아이패드 어플 추천, 아이패드 추천어플, 아이패드3, 아이폰, 어썸노트, 어썸노트 뉴아이패드, 에버노트, 클라우드 서비스, 클라우드컴퓨팅

에버너트와 동기화 해놓기 때문에 안쓰는 기능입니다.


특히 iCloud로 백업이 가능하기 때문에 에버노트를 사용하지 않는 경우에도 백업을 할 수는 있습니다.

 

어썸노트의 단점

클라우드 서비스가 지원되지 않아서 자동 동기화가 되지 않는 다는 점과 사용자가 많은 어플인데도 4.99달러라는 가격과 아이폰용과 아이패드용을 별도로 판매를 하고 있다는 점이 단점입니다. 다음으로는 노트의 구성이 단조로워서 웹 서식이 지원이 되지 않기 때문에 웹서식을 지원하기 시작한 에버노트와 동기화 하였을 때 서식이 깨질 수가 있습니다.

 

에버노트의 경우 웹 서식을 언제부터인가 지원을 하기 시작을 했는데 디테일 한 부분에서 아직 에버노트를 따라가지는 못하고 있습니다. 역시 클라우드지원이 안 되는 것은 어썸노트가 최고의 어플이 되지 못하는 걸림돌이기는 합니다. 웹 포준을 지키면서 모든 기기에서 무료로 쓸 수 있게 하는 에버노트와는 일단 차이를 인정하고 쓴다면 최고가 아니더라도 매우 자주 쓰는 어플입니다.


아이패드 어플 추천! 아이패드에서 문서를 작성하자 기본 생산성 프로그램 “Pages”
뉴 아이패드를 2주 사용하고 나서..
원하는 웹 사이트를 한번에 찾아주는 바로가 서비스(www.baroga.co.kr)
아이패드 어플 추천 - 기능성의 생산성 어플 폴라리스 오피스(Polaris Office)
아이패드 어플 추천 – 최고의 매거진! 매거진포탈 어플 탭진[tapzin]
아름다운 신부가 되기 위해 필요한 사항들 [신부들을 위한 피부관리 추천]
클라우드 컴퓨팅 이제는 공동작업(협업)의 날개를 달다
아이패드 어플 추천 – 한컴오피스 한글
드레스를 입기 위한 웨딩 제모 알아보기[강남 제모전문병원 유스타일나인]
다음 뷰바가 개편 좋은 것과 안 좋은것 들..
[아이패드 어플 VS어플]무료 잡지 어플 어느 것이 좋을 까? 매거진을 보는 어플들!
여드름 피부를 깨끗하게 하는 녹차를 이용한 피부관리법
톡톡 튀는 매력의 이어폰 ATOMIC FLOYD(아토믹 플로이드) SUPERDARS+REMOTE
굿네이버스 블로그가 봄맞이 새 단장을 했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