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 MOBILE

한컴 오피스 한글 드디어 아이패드로 들어오다..

뉴아이패드와 만나 한컴 오피스 한글!

기대하지 않았던 어플의 엄청난 반전과 기능 때문에 놀라고 있습니다. 

 

블로그에 포스팅을 하며서 마지막에 서두를 수정하는 경우는 극히 드물었는데 결국 수정하고 있습니다. 

 

한컴 오피스 한글 앱을 처음 구입을 했을때는 자국어 워드의 중요성 때문에 구입을 하였는데 점점 글을 쓰다 보니 마음이 바뀌어가네요.. 이 글의 서두는 거의 마지막에 쓰는 것입니다


한컴 오피스 한글이 드디어 아이패드용으로 나왔습니다. 아이패드에는 iWorks라는 막강한 문서 툴이 있고 아이패드와는 아이클라우드 등으로 동기화도 되기 때문에 매우 효율적인 도구입니다.

 

Pages를 처음 쓸때는 19.9 달러라는 착하지 않은 가격과 낮 설은 설정에 조금 당황을 했었지만 현재는 매우 유용하게 쓰고 있습니다.

 
 

구입을 고민하던 앱입니다. 할인가 11,000원 이라도 비슷한 어플이 많은 상황에서는 고민이되었었습니다.

 

 

블로그의 경우 MS office의 블로그 API를 지원하기 때문에, 한글 보다는 자주 쓰게 되었고 PC에서는 한글을 쓰지 않게 되었습니다. 가장 많이 쓰는 오피스의 워드의 경우 막강한 블로그 AIP를 지원하기 때문입니다.

 

토종 워드로는 매우 훌륭한 워드지만 쓰지 않게 되었던 이유입니다.

 

하지만 이제는 아이패드로 들어와 있는 한컴 오피스 한글(이하 한글)은 매우 기분 좋은 어플 임에는 틀림없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잘 쓰지 않는다고 하여도 아직은 저에게 자료를 주거나 자료를 받아 가는 분들은 한글을 쓰기 때문에 문서의 공유부분에서는 매우 훌륭한 어플이라고 보입니다.

  

심플하면서 쓰기 편한 인터페이스로 문서작성에 문제가 없습니다.


 

아이패드용 오피스 보다는 먼저 나오기는 했지만 조금 늦게 나온 감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아이폰과 아이패드를 쓰면서 결국은 PC마저도 맥으로 넘어온 케이스 입니다.

 

맥용 한글이 없다 보니 결국 워드는 PAGES에 익숙해져 버린 것입니다. 개인적으로 마이크로 오피스 워드로 하는 일은 블로그 API로 블로그에 글을 포스팅 하는 일이고 1차 적인 작업의 경우 맥용 PAGES에서 하는 것이 대부분이었습니다.

 

하지만 가장 한글과 컴퓨터의 워드 프로그램 개발 회사로서의 기능성인 '자국어 워드'라는 이유 때문에 결국 구입을 하였습니다.

다양한 드라이브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드롭박스가 있어서 좋습니다. 아직은 icloud 정도의 편의성은 없습니다. 문서라는 특성상 그렇게 한 것 같습니다.



뉴아이패드에서 작업을 하다 보니 세로모드로 블루투스 키보드를 사용하면 일반 PC에서 작업을 하는 것 보다 더욱 효율이 좋은 거 같습니다.

지극히 개인적인 평가로는 아이패드용 한글은 처음에는 구입을 고려 할 정도로 일반적인 어플이었습니다. 가로 모드에서 세로모드로 변환하는 순간 세상이 바뀌는 것 같은 느낌이었습니다.  
 

대수롭지 않게 생각했던 엄청난 해상도의 특징이 나오면서 바로 하나의 종이 문서에 바로 작업을 하는 듯한 착각이 들었습니다. 

애플의 Pages가 허접해 보이기 시작을 합니다. 
 

여태껏 불필요하다고 느껴 왔던 세로 스텐딩 독이 매우 필요해지는 시점이 된 거 같습니다.

 

결국 이 글을 쓴 이후에는 다음 글은 아이패드 추천 어플로의 한글을 써야지 될 것 같습니다.

 
3번째 SSD 구입! 이번에는 맥북을 업그레이드
노화방지를 위해 알아야할 세 가지 키워드
피부 타입별 모공관리법- 지성피부, 건성피부, 중성피부, 민감성피부 별 관리법
피부건조 예방법! 보습제는 물기 마르기 전에 발라야…
아이폰의 특수 키 쓰는 방법!!
아이패드 추천 어플 ! 아이패드를 위한 다이얼리 노트어플 어썸노트 [Awesome note]
아이폰 5에 지원 했으면 하는 기능
안드로이드 보안 위협 앱들 이제는 안전하게 다운 받자
우리 몸 속 독소 풀어주는 식품들.
아이패드 추천 어플 ! 아이패드를 듀얼 모니터로 만드는Display link[디스플레이링크]
나는 왜 뉴아이패드를 구입하였을까?
좌충우돌 나스 설치하기5 – 동영상과 나스
새로운 아이패드와 주말을 보내고 나서
생리 전후로 오는 피부트러블 원인과 해결 책
아이패드 최고 노트 어플 비교! 에버노트 VS 어썸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