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 MOBILE

저가의 태블릿이 몰려온다.

이번 포스팅은 후기나 상품의 특성을 이야기하는 포스팅이 아닙니다. 단순히 이런 상품도 있다 정도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인인 중에 한 분이 중국 지인을 통하여 저가의 태블릿을 구입해 오시어서 성능에 대하여 품평을 해달라고 해서 한번 써봤습니다.

가격이 무려 10만원입니다. 10만원 대가 아니고 10만원 이라고 하네요. 저가 제품이 많기로 유명한 중국에서도 알아주는 저가 제품이라고 합니다.

해상도 800*480의 해상도이며 아이스크림샌드위치가 깔려 있습니다. 제 갤럭시 탭에도 안 깔린 아이스크림 샌드위치(ICS)입니다.

일단 개인적으로 워낙 많은 태블릿이나 스마트 폰을 접했기 때문에 가격적인 면 이외에는 큰 장점은 없어 보입니다.

물론 업무용이나 개인적으로 구입한 스마트폰과 태브릿 들의 가격을 빠져보면 엄청안 고가의 제품들을 구입을 했는데 사실 애플 제품 중 아이패드2와 뉴아이패드를 빼면 대부분 비싸다고 느껴 집니다.

 

태블릿, 저가 패블릿, 중국태블릿, 뉴아이패드, 아이패드3, 아이패드, 스마트 패드 가격경쟁, 스마트폰 가격인하, 태블릿 가격인하 기대

 


 


가격 자체는 엄청 착하다고 할 수 있지만 품질은 가격이 수긍이 됩니다.

다만 배터리가 4000mAh 10시간 정도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며, 전화기능 및 3g 기능은 없지만 Wi-Fi만 가능하기 때문에 통신사의 약정 등이 전혀 필요가 없을 것입니다.

물론 증권사 등에서 아이스크림 샌드위치용 어플이 없는 경우가 있어서 안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일단 해상도 때문에 웹 검색을 할 때 모바일 홈페이지로 색인을 해주어야 하는데 브라우저가 모바일브라우저로 인식이 안되기 때문에 가독 율이나 시인 성이 떨어집니다. 기본 글꼴을 함 초롱 굴림이나 나눔 고딕으로 바꾸어서 사용을 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구글 한글 입력 기는 기본으로 장착을 해야 하고요. 긴 시간은 아니지만 저가의 안드로이드 태블릿을 써본 경험으로 완성도는 높은 편은 아니지만 멀티미디어 재생기로 쓴다면 매우 유용 할 것으로 보입니다.

기본 용량이 8기가 이고 마이크로 외장메모리가 지원이 되기 때문에 멀티미디어 저장과 제생에는 상당히 유용한 제품인 것 같아 보입니다.



10만원의 가격 대 상품으로 느껴지지는 않습니다.저작권을 준것인지는 모르겠지만 샘플로 소녀시대의 동영상이 들어있습니다.



PLOYER의 MOMO9이라는 제품을 보면서 일단은 국내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의 가격의 거품이 많이 끼었다고 생각을 하게 됩니다.

 

물론 얼마 전에 애플의 뉴아이패드를 구입한 입장에서 본다면 가격에는 상당히 만족을 하고 있습니다. 성능대비라고 하면 저가라고 말하고 싶어지네요 신형이 나와도 가격이 오르지 않는 아이패드 덕분에 그나마 다른 태블릿 들이 거의 가격을 못 올리고 있다는 것이지요.

1년 전 16기가 Wi-Fi모델을 구입할 적에 67만원에 구입을 하였습니다. 이번에는 환율이 떨어져서인지는 몰라도 32기가 Wi-Fi모델을 74만원에 구입을 했습니다.

 

애플의 정책은 iOS를 쓰는 제품들은 같은 계정에는 유로어플이라고 해도 같이 쓸 수 있습니다.

 

앱을 개발 하는 분들에는 조금 미안하지만 개인적으로는 최대 특정 어플의 경우 4대모두에 깔아서 쓰고 있습니다.

 


즉 애플 제품을 사면 하드웨어의 가격 + iOS를 함께 구매한다는 생각이 들어서 그렇게 비싸다고 느껴지지 않습니다.

 

문제는 안드로이드의 경우 OS에 대한 비용이 들어가니 않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국산 완제품의 가격은 매우 높게 책정이 되는 것으로 느껴집니다.

5월 부터는 스마트폰을 블랙리스트 제도로 통신사와 관계없이 구입을 할 수 있게 되었다고는 하지만 저렴한 스마트폰은 아직 없는 것 같습니다.

제 경우는 모바일 홈페이지와 어플를 만드는 회사에 다니기 때문에 제 명의로된 스마트폰이 많은데 상당한 비용을 지불을 했었습니다. 
 

중국산 저가의 태블릿과 스마트폰들이 들어오면 국산 태블릿 스마트폰 등의 가격도 거품을 걷어내어 조금 저렴해 졌으면 좋겠네요!!


 

다음에는 클라우드 컴퓨팅의 활용에 대한 포스팅을 며칠째 준비하고 있는데 얼추 정리가 되어가기 때문에 클라우드 컴퓨팅에 관련 글을 또 올려 드리겠습니다.



피부 타입별 모공관리법- 지성피부, 건성피부, 중성피부, 민감성피부 별 관리법
안드로이드 보안 위협 앱들 이제는 안전하게 다운 받자
우리 몸 속 독소 풀어주는 식품들.
아이패드 추천 어플 ! 아이패드를 듀얼 모니터로 만드는Display link[디스플레이링크]
나는 왜 뉴아이패드를 구입하였을까?
좌충우돌 나스 설치하기5 – 동영상과 나스
새로운 아이패드와 주말을 보내고 나서
생리 전후로 오는 피부트러블 원인과 해결 책
아이패드 최고 노트 어플 비교! 에버노트 VS 어썸노트
한컴 오피스 한글 드디어 아이패드로 들어오다..
생활 속 피부건강 관리
아이패드 추천 어플 ! 아이패드로 HTPC를 컨트롤 하자! [Remote+ Pro]
재활용으로 만든 아이패드 스탠드!
이제는 클라우드 컴퓨팅의 시대!
이제는 남자들도 피부관리를 한다. 푸석한 남성피부를 위한 피부관리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