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 MOBILE

아이패드 추천 어플! 아이튠즈를 컨트롤하는 리모컨 “REMOTE”

아이패드 추천 어플! 아이튠즈를 컨트롤하는 리모컨 "REMOTE"

오늘은 아이패드에서 PC의 동영상이나 음악을 컨트롤 하는 "REMOTE"에 대하여 소개를 해드리려고 합니다.

 

아이패드의 기본 기능 중에 하나이지만 어플을 별로도 다운을 받아야 하기 때문에 잘 모르는 분들이 많이신 어플입니다. 무료어플이기 때문에 하나 깔아 두셔도 매우 좋을 듯합니다. Remote 어플을 사용하기 위하여서는 홈 공유를 사용하여야 합니다. 원래는 애플TV가지도 컨트롤을 위해 만들어진 어플 같지만 아이튠즈도 컨트롤이 되기 때문에 상당히 유용합니다.

 

 
여러분의 추천 한방이 저에겐 큰 힘이 된 답니다~ ^^
 

Remote Apple

   


가격
 : 무료 


유용성 : ★★★★☆
완성도 : ★★★★★
독창성 : ★★★★☆ 
편의성 : ★★★★★ 
가   격 : ★★★★★

 

아이패드에는 스피커가 모노이기 때문에 이어폰이 없이 음악을 듣기에는 좋은 기기는 아닙니다. 집에서 아이패드로 음악을 들을 때는 아이패드에 스피커를 연결하고 듣기도 하겠지만 아이패드로 다른 일을 하면서 음악을 듣기에는 스피커의 선은 매우 불편합니다. 그럴 경우 매우 유용한 어플이 Remote 입니다.

 
완성도와 편의성 가격 등에서 별을 다섯 개씩 주었습니다. 편의성의 경우 서버프로그램이나 세팅이 별도로 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유용성의 경우 PC로 음악을 듣는 분들이 그렇게 많지 않기 때문에 별을 4개 만 주었습니다. 삼성에서 기본으로 제공하는 올쉐어(AllShare) 이후에 가장 좋아 보이는 기본제공 어플입니다. 아이튠즈에도 올쉐어 같은 프로그램이 있었으면 좋겠네요.

장점

블루투스 없이 음악을 컨트롤 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블루투스 리시버를 구입을 했는데 거의 무용지물이 되어 버렸습니다. 아이패드에 있는 음악과 아이튠즈에 있는 음악이 결국은 같은 파일 들이기 때문에 PC에 아이튠즈를 켜놓고 아이튠즈에 음악을 아이패드로 컨트롤을 하여 듣고 있습니다.

세팅 또한 간단하여 애플아이디로 로그 인을 하신 아이튠즈의 음악을 컨트롤 할 수 있습니다.

그 동안 쓰던 블루투스 리시버가 무용지물이 되었습니다. (왜 샀는지 모르겠네요! ㅠ.ㅠ)



단점

얄미운 애플의 어플답게 단점이 거의 없습니다. 아이튠즈와 연결을 하여야 하며 홈 공유를 켜놓아야 하는 불편(?)이 있습니다. Remote wi-fi 방식으로 PC의 아이튠즈로 연결이 되기 때문에 컨트롤 하려는 PC가 여러 대 있으면 홈 공유와 Wi-Fi 네트워크가 필 수 입니다.

 

홈 공유를 켜고 로그인만 하시면 세팅이 끝


 

애플의 소소한 장점이 보이는 어플입니다. 크게 세팅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홈 공유로 여러 대의 컴퓨터에 아이튠스를 쓰시던 분이라면 별도의 세팅 없이 바로 컨트롤이 가능합니다. 또 한 컨트롤의 모양이 아이튠즈와 서로 연동이 되어버립니다.


조금은 늦게 알게된 것이 억울한 어플입니다. 그 동안 두 대의 컴퓨터를 하나의 스피커에 블루투스를 이용하여 음악을 들었는데 최근에는 블루투스 리시버가 거의 필요가 없습니다. 아이폰용도 별도로 있기 때문에 아이폰용도 있습니다.

오랜지 박스 안의 화면이 아이패드입니다. 컨트롤 화면도 연동되어 보입니다.


 

 

동영상도 컨트롤이 가능하다고 하는데 제 경우 동영상은 스마트 TV로 보기 때문에 아이튠즈에 넣어 놓은 동영상이 없네요! 동영상의 경우 다음 뷰 애드 블로그 지원금이 다음 캐쉬로 조금 쌓여 있기 때문에 다음 무비에서 바로 바로 받아서 PC와 다이렉트로 연결해 놓은 스마트TV로 봅니다.

 
음악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필수로 다운받아야 되는 어플입니다. 편하게 PC의 음악을 컨트롤할 수 있다는 장점과 함께 음악을 아이패드로 들을 필요가 없기 때문에 사용시간도 오래갑니다.


 
PS스크린샷에 나온 음악이나 동영상은 모두 굿 다운로드로 다운 받은 것입니다. 콘텐츠의 자생환경이 생겨야 더 좋은 시스템이 나올 수 있고 애플이 얄밉지 않게 될 것 같네요.

 
 동영상 테스트를 위하여 "너는 펫"을 다음 무비에서 3500원 주고 다운로드 받아 아이튠즈에 넣을 까 했는데 avi파일이네요. 인코딩 하려다 어플 설명 보니 동영상 부분은 애플TV를 위한 부분 같아서 그냥 패스 했습니다. 오늘은 퇴근 후에 "너는 펫"이나 봐야겠습니다.



이제는 블로그 방문자 유입! 트위터를 활용하자!
안드로이드와 아이폰을 다 가진 사람의 입장에서 보는 애플과 삼성의 서비스
아이패드 추천 어플! 아이패드에서 사진 편집하는 어플 어도비 포토샵 익스프레스 [Adobe Photoshop Express]
스마트폰이나 아이패드 등으로 생기는 안구 건조증을 푸는 녹차 팩(녹차 습포)
아이패드 추천 어플! 아이패드에서 라디오를 듣자 통합 라디오 PLAYER R-2
블로그를 편리하게 써보자 MS Office word의 블로그 Api
아름다운 글꼴 네이버 나눔 고딕에 빠지다!
아이패드 추천어플! 아이패드에서 영상 통화를 하자 무료 영상 통화 어플 Skype
아이패드 어플 추천! 아이패드에서 문서를 작성하자 기본 생산성 프로그램 “Pages”
구글 크롬 브라우저를 메인 브라우저로 쓴지 100일째
아이패드 추천 어플 ! 아이패드에서 독서를 최고의 이북리더 iBooks
아이패드 최고의 추천 노트어플 비교! 에버노트와 어썸노트
아이패드 추천 어플 ! 아이패드에서도 플래시가 돌아가는 브라우저! Puffin Web Browser
기대되던 갤럭시 노트 결과는 실망스러운 LTE폰이라니..
아이패드 추천 어플 ! 클라우드 서비스로 음악을 듣자 미시시피 플레이어[Misisipi Player]
아이패드에 iBooks 유저의 전자책에 대한 불만!




    

  • 이전 댓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