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 MOBILE

안드로이드와 아이폰을 다 가진 사람의 입장에서 보는 애플과 삼성의 서비스

안드로이드와 아이폰을 다 가진 사람의 입장에서 보는 애플과 삼성의 서비스

 
얼마 전 삼성의 안드로이드 폰의 아이스크림 샌드위치의 업그레이드 발표가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 가지고 있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이 조금 많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소속이 된 회사가 홈페이지 특히 모바일 홈페이지를 만들고 있고 어플리케이션이나 기업용 프로그램을 만드는 회사이다 보니 본의 아니게(?) 다양한 스마트폰과 태블릿을 가지고 있게 되었습니다.



여러분의 추천 한방이 저에겐 큰 힘이 된 답니다~ ^^ 

 일단 안드로이드 진영에서 있는 것은 "베가와 갤럭시탭 7"을 가지고 있고 애플 진영에서는 "아이폰 3GS와 아이패드2"를 가지고 있습니다.

 
일단 안드로이드의 베가는 업그레이드나 다른 서비스에 대한 사항을 포기 하고 있었고 7인치 태블릿인 갤러시 탭의 경우 허니콤의 경우 태블릿 용의 안드로이드이지만 갤럭시 탭과는 별로 맞지 않기에 아이스크림 샌드위치에 대한 기대가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결국 안드로이드 아이스크림 샌드위치로 업그레이드 대상에서 제외가 되었기 때문에 매우 실망스럽습니다. 갤럭시 탭의 경우 구입한지 1년이 지나지 않았기 때문에 당연히 아이스크림센드위치의 업그레이드를 될 것이라고 생각이 되었기 때문입니다.

 
베가나 갤럭시 탭보다 일찍 구입한 애플의 아이폰 3gs의 경우 iOS5로 업그레이드 해서 잘 쓰고 있습니다. 해외에서는 아직도 아이폰 3GS도 매우 잘 팔리고 있다고 합니다. 아이폰 4나 아이폰4S의 판매에는 독이 될지는 모르지만 아이폰 3GS의 OS업그레이드는 당분간 지속 될 것으로 보입니다.

 
리퍼폰으로 바꾸어 주는 애플의 AS정책에 대하여 언론에서는 한국에 맞지 않는다고 말을 많이 하면서 문제가 많은 것처럼 말을 하지만 애플 제품을 쓰는 제 입장에서는 크게 불편한 적이 없었습니다. 11개월 정도 쓰고 업그레이드 문제로 리퍼를 한번 받았는데 리퍼 제품에 대하여서는 불만이 없습니다. 다만 다시 음악이나 어플을 깔아야 하는 불편이 있었지만 아이튠스로 한번에 해결 했고요.

 

 

아이폰 3GS의 약정 기간이 끝나서 이번에 갤럭시 노트로 바꿀 계획을 가지고 있다가 현재는 보류를 하고 있습니다. 3G 제품이 없기 때문입니다. 물론 KT에서 3G로 가입을 받는다고는 하지만 결국은 LTE요금제가 적용 될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망설이고 있는데, 특히 이번의 갤럭시 탭7의 업그레이드가 안 되는 문제로 삼성 폰을 쓰지 않을까도 고민 중입니다.

 
개인적으로 삼성의 제품을 구입하게 하는 장점은 어디까지나 AS입니다.

오래된 삼성 노트북의 경우 정말 AS의 혜택을 많이 받았던 제품입니다. 넷 북 역시 삼성의 AS센터에서 별도로 구입한 SSD도 무료로 장착 받고 잘 쓰고 있고요 지금은 제 딸들이 과제용으로 쓰고 있습니다.

오래된 일이지만 한번은 삼성의 풀 터치 핸드폰을 세탁기에 넣고 돌린 적이 있습니다. 침수 정도가 아니고 잠수 정도의 핸드폰을 고치는데 들어간 비용은 5만원 정도였습니다. 덕분에 깨끗이 세척된 제품으로 새것 같은 느낌으로 쓴 적이 있습니다. 다른 회사의 제품이었다면 다시 구입하거나 몇 십 만원 정도의 비용이 발생 했을 것입니다. 그 햅틱 폰은 큰아이가 여전히 잘 쓰고 있습니다.

 
삼성 제품의 신뢰는 AS에서 나온다고 봅니다. 삼성제품을 안심하고 구입을 할 수 있는 것은 삼성 제품은 고장이 나거나 업그레이드 문제로 속을 썩지 않을 것이라는 확신을 주기에 충분 했었습니다.

 
그런데 스마트폰으로 넘어오면서 옴니아의 선례나 갤럭시 탭의 업그레이드 문제는 많은 실망을 주고 있습니다. 오늘 뉴스에서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의 부품 비중이 국내 상품이 상당히 높다고 하니 다음 번 스마트폰은 아이폰5로 가야 할 지도 모르겠습니다. 식구들의 핸드폰을 제외하더라도 4대의 핸드폰과 1대의 태블릿 그 외에 노트북 2대 넷 북 한대, 수 많은 백색 가전제품을 구입을 했는데 그 이유는 삼성의 AS였습니다. 앞으로 삼성 제품을 다시 믿고 구입을 하여야 되는지 의문이 들어갑니다.

 
고객이 등을 돌리는 것은 큰 실 수가 아닙니다. 간단하게 신뢰를 잃어버리면 고객도 잃고 고객을 잃어버린 기업은 발전도 잃어버리는 것이라고 봅니다.


아이패드 추천 어플! 아이패드에서 사진 편집하는 어플 어도비 포토샵 익스프레스 [Adobe Photoshop Express]
스마트폰이나 아이패드 등으로 생기는 안구 건조증을 푸는 녹차 팩(녹차 습포)
아이패드 추천 어플! 아이패드에서 라디오를 듣자 통합 라디오 PLAYER R-2
블로그를 편리하게 써보자 MS Office word의 블로그 Api
아름다운 글꼴 네이버 나눔 고딕에 빠지다!
아이패드 추천어플! 아이패드에서 영상 통화를 하자 무료 영상 통화 어플 Skype
아이패드 어플 추천! 아이패드에서 문서를 작성하자 기본 생산성 프로그램 “Pages”
구글 크롬 브라우저를 메인 브라우저로 쓴지 100일째
아이패드 추천 어플 ! 아이패드에서 독서를 최고의 이북리더 iBooks
안드로이드 마켓 어플 다운로드 수 100억 개 돌파
아이패드 추천 어플 ! 아이패드에서도 플래시가 돌아가는 브라우저! Puffin Web Browser
기대되던 갤럭시 노트 결과는 실망스러운 LTE폰이라니..
클라우드 컴퓨팅으로 아이패드에 날개를 다는 “ 원격 제어 어플 크레이지 리모트와 Splashtop” 비교
클라우드 컴퓨팅의 미래! 크롬OS 체험기
아이패드 추천 어플 ! 클라우드 서비스로 음악을 듣자 미시시피 플레이어[Misisipi Player]
아이패드에 iBooks 유저의 전자책에 대한 불만!
아이패드 추천 어플 ! 아이패드가 듀얼모니터로 변하는displaylink
아이패드 추천 어플 ! 아이패드를 위한 다이얼리 노트어플 어썸노트 [Awesome note]
애플의 매직 트랙패드(Magic Trackpad)를 PC에서 써보자!



  • 이전 댓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