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 MOBILE

블로그를 편리하게 써보자 MS Office word의 블로그 Api

블로그를 편리하게 써보자 MS Office word의 블로그 Api

 

제가 쓰는 대부분의 포스팅은 MS Office word(이하 word) 에서 블로그 Api를 활용하여 글을 올리고 있습니다. 블로그에 글을 올리는 방법은 다양하게 존재합니다. 제 경우에는 글을 쓰다 보면 오타의 압박 때문에 Word로 초안을 작성하고 포스팅을 합니다.

 

Word로 쓸 수 있는 곳은 네이버 티스토리 등이 가능하고 블로그 API를 지원하는 블로그는 다 쓸 수 있습니다. 다음블로그의 경우 블로그 API지원을 하지 않기 때문에 조금 아쉽습니다.

여러분의 추천 한방이 저에겐 큰 힘이 된 답니다~ ^^  
 

초기에는 오타를 줄이는 것이 목적이었지만 익숙해진 지금은 포토샵과 바로 연결되는 기능 들 때문에 최고로 편한 블로그 툴이 되었습니다. 물론 그와 함께 컴퓨터에 바로 저장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자료보관의 효과도 매우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서식으로 블로그 게시물로 선택하면 word에서 블로그에 글을 쓸 수 있습니다.

 

가장 큰 장점은 오타의 교정 기능과 사진 자르기 기능입니다.

 

포토샵에서 바로 드래그를 하여 이미지를 넣을 수 있다는 것도 포스팅 시간을 줄이는 데 매우 도움이 되는 기능 입니다.

 

블로그 게시에서 블로그 open API의 계정을 입력하면 블로그 계정으로 퍼블리싱이 되면서 포스팅이 가능합니다.

 

를 연결하면 됩니다.

 

티스토리 오픈 API연결법

블로그 관리에서 설정에 가시면 BLOGAPI 메뉴가 있습니다.

 

 

Word와 연결하는 방법 보러 가기 >>http://guide.tistory.com/114

 

티스토리에서는 다양한 블로그 도구에 대한 설명이 매우 잘되어 있습니다. 하나 정도만 써보시면 다른 블로그 에디터의 세팅은 거의 똑같기 때문에 크게 불편 없이 쓸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에서는 글 설정메뉴에서 BLOGAPI 메뉴에서 설정이 가능합니다. API 사용을 선택하시고 다시 WORD 에 계정관리에 보시면 자신의 블로그 계정을 설정 할 수 있습니다. 복잡하게 설명이 있지만 "자신의 블로그 주소/api" API 주소이고 계정은 티스토리 계정 아이디와 비번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블로그의 글을 word로 모두 작성을 하신 후에는 게시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이때는 급하지 않으시다면 초안으로 게시하는 것을 권합니다. word의 단점 중 하나가 태그메뉴가 없고 다음 뷰 송고 등을 할 수 없습니다. 최근에 티스토리 개편에 카테고리 별로 다음 뷰 세팅을 하는 기능이 있다고 하는데 한번 써봐야겠습니다.

 

 

 

블로그 포스팅을 word로 하였을 때의 장점

일단 보스급 문서 에디터인 word를 쓰는 것이기 때문에 서식이나 기본적인 편지에 매우 유용합니다. 제 경우는 오타를 줄일 수 있고 포토 샵에서 드래그로 이미지를 끌어 올 수 있기 때문에 포스팅 본문을 작성하는 데는 매우 좋습니다.

 

기본적으로 서식기능을 사용 할 수 있기 때문에 최근에 오리궁댕이 블로그에 적용한 나눔 글꼴로 글을 쓰면 별도의 세팅 없이 나눔 고딕으로 보입니다.

 

블로그 포스팅을 word로 하였을 때의 단점

다른 블로그 에디터처럼 완료가 되지 않는 상태로 송고되기 때문에 바로 게시로 게시하지 않고 "초안으로 게시"하고 다시 블로그에서 약간의 편집 등을 한 뒤에 포스팅을 완료해야 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최근 구입한 맥북 프로에서의 포스팅은 Pages에서 작성을 해서 그냥 티스토리의 블로그 쓰기에서 글을 씁니다. 일단 Office 2007과 2010에 있는 블로그 API가 Office 맥에는 없는 것이 제일 아쉬운 점입니다. 결국 Office의 구매를 보류해야 할 것 같네요.

 

PS

맥에 대한 포스팅을 왜 하지 않으시냐고 하시는데, 제 경우 아이패드 용 어플 추천이나 어플 관련 포스팅도 최소 3개월 정도는 써보고 써야 한다고 생각해서, 맥이 익숙해지면 자연스럽게 맥과 관련한 포스팅을 할 것 같습니다. 이제 겨우 맥하고 친해진 것 같네요.


아이패드 추천어플! 아이패드에서 영상 통화를 하자 무료 영상 통화 어플 Skype
아름다운 글꼴 네이버 나눔 고딕에 빠지다!
.
아이패드 추천어플! 아이패드에서 영상 통화를 하자 무료 영상 통화 어플 Skype
구글 크롬 브라우저를 메인 브라우저로 쓴지 100일째
아이패드 추천 어플 ! 아이패드에서 독서를 최고의 이북리더 iBooks
안드로이드 마켓 어플 다운로드 수 100억 개 돌파
아이패드 최고의 추천 노트어플 비교! 에버노트와 어썸노트
아이패드 추천 어플 ! 아이패드에서도 플래시가 돌아가는 브라우저! Puffin Web Browser
기대되던 갤럭시 노트 결과는 실망스러운 LTE폰이라니..
클라우드 컴퓨팅으로 아이패드에 날개를 다는 “ 원격 제어 어플 크레이지 리모트와 Splashtop” 비교
아이패드 추천 어플 ! 클라우드 서비스로 음악을 듣자 미시시피 플레이어[Misisipi Player]
아이패드 추천 어플 ! 아이패드가 듀얼모니터로 변하는displaylink
아이패드 추천 어플 ! 아이패드를 위한 다이얼리 노트어플 어썸노트 [Awesome note]
애플의 매직 트랙패드(Magic Trackpad)를 PC에서 써보자!
아이패드 추천 어플 ! 아이패드로 HTPC를 컨트롤 하자! [Remote+ Pro]
아이패드 추천 어플 ! 아이패드로 TV를 시청하자! "POOQ for iPad"
아이패드 추천 어플 ! 아이패드로 PC에 동영상을 한번에.. [에어비디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