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 MOBILE

아이패드 추천 어플 ! 아이패드의50기가 대용량 무료 웹 하드 “Ucloud”

아이패드 추천 어플 ! 아이패드의 50기가 대용량 무료 웹 하드 "Ucloud"

iCloud 가 나오기 전에 클라우드 서비스라고 강조하면서 급조된 서비스 명입니다.  스마트 폰이나 태블릿 등의 스마트 기기에서 쓸 수 있는 웹 하드 개념의 서비스로, 클라우드 서비스로 생각을 하고 쓰신다면 별 의미 없는 서비스지만 웹 하드로 인식을 하고 쓰신다면 매우 유용한 무료 개인 웹 하드 서비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올레 유클라우드(http://www.ucloud.com/)'는 KT 무료 웹 하드 서비스로 50기가의 공간을 쓸 수가 있습니다.

     



여러분의 추천 한방이 저에겐 큰 힘이 된답니다~ ^^
 

ucloud for iPad KTH

     


가격 (부분 무료)


유용성 : ★★★★☆
완성도 : ★★★☆☆
독창성 : ★★★☆☆
편의성 : ★★☆☆☆
가   격 : ★★★★★

             


가격 부분의 경우 별 점 5개는 조금 망설여 졌지만 "올레 서비스 회원"이라는 특정 요건을 충적시키는 경우 무려 50기가의 웹 하드 용량을 쓸 수 있습니다. 그냥 웹 회원의 경우 2기가를 무료로 제공하기 때문에 매우 유용한 서비스입니다.

 

개인적으로 클라우드라는 이름만 아니었다고 하면 최고의 서비스라고 생각을 하는데 굳이 짝퉁 클라우드 서비스를 강조하다가 상대적으로 인지도가 떨어진 서비스입니다.

장점

웹 하드 서비스로는 50기가 정도의 용량을 무료로 쓴다는 것은 매우 편리한 기능입니다. 안전한 저장공간을 가지게 된다는 것입니다. PC간에는 동기화 폴더를 성정할 수 있으며 매직폴더의 경우 자동으로 동기화 되는 것입니다. 하지만 PC의 개인이 쓰는 폴더를 동기화가 되는 데 딱히 사용처가 없습니다.

개인용 웹 하드 기능인 "웹 폴더"는 매우 유용합니다. 특히 저장 용량이 적은 16기가짜리 제 iPad의 경우는 동영상들을 올리고 내리는 경우 매우 유용하게 쓸 수 있습니다. 또한 영구보관이 가능하기 때문에 자료 백업에는 최고의 공간입니다.

클라우드 개념 보다는 PC의 공유할 파일을 용량에 제한 없이 아이패드로 집어 넣을 수 있습니다.

특히 인코딩이 된 동영상일 경우는 에어비디오나 다른 클라우드 방식으로 보는 대부분의 동영상을 플레이 하는 경우는 기본적으로 자료가 들어있는 PC가 켜져 있어야 되지만 Ucloud를 활용할 경우 스트리밍으로 동영상을 볼 수 있기 때에 저 용량의 스마트기기에서는 매우 유용합니다.




워드 문서의 경우 미리 보기도 가능하지만 PAGES나 에버노트로도 열수 있기 때문에 확이나 편집 등에 매우 유용합니다.



 

단점

클라우드를 표방하지만 아이폰이나 스마트폰 등에서는 클라우드 서비스의 기능인 매직폴더를 사용하기 어렵습니다.

Olleh 회원으로 가입 및 서비스를 받아야 50기가를 다 쓸 수 있습니다. 음악이나 동영상 인코딩 서비스가 있지만 쓰기가 어렵습니다. 인코딩한 영상을 올려야 하는 불편 등이 있습니다.

동영상을 보기 위해서는 인코딩을 하여야 합니다.



애플의 클라우드 서비스와 차이점

iOS5에 추가된 아이클라우드는 클라우드 시스템의 iOS를 탑재한 여러 기기를 통합 관리하거나 동기화하는 시스템을 말합니다. 일반적으로 클라우드 서비스 컴퓨팅의 대표적인 예라고 하는 '웹 하드'는 클라우드 스토리지 서비스에 가까운 서비스입니다.

iCloud의 경우 어찌 보면 웹 하드 기능의 업그레이드 기능이라고 할 수도 있지만 혁신으로 부를 수 있는 것은 기술적인 면보다는 감성적인 면입니다.

   

iCloud의 장점은 콘텐츠에 빠르고 편하게 액세스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iCloud는 콘텐츠를 자동으로 안전하게 보관되며, iPhone, iPad, iPod touch, Mac 또는 PC에서 언제든 이용할 수 있습니다

   

꼭 사진만 가능한 것만아니라. 문서 파일, 어플, 전자책, 백업 데이터, 캘린더, 메일, 연락처 등이 동기화됩니다. 아이폰에 새로운 친구의 연락처를 입력하면, 아이클라우드를 통해 다른 아이패드, 아이팟터치에도 동일한 연락처가 업데이트 됩니다.

아이패드로 문서 작성을 하다가 저장해 놓고, 아이폰으로 이를 다시 재편집할 수도 있다. 이처럼 iOS5가 설치된 기기간에 파일이나 어플리케이션 등을 사용하는데 좀더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한 것이 아이클라우드 서비스의 활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총평

 
제 경우는 개인용 웹 하드로서의 U클라우드를 매우 높게 평가하고 있습니다. 30기가 정도는 아이들 사진이나 PC용 드라이버 프로그램 등 주요파일 들을 백업에 사용하고 있습니다. 즉 파일 전달 기능보다는 파일 보관 기능으로 많이 쓰고 있습니다. 제 아이패드의 경우 아이튠스로 동영상을 넣어본 적이 없는데, 대부분의 경우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하여 동영상을 보기 때문입니다.


이름을 네이버의 "N드라이브" 처럼 멋지게 지었다면 더 금상첨화이었을 탠데 너무 애플의 iCloud를 인식을 하고 서비스를 만들었는데 클라우드 서비스의 장점을 느끼지 못하네요. 단 처음에 말씀 드린 개인용 웹 하드로는 매우 좋은 서비스입니다.

개인적으로 다른 기능은 거의 쓰지 않고 "웹 폴더"만 사용합니다. 

 
 
아이패드 추천 어플! 아이패드에서 라디오를 듣자 통합 라디오 PLAYER R-2
스마트폰이나 아이패드 등으로 생기는 안구 건조증을 푸는 녹차 팩(녹차 습포)
안드로이드와 아이폰을 다 가진 사람의 입장에서 보는 애플과 삼성의 서비스
이제는 블로그 방문자 유입! 트위터를 활용하자!
아이패드 추천 어플! 아이튠즈를 컨트롤하는 리모컨 “REMOTE”
아이패드 추천 어플 ! 아이패드로 TV를 시청하자!2 빠르고 편리한 TV어플 "K for iPad"
클라우드 컴퓨팅 시대! 이제는 사설 클라우드 시스템을 구축해보자!
아이패드 추천 어플! 아이패드에서 사진 편집하는 어플 어도비 포토샵 익스프레스 [Adobe Photoshop Express]
마이크로 소프트의 터치 마우스 리뷰
아이패드 추천 어플 ! 보이지 않는 어플리케이션? “iCloud”
[아이패드 어플 VS어플]클라우드 서비스로 동영상을 보는 어플들!
아이패드 추천 어플 ! 아이패드를 마우스로 써보자! 에어마우스
아이패드 추천 어플 ! 아이패드로 프레젠테이션을 하자 “ Keynote(키노트)”
아이패드 추천 어플 ! 아이패드 기본 사파리보다 우월한 " 돌핀브라우저 HD"
이온자임과 스케일링 혼합관리를 받고 오다! 로즈미즈 피부과 이온자임 후기 4탄
아이패드 추천 어플! 아이패드에서 라디오를 듣자 통합 라디오 PLAYER R-2
아름다운 글꼴 네이버 나눔 고딕에 빠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