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 MOBILE

황당한 트위터 피싱 사이트 깜빡 속을 뻔 했네요! 여러분들도 주의 하세요!

황당한 트위터 피싱 사이트 깜빡 속을 뻔 했네요! 여러분들도 주의 하세요!

아이패드로 메일을 확인을 하고 있다가 트위터의 쪽지를 보고 클릭을 하였습니다.


 
트위터 쪽지의 주소를 클릭을 해보니 트위터로 연결이 되었습니다. 트위터의 경우 어플이나 아이패드의 사파리에 아이디가 저장이 되어있어서 바로 제 트위터로 가는데 로그인 창이 떠서 로그인을 하려고 하니 조금 이상하여 주소를 보았는데! 황당한 주소가 떴습니다.


여러분의 추천 한방이 저에겐 큰 힘이 된답니다~ ^^ 
 


피싱 트위터 사이트

 


정식 모바일 버전 트위터 사이트

 

[http://itvwitter.com/sessions/sp/?&session_timed_out] 트위터 피싱 사이트 주소입니다.

'

주소를 확인하지 않고 무심결에 로그인을 했었다면 제 트위터 아이디가 해킹을 당했을 것입니다. 문제의 쪽지를 보낸 아이디도 해킹을 당한 아이디인 것 같습니다.

 

일반적으로 PC에서는 크롬브라우저IE9, 사파리 등 브라우저의 최신 버전에서는 경고 창이 뜹니다.
 


경고창이 뜨면 그 사이트는 접속을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트위터 피싱 사이트에서 어떻게 정보를 빼가는지 알아보기 위해서 일단 모두가 알만한 이메일 주소를 넣고 로그인을 했습니다.   

  

제 진짜 트위터 계정으로 넘어가서 어플리케이션과 연결을 하려고 하는데 그 과정에서 아이디와 비밀번호는 벌써 넘어갔을 것입니다.

 

 

만약 피싱을 당하셨다면 바로 트위터에 접속을 하셔서 바로 비밀번호를 바꾸는 것이 좋을 겁니다. 특히 트위터의 경우 친구 등록 등이 원하는 데로 등록을 할 수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피싱이나 해킹 등으로 아이디를 빼앗긴다면 정말 어처구니 없을 것입니다.

트위터의 경우 등록 당시의 E-mail 주소도 변경을 할 수 있습니다. 방심하지 마시고 바로 비밀번호를 변경하시어서 2차적인 피해를 받지 않기 바랍니다. 트위터 아이디로 못된 짓을 하는 경우 신고를 받으면 아이디가 차단될 수도 있습니다. 이점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TIP – 피싱을 당하지 않으려면 가능한 브라우저는 보안기능이 잘되어있는 최신 브라우저를 쓰는 것이 좋습니다. (최근에 모 회사의 웹 프로그램 개발할 때 고객의 요구사항이 IE7에서도 돌아가게 해달라고 했는데 보안을 문제로 강하게 안 된다고 했습니다. )

로그인이 필요한 사이트는 주소를 꼭 한번 확인을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피싱은 개인이 주의하지 않으면 안됩니다.






소셜 마케팅 시대의 새로운 패러다임 “빅데이터” [IT관련 행사소개]
아이패드 추천 어플 ! 아이패드를 마우스로 써보자! 에어마우스
[아이패드 어플 VS어플]클라우드 서비스로 동영상을 보는 어플들!
아이패드 추천 어플 ! 보이지 않는 어플리케이션? “iCloud”
마이크로 소프트의 터치 마우스 리뷰
클라우드 컴퓨팅 시대! 이제는 사설 클라우드 시스템을 구축해보자!
아이패드 추천 어플! 아이패드에서 사진 편집하는 어플 어도비 포토샵 익스프레스 [Adobe Photoshop Express]
해상도와 화면 비율로 보는 아이패드와 갤럭시 탭의 차이점
아이패드 추천 어플 ! 아이패드로 TV를 시청하자!2 빠르고 편리한 TV어플 "K for iPad"
아이패드 추천 어플! 아이튠즈를 컨트롤하는 리모컨 “REMOTE”
이제는 블로그 방문자 유입! 트위터를 활용하자!
안드로이드와 아이폰을 다 가진 사람의 입장에서 보는 애플과 삼성의 서비스
지름 신이 강림 할 것 같은 아이패드 무선 충전기 “Air Voltage for iPad 2”
아이패드 추천 어플! 아이패드에서 라디오를 듣자 통합 라디오 PLAYER R-2
블로그를 편리하게 써보자 MS Office word의 블로그 Api
아름다운 글꼴 네이버 나눔 고딕에 빠지다!
아이패드 추천어플! 아이패드에서 영상 통화를 하자 무료 영상 통화 어플 Skype
아이패드 어플 추천! 아이패드에서 문서를 작성하자 기본 생산성 프로그램 “Pages”
구글 크롬 브라우저를 메인 브라우저로 쓴지 100일째
아이패드 추천 어플 ! 아이패드에서 독서를 최고의 이북리더 iBooks
안드로이드 마켓 어플 다운로드 수 100억 개 돌파
아이패드 최고의 추천 노트어플 비교! 에버노트와 어썸노트
아이패드 추천 어플 ! 아이패드에서도 플래시가 돌아가는 브라우저! Puffin Web Brows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