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 MOBILE

맥의 OS X 마운틴라이온! 기대되는 새로운 기능들.

맥의 OS X 마운틴라이온! 기대되는 새로운 기능들.

 

몇 가지는 기대가 되기 때문에 한번 정리를 해보려고 합니다. 사실 제 입장에서 맥의 경우 고가의 장난감에 가까운 기기이기 때문에 맥과 관련한 포스팅은 거의 한적이 없네요..

이번 마운틴 라이온으로 업그레이드의 내용 중에 마음에 드는 것 들에 대하여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아이챗 [메시지]

아이챗(iChat) 인스턴트 메시징 앱을 메시지(Messages)로 바꿔, 애플의 아이메시지(iMessage) 채팅 시스템을 지원

아이패드에서는 매우 유용하게 쓰고 있습니다


아이폰을 가진 사람들과 채팅이 가능해 졌습니다. 기존에 아이패드에서 하던 채팅을 이제는 맥에서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채팅이라고 하지만 거의 문자 메시지라고 보시면 됩니다.

 

메시지 UI

부가적으로 메시지의 UI도 개선이 된다고 합니다.

노트의 앱의 개선의 된다고 하는데 노트의 경우 에버노트와 연동되는 어썸노트를 주로 쓰기 때문에 맥북 프로에서는 에버노트를 쓰고 아이패드에서는 어썸 노트를 쓰고 있습니다.

알림 기능의 강화

현재의 알림 기능도 대부분 꺼 놓고 있고 맥에서는 거의 쓰지 않고 있습니다. 몇 가지 좋은 점이 있는 것 같지만 써보기 전에 코멘트 하기는 무리가 있는 것 같습니다.

 

 

셰어 시트(Share Sheets) 웹 페이지를 공유 하는 것보다는 블로그 카피 할 때 쓰일 것 같네요. 오리궁댕이 블로그의 경우 최근 들어서는 우 클릭도 풀어놓고 있는 상황입니다.

사파리를 아이패드나 맥이나 모두 기본 브라우저로 쓰지 않지만 사파리에 대한 셰어기능뿐만 아니라 다양한 셰어 기능이 있다고 합니다. 주의 깊게 관망하는 입장입니다.

제일 반가운 소식 iCloud의 도큐멘트 기능 아이폰과 아이패드에서는 동기화가 되었던 PAGES가 맥에서도 함께 동기화 됩니다.

새로운 클라우드 속 문서(Documents in the Cloud)도 지원이 가장 기대 되는 것입니다. 아이패드와 맥 모두 iWorks 쓰는데 그 동안의 동기화 방식은 매우 불편했는데 이제는 편리해 질 것 같네요. 제일 기다리던 기능입니다. 이 기능만 가지고도 OS업그레이드 비용을 충분히 지불 할 용의가 생깁니다.


고가의 IWORKS를 다 구입 한 가장 큰 이유 중 하나가 맥용의 PAGES에는 epub로 저장을 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블로그에 썼던 글들을 epub로 출간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에어플레이 미러링

개인 적으로 맥을 이용하는 것 보다는 지금 현재 PC - TV 다이렉트 연결이 되어 크게 필요 없는 기능이지만 wi-di의 애플 판인 것 같네요. 애플 TV를 별도로 구입해야 하는 것이기 때문에 좋아진 것이라기 보다는 애플 TV 부속 서비스 정도로 보입니다. 

막강한 성능의 PC를 스마트 TV에 바로 연결 하여 쓰기 때문에 맥북 프로와 무선 미러링은 필요성을 느끼지 못하지만 그래도 기대되기는 합니다.


게임 센터

아이패드나 맥으로 게임을 거의 안 하기 때문에 관심이 적지만 iOS와 OS X의 통합이 조금씩 이루어 진다는 것이기 때문에 고무적인 일인 것은 사실입니다.


국내에도 아이패드가 태블릿의 80%를 점유한 상황이니 맥과 아이패드의 통합 기능은 맥 유저를 늘게 개기가 될 것 같네요.


그리고 OS X차기 버전에서 iOS의 어플을 함께 쓸 수 있다는 루머가 나돌고 있는데 일단은 게임센터 때문인 아닌가 합니다.

 

부가적으로 아이북스애 관련한 소식이 있기는 하지만 관심 외 사항이기 때문에 다루지 않았습니다. 시리가 빠진 것에 대하여서는 관심 외 사항 보다는 아직 한국어 지원이 안되기 때문에 관심이 적다는 정도입니다.




아이패드용 브라우저 어떤 것이 좋을까? [돌핀브라우저 VS 퍼핀 브라우저]
아이패드 추천 어플 ! 아이패드의50기가 대용량 무료 웹 하드 “Ucloud”
아이패드 추천 어플 ! 아이패드 기본 사파리보다 우월한 " 돌핀브라우저 HD"
재미있는 “K - POP 휴대폰 패키지”
소셜 마케팅 시대의 새로운 패러다임 “빅데이터” [IT관련 행사소개]
아이패드 추천 어플 ! 아이패드를 마우스로 써보자! 에어마우스
클라우드 컴퓨팅 시대! 이제는 사설 클라우드 시스템을 구축해보자!
아이패드 추천 어플! 아이패드에서 사진 편집하는 어플 어도비 포토샵 익스프레스 [Adobe Photoshop Express]
해상도와 화면 비율로 보는 아이패드와 갤럭시 탭의 차이점
아이패드 추천 어플 ! 아이패드로 TV를 시청하자!2 빠르고 편리한 TV어플 "K for iPad"
아이패드 추천 어플! 아이튠즈를 컨트롤하는 리모컨 “REMOTE”
이제는 블로그 방문자 유입! 트위터를 활용하자!
스마트폰이나 아이패드 등으로 생기는 안구 건조증을 푸는 녹차 팩(녹차 습포)
아이패드 추천 어플! 아이패드에서 라디오를 듣자 통합 라디오 PLAYER R-2
블로그를 편리하게 써보자 MS Office word의 블로그 Ap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