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 MOBILE

다음 뷰바가 개편 좋은 것과 안 좋은것 들..

이번 주는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트레픽의 폭풍우가 지나간 것 같습니다. 다른 분들 처렴 1만 단위는 아닙니다.  몇년전 개편이후에 이렇게 많이 들어온적은 처음이라.. 

 

그 이유는 다음의 뷰 바라 개편이 되었습니다.

 

이전의 뷰바와는 조금 차이가 있는 것이 조금 어두운 쥐색으로 바뀌면서 검색이 빠지고 검색 부분에 추천 글이 들어와 버렸습니다.

 

일단 열린 편집자 분들의 블로그에는 유입이 많이 늘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조금 편협한 편집자이기 때문에 자격이 안되어 열린 편집자는 될 수 없을 것 같습니다.

 

일단은 어제 하루는 개인적으로 운영하는 "함께하는 스마트세상" 블로그에 이제까지 어느날보다 가장 많은 유입이 있었습니다. 7067 hit 개인적으로 최근 들어 가장 방문자 수가 많았던 것 같습니다.

 

 

유입의 주 링크는 http://v.daum.net/link/28853783 으로 어제 저녁부터 오늘 새벽까지 거의 대부분의 유입이 "발 건강과 족욕법"에서 올라왔습니다.

 

 

블로그의 대부분이 IT 관련 포스팅이기 때문에 방문자의 한계가 4000정도가 최대치로 놓고 있기는 합니다. 한마디로 제 블로그가 재미가 없는 것은 인정합니다. ㅋㅋㅋ

그래도 오픈 캐스트로 네이버 추천 오픈 캐스트로 네이버 메인 에서 유입이 있을 때보다도 더 많은 트레픽 이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 판단은 새로운 뷰바의 테스트를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예를 들어 저희 회사에서 마케팅으로 운영을 해드리는 병원 블로그의 경우도 오늘 엄청난 유입인원이 들어오고 있습니다.

 

우연이 2번 정도 반복되는 것은 아닌지 모르지만 일단은 새로운 뷰바는 방문자수를 높이는 것은 확실 한 것 같습니다. 간만에 한 건 해낸 듯 합니다.

 

일단은 다음 뷰바의 추천에 있다는 것은 베스트 글이 되는 가장 빠른 지름길인 것 같습니다. 한번 노려보아야 할 것 같은데.. 최근에는 다음 뷰 베스트에 간 글이 하나도 없다는 불편한 진실 앞에 조금은 좌절도 해보지만 그래도 개선되고 낳아지는 것은 좋아 보입니다.

 

참 이전과 변한 것 중에 새로운 뷰바의 안 좋은 점도 있습니다. 이전 다음 뷰바에는 조회수가 있었는데 이번에 바뀐 뷰바의 경우 조회수를 알 수 있는 숫자가 없습니다.

 

네이버처럼 하단에 다음 뷰 위젯을 넣지 않거나 아이패드 같이 플래시를 지원하지 않는 태블릿으로 보는 경우 뷰바 하단에 있는 글의 몇번 정도 조회 되었는지 전혀 알 수가 없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같이 보시면 차이를 알 수 있을 것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이번 다음 뷰바가 더 깔끔하고 좋은 것 같습니다. 일단 비교하는 이미지를 보면 조회수와 포스팅 제목이 사라져 버려서 조금 아쉽다는 점입니다.

다음 뷰의 경우 네이버의 검색과 함께 많은 방문자분들을 보내주고 있습니다.  점점도 좋은 모습으로 국내최대의 메타블로그의 위치를 지속하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추가된 추천의 혜택을 많은 좋은글을 쓰는 만은 블로그 운영자 분들이 받으시면 좋겠습니다.

 
토요일이라 주저리 주저리 글을 써봤습니다. 


재활용으로 만든 아이패드 스탠드!
이제는 클라우드 컴퓨팅의 시대!
이제는 남자들도 피부관리를 한다. 푸석한 남성피부를 위한 피부관리법
저가의 태블릿이 몰려온다.
아이패드 어플 추천! 아이패드에서 문서를 작성하자 기본 생산성 프로그램 “Pages”
뉴 아이패드를 2주 사용하고 나서..
당신도 모르게 당신 블로그의 검색 키워드를 이용당하고 있다.
원하는 웹 사이트를 한번에 찾아주는 바로가 서비스(www.baroga.co.kr)
아이패드 어플 추천 - 기능성의 생산성 어플 폴라리스 오피스(Polaris Office)
아이패드 어플 추천 – 최고의 매거진! 매거진포탈 어플 탭진[tapzin]
아름다운 신부가 되기 위해 필요한 사항들 [신부들을 위한 피부관리 추천]
클라우드 컴퓨팅 이제는 공동작업(협업)의 날개를 달다
아이패드 어플 추천 – 한컴오피스 한글
드레스를 입기 위한 웨딩 제모 알아보기[강남 제모전문병원 유스타일나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