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 MOBILE

아이패드에서 블로그 포스팅을 BloggerPlus로 테스트 중입니다.

오늘은 아이패드의 블로그 어플을 이용한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일단 오타 수정이 등은 현재 불가능 하기 때문에 일반적인 포스팅으로하고 아이패드에서 iPhoto로 편집작업을 하여 바로 올릴 계획입니다.

사용되는 어플은 오래전에 받아서 사용을 해보고 잊혀졌던 BloggerPlus 어플 입니다. 아이패드2의 해상도로는 작업을 하는데 매우 피곤해서 거의 쓰지 않고 있던 어플입니다. 

뉴아이패드, 블로거 +, 블로그 포스팅, 아이패드, 아이패드 포스팅, 티스토리
 


개인적으로는 이동을 하여 업무를 하는 경우 대부분 맥북을 들고 다니고 클라우드 컴퓨팅으로 회사 서버에 연결하여 '모바일 오피스'가 구축 되어 버리기 때문에 아이패드로 블로그 포스팅을 하는 경우는 극히 드물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블로그 포스팅이나 일은 즐기면서 하는 것이 좋기도 하고, 아이패드를 놀리기도 싫고 최근들어서는 한컴오피스한글이나 Polaris Office(폴라리스 오피스)를 글을 쓰는 것을 즐기기 때문에 아이패드로 블로그 포스팅 까지 완료하는 방법을 찾고 있는 중입니다.

무료로 제공되는 티스토리 어플의 경우 활용도는 매우떨어지고 전문적으로 포스팅을 해야하는 경우는 쓸 수가 없어서 일단 유료어플로 테스트를 해보고 있습니다.
 

뉴아이패드, 블로거 +, 블로그 포스팅, 아이패드, 아이패드 포스팅, 티스토리



BloggerPlus는 $2.99의 비교적 저렴한가격의 생산성 어플이지만 그동안 아이패드 어플 소개에 소개가 되지 않은 어플입니다. 이유는 간단하게 아이패드 2를 쓰던 당시에는 적은 글자의 인터페이스를 보면 매우 눈이 아프고 업무용으로 쓰기에는 부족함이 있어서 한동안 쓰지 않은 것입니다. 

하지만 이 죽어가던 어플을 살린 것은 뉴 아이패드의 해상도입니다. 일단 갑갑하던 느낌이 사라지고 나니 상당히 쓸만한 어플이 되었기 때문에 다시한번 사용을 시작하게 된 것입니다.

일반적을 제가 포스팅을 할 때 순서도입니다.

Word+Photoshop --> 블로그 API --> 티스토리 블로그 편집기


뉴아이패드, 블로거 +, 블로그 포스팅, 아이패드, 아이패드 포스팅, 티스토리


워드의 블로그 API의 경우 테그 등을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최적화를 위하여서는 결국 기본 블로그 편집기능을 이용해서 마무리를 합니다. 

BloggerPlus의 경우 테그를 작업을 할 수 있기 때문에 매우 편리하기는 합니다. 아직은 포스팅을 위한 테스트로 하는 경우가 많이 있지만 일단은 몇번의 포스팅을 BloggerPlus로 해보아야 할 것 같습니다.

아이패드로 블로그를 운영할 수 있다는 것은 제 경우 매우 유요한 일입니다. 장소에 구애를 받지않고 업무나 취미횔 동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편의성의 경우 PC 작업하는 것보다는 많이 떨어집니다.  

이번 BloggerPlus어플의 경우 어플 추천으로 포스팅을 한번 더해야 할지 아니면 더 묵혀두어야 할지 고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일단 불편합니다. 외부에서 아이패드로 포스팅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외에는 크게 닫아오는 것이 없습니다.  하지만 "업무용으로의 아이패드 어플" 추천이라는 기본적인 틀에서는 아이패드로 블로그 포스팅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가장 큰 사용 이유이기 때문입니다.

일단 몇번 더 포스팅을 한다음에 고민을 다시 해보아야 겠네요.





아름다운 신부가 되기 위해 필요한 사항들 [신부들을 위한 피부관리 추천]
클라우드 컴퓨팅 이제는 공동작업(협업)의 날개를 달다
아이패드 어플 추천 – 한컴오피스 한글
드레스를 입기 위한 웨딩 제모 알아보기[강남 제모전문병원 유스타일나인]
다음 뷰바가 개편 좋은 것과 안 좋은것 들..
[아이패드 어플 VS어플]무료 잡지 어플 어느 것이 좋을 까? 매거진을 보는 어플들!
여드름 피부를 깨끗하게 하는 녹차를 이용한 피부관리법
톡톡 튀는 매력의 이어폰 ATOMIC FLOYD(아토믹 플로이드) SUPERDARS+REMOTE
굿네이버스 블로그가 봄맞이 새 단장을 했어요 ^^
ICAL 지원과 뉴 아이패드 대응으로 더욱 좋아진 어썸노트 HD
남성들도 이제는 피부관리를 할 때.. 남성들의 나이대별 피부관리.
제모전문병원에서 말하는 레이저 제모 하기 전 알아야 할 상식들![Posted by 유스타일나인]
MP3 음원의 가격인상 과연 음악을 소비하는 소비자의 입장은 있는가?
아이패드 추천 어플 ! 최고의 클라우드 서비스 노트어플 “에버노트”
아이패드에서 블로그 포스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