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 MOBILE

뉴아이패드 발표! 하지만 더 관심가는 IOS5.1 업무용 아이패드로의 전환점!

뉴아이패드 발표! 하지만 더 관심가는 IOS5.1 업무용 아이패드로의 전환점!

 

아이패드 3 발표를 한다고 하고서 결국은 뉴아이패드를 발표 했네요. 어짜피 사전에 발표 내용들은 다 알려졌던 것이고 애들은 광고를 별로하지 않기 때문에 언론에서도 조용히 보도를 하고 있습니다.

 

해상도가 올라간 것 이외에는 하드웨어가 빨라 졌다고 하는 정도 밖에는 크게 달라진 것을 없어서 조금 실망을 하고 있습니다. 외관상의 변화도 아이폰4에서 아이폰4S정도의 차이랄까 거의 같은 디자인입니다. 몇몇 케이스는 같이 쓸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음성 검색 기능은 아직 아직 업그레이드에서 빠저 있네요! 한국어는 언제나 지원이 될지…

 

물론 써본다면 다른 말을 하겠지만 아직을 크게 와닿지가 않습니다. 잡스형님이 계실 때보다 확실히 감동이 덜합니다.

뉴 아이패드는 4월 말이 되어야 구입을 할 수 있을 것 같은데, 일단 아이폰 4S 정도의 픽셀 해상도라고 하면 가독력은 더욱 좋을 듯합니다. 모바일 홈페이지 들에 대한 기본 해상도 조절을 고민 해야 할 것 같습니다.

 

뉴아이패드의 강점은 역시 아이패드2와 같은 가격을 판매한다는 멋진 소식도 들려옵니다.

 

기습적인 iOS5.1도 업그레이드 하였습니다. 가장 좋은 것은 그동안 기다려 왔던 한글 글꼴의 업그레이드가 이루어였습니다. 독서를 좋아하는 덕에 책을 많이 읽는데 아이패드의 기본 글꼴은조금만 보면 눈이 아파서 많이 불편 했었습니다.

 

뉴아이패드, 아이패드, 애플 아이패드, 애플 뉴아이패드, ios5.1, ios, 아이튠스, 아이패드 업무용, 업무용 아이패드, 아이패드 업무, iworks, 아이워크,

글꼴 비교 이미지 일반적으로 보기에도 차이가 있습니다.



클릭하시면 원본 사이즈로 보실 수 있습니다.


가장 반가운 것은 한글의 업그레이드입니다. 나눔고딕과 많이 비슷한 '애플 산돌 네오 고딕'으로 알고 있습니다.

 

크게 새로워 진 것은 없는 것 같은데 iWorks어플들은 모두 업그레이드를 해야 했습니다.

 

특이한 점이 그동안 아이패드에는 없었던 아이포토가 보이네요. 제가 못발견 했던 것인지 이번에 올라온 것인지는 확실 치 않습니다. 물론 등록일은 3월 7일입니다. 어제 iOS5.1업그레이드 때문인지 저녁에 전세계적으로 애플스토어에 들어 갈 수 가 없었습니다.

구입이 망설여지는 iphoto 맥북프로에 있는 때문에 필요가 없습니다

 

업무용 포스트 PC 뉴아이패드

아이패드에 대한 이야기는 일단 제품명이 나왔을때 부터 새로운 기능에 대한 관심은 뚝 끊어져 있었습니다. 물론 뉴아이패드 가 나오면 바로 구입을 할 계획이기는 합니다. 기존에 있는 아이패드2는 애들이 쓰거나 회사에서 업무용으로 쓰것 같습니다.

 

이번에 iWorks의 프로그램들 업그레이드는 거의 대부분의 소스가 업그레이드 되는 정도 많이 바뀐 것 같습니다. 상당히 많은 용량을 다운받고 업그레이드 시간도 상당히 걸렸습니다. 뉴아이패드의 해상도에 맏는 작업을 위한 세팅이 들어가 있을 것으로 생각할지 모르지만 개인적으로는 업무용 아이패드를 위한 준비로 보고있습니다.

기업을 위한 아이패드를 준비하기 위한 작업이 들어간 것으로 보입니다. 작년말에 애플이 기업들을 위한 비지니스를 한다는 말을 들은 것 같은데, 이제는 아이패드를 기업에서 업무용으로 쓰는 시대가 벌써 오려고 하는 것 같습니다.

 

클라우드 컴퓨팅을 시스템을 판매하는 서진크리에이티브에 다니는 제 입장에서는 아이패드 3정도면 바로 클라우드 컴퓨팅의 단말기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특히 4:3의 모니터 비율은 멀디미디어보다는 업무에 더욱 적합한 화면 비율입니다. 2048×1536의 해상도는 기본 해상도의 두배이고 면적으로 계산을 한다면 4배의 해상도입니다. 일반적인 모니터의 1920x1080모니터 보다 더 큰 모니터에서 작업이나 업무를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아쉬운 것은 한국에 대한 애플의 처우가 여전히 3류 국가라는 것이 조금 씁쓸합니다. 물론 삼성이라는 막강한 경쟁상대가 있는 나라라고 하지만 어짜피 둘다 만드는 나라는 중국일 텐데...


아이패드 추천 어플! 클라우드 방식의 나만의 문서 폴더 "dropbox"
클라우드 컴퓨팅 시대! 클라우드 컴퓨팅의 이해
3번째 SSD 구입! 이번에는 맥북을 업그레이드
가지고 싶은 가상 키보드 - Prodigy [프로디지] 프로젝션 키보드
아이패드 추천 어플! 아이패드에 나만의 매거진을 만들어주는 "Flipboard"
맥의 OS X 마운틴라이온! 기대되는 새로운 기능들.
아이패드 추천 어플 ! 에버노트와 함께 쓰는 드로잉 어플 "skitch "
모공이 넓어지는 이유와 모공 관리법
아이패드용 브라우저 어떤 것이 좋을까? [돌핀브라우저 VS 퍼핀 브라우저]
아이패드 추천 어플 ! 아이패드의50기가 대용량 무료 웹 하드 “Ucloud”
아이패드 추천 어플 ! 아이패드 기본 사파리보다 우월한 " 돌핀브라우저 HD"
황당한 트위터 피싱 사이트 깜빡 속을 뻔 했네요! 여러분들도 주의 하세요!
아이패드 추천 어플 ! 아이패드로 프레젠테이션을 하자 “ Keynote(키노트)”
소셜 마케팅 시대의 새로운 패러다임 “빅데이터” [IT관련 행사소개]
아이패드 추천 어플 ! 아이패드를 마우스로 써보자! 에어마우스
[아이패드 어플 VS어플]클라우드 서비스로 동영상을 보는 어플들!
마이크로 소프트의 터치 마우스 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