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 MOBILE

크롬에서 에버노트로 웹페이지를 스크랩 하는 크롬 어플들

최근 들어 구글 크롬을 쓰는 사람들이 주위에서 많이 늘어났습니다. 구글의 편한 검색 기능 때문에 많은 분들이 점점 더 많이 쓰시고 있습니다.
 

오늘은 짧게 구글 크롬 용 프로그램 소개 하려고 합니다. 모두 크롬 웹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는 확장프로그램들입니다.

Send to Evernote , Cleary, Evernote Web Clipper 등 세가지 크롬 프로그램입니다.
 

에버노트(Evernote)에 노트로 웹 페이지를 보낼 수 있는 웹 스크랩 프로그램들 입니다. 개인적으로는 Send to Evernote 제일 선호하는데, 이유는 다른 프로그램들도 좋지만 특히 배경을 가려주기 때문에 가독력과 집중도 높여주고 에버노트로 스크랩하였을 때 결과물도 보기가 좋기 때문입니다.

제가 자주들리는 입질의 추억블로그입니다.


간단하게 콘텐츠만 정리되어 깔끄한 보기화면을 제공합니다.

 

노트 프로그램 중 가장 강력한 에버노트에 스크랩으로 웹 페이지를 보낸다는 기본적인 기능입니다. 일단 깔끔한 노트로 정리된 웹페이지를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고 제 경우는 기사를 간단하게 훑어보고 이동 중에 아이패드의 에버노트 프로그램으로 다시 보기를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Cleary, Evernote Web Clipper, send to evernote, 스크랩, 웹 스크랩, 크롬, 크롬 어플, 크롬 웹앱, 크롬 확장프로그램, 크롬브라우저,

에버노트로 보내기 어플로 제 블로그를 본 모습니다. 제목 구분선이 마음에 듭니다.


 

에버노트로 웹페이지를 보내려다 보니 웹페이지에서 중요한 콘텐츠 부분만 선택적으로 보낼 수 있으면 확인을 위한 창이 제공이 됩니다. Rss 만을 읽어 드려서 페이지를 구성을 해주기 때문에 매우 깔끔하게 웹 페이지나 블로그를 볼 수가 있습니다.

 

일단 비슷한 기능의 확장 프로그램들이기 때문에 취향에 따라 설치하시어 쓰시면 됩니다. 초기에 말씀드렸지만 개인적으로는 Send to Evernote가 제일 가 독성이 높아서 많이 쓰고 있습니다. 페이지의 전체내용을 스크랩하시려고 하시는 분들은 약간의 선택영역 조절이 가능한 에버노트 클립퍼를 쓰시는 것도 좋습니다.

 

아이패드에서 볼때는 에버노트와 동기회된 어썸 노트에서 보고 있습니다.


 

 

아이패드 용 에버노트

 

 

장점은 이러한 창들이 사파리 브라우저의 '읽기 도구' 기능과 같은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최근 들어서는 블로그나 뉴스 기사 등이 대부분 광고에 쌓여 있어서 콘텐츠를 제대로 읽을 수 없을 때 사용하면 매우 유용하게 쓸 수 있습니다..

 

 

5000원으로 20편 다운 받고 번번히 울궈먹는 해품달 이미지! 정품을 다운 받은 자의 위용

개인적으로는 에버노트와 연동되는 어썸노트로 보기 때문에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 저장이 되어있는 콘텐츠이기 때문에 시간이 남을 때 읽을 경우 인터넷이 연결되지 않아도 볼 수 있습니다. 물론 PC로는 에버노트 홈페이지 접속이나 에버노트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볼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 컴퓨팅 시대! 클라우드 컴퓨팅의 이해
아이패드 추천 어플! 클라우드 방식의 나만의 문서 폴더 "dropbox"
아이패드에 iBooks 유저의 전자책에 대한 불만!
뉴아이패드 발표! 하지만 더 관심가는 IOS5.1 업무용 아이패드로의 전환점!
맥에서도 블로그 포스팅을 편하게 보자!!
아이패드 추천 어플! 아이패드에 나만의 매거진을 만들어주는 "Flipboard"
좌충우돌 나스 설치하기 1
좌충우돌 나스 설치하기 2
좌충우돌 나스 설치하기 3
아이패드 추천 어플! 너무나 당당한 클라우드 서비스 네이버 N 드라이브
아이패드와 아이폰의 배터리관리로 성능저하를 막아보자
블로그 에디터 기능이 강화된 티스토리!!
아이패드와 아이폰의 숨은 기능들
이스트소프트의 특별한 공개 프로그램 “알마인드”
액취증 심해서 치료 받아야 한다면! 간단한 액취증 레이저 치료!
3번째 SSD 구입! 이번에는 맥북을 업그레이드
좌충우돌 나스 설치하기 4- 나스의 활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