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 MOBILE

좌충우돌 나스 설치하기 3

좌충우돌 나스 설치하기 3

 

삼성의 SSD 구입과 함께 시작된 나스 설치는 이제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나스 설치와 관련한 이야기를 쓰면서 마지막에는 통신사 까지 바꾸게 되었습니다. 지역 케이블 방송의 100가 광랜 서비스에서 SK의 "TB끼리 온가족무료" 서비스로 인터넷을 무료로 쓰게 되었습니다.

 

모르면 손해라는 말이 맞는 것 같습니다. TB 결합 상품이 나온 지 조금 되었는데.. 이제야 무료로 인터넷을 쓰게 되었습니다. 가족이 많을 때 좋은 것이 하나 생긴 것 같습니다. 진작 가입을 했으면 좋았을 것입니다.

 

나스와 PC를 공유기로 연결을 했기 때문에 다운로드 속도는 약간 줄어 들고 있습니다. 다이렉트로 PC와 연결을 시켰을때는 90Mbps 이상의 속도가 나옵니다.

 

SK의 인터넷 속도는 개인적으로 상당히 만족을 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케이블을 이용했던 것이 후회가 되고 있습니다. 


가족들이 핸드폰을 다 가지고 있는 경우 무료로 인터넷을 쓸 수 있다는 것을 모르는 분들이 많이 계신데, 이참에 한번 알아 보시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오늘 측정한 인터넷 속도입니다. 평균 56Mbps와 업로드 속도 94.6Mbps 가 나옵니다. 공유기(iptime N604R)의 최대 접속 속도인 95Mbps에 근접하고 있습니다.


속도가 조금 떨어지는 WebDAV방식으로 외부에서 접속하여 1기가 정도의 자료를 받는데 걸리는 시간이 14분 정도 걸립니다. 특별한 CMS 툴 없이 나스의 기본적인 세팅으로 쓰는 것이기 때문에 큰 문제가 없습니다.


지금 제가 파견나와서 근무하는 곳의 인터넷 속도가 10Mbps 내외의 속도이기 때문에 그래도 만족스러운 속도입니다.


 


이제는 자료들은 어디서든 크게 신경을 안쓰고 받을 수 있을 것 갔습니다. 대부분의 웹하드 서비스의 업로드나 다운로드 속도보다 매우 빠릅니다. WD 제 하드이고 하드 포함 25만원 대의 제품임을 고려한다면 매우 만족 스럽습니다.


결국 나스 설치를 위하여 통신사 까지 바꾸는 결과를 가지고 왔지만 결과는 매우 만족입니다.


나스를 설치한다는 것으로 설명을 하였지만 사실상은 퍼스널 클라우드 컴퓨팅을 위한 세팅을 마무리 한 것입니다. 나스를 가지고 고용량의 클라우드 스토리지를 확보를 하였으며 퍼스널 클라우드 컴퓨팅 세팅또한 마무리를 하였습니다. 대용량 파일을 올릴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물론 많은 부분을 기술팀에서 작업하는 프라이빗 클라우드 컴퓨팅(결국 SBC방식은 프라이빗 서비스로 용어가 정리가 되어가고 있습니다)의 일부 요소를 개인적으로 적용한 크라우드 컴퓨팅이지만 세팅이 마무리 되어서 기분이 많이 좋습니다.


아이들 컴퓨터를 업그레이드를 해주어야 하는데 새로 구입을 하고 우분투를 한번 깔아볼까 하는 고민도 하고 있습니다. 원도우 상에서는 애들이 너무 게임을 많이 하기 때문에 유닉스로 깔아주고 크롬을 메인 브라우저로 세팅을 해주는 방법을 고민하고 있습니다. 다음번 시리즈 포스팅은 우분투 설치 및 활용하기가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클라우드 컴퓨팅 용어해설

[용어가 조금씩 정리가 되어가는 듯합니다.]

프라이빗 클라우드 컴퓨팅 : 서버 베이스 컴퓨팅같이 제한된 사용자(직원)을 대상으로 하는 클라우드 컴퓨팅.

퍼블릭 클라우드 컴퓨팅: 구글의 방식처럼 누구나 접속이 가능한 클라우드 컴퓨팅. 아이클라우드의 경우 퍼블릭 클라우드 서비스라고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클라우드 스토리지 서비스: U클라우드나 다음 클라우드 같은 웹하드 서비스




[아이패드 어플 VS어플]클라우드 서비스로 동영상을 보는 어플들! 
아이패드 추천 어플 ! 아이패드를 마우스로 써보자! 에어마우스 
아이패드 추천 어플 ! 아이패드로 프레젠테이션을 하자 “ Keynote(키노트)” 
재미있는 “K - POP 휴대폰 패키지” 
나오면 100% 구입 할 것 같은 맥 폴더 "애플 맥 folder2"
아이패드 추천 어플 ! 아이패드 기본 사파리보다 우월한 " 돌핀브라우저 HD" 
이패드 추천 어플 ! 아이패드의50기가 대용량 무료 웹 하드 “Ucloud” 
아이패드용 브라우저 어떤 것이 좋을까? [돌핀브라우저 VS 퍼핀 브라우저] 
아이패드 추천 어플 ! 에버노트와 함께 쓰는 드로잉 어플 "skitch " 
맥의 OS X 마운틴라이온! 기대되는 새로운 기능들. 
3번째 SSD 구입! 이번에는 맥북을 업그레이드 
클라우드 컴퓨팅 시대! 클라우드 컴퓨팅의 이해 
아이패드 추천 어플! 클라우드 방식의 나만의 문서 폴더 "dropbox" 
블로그 에디터를 통한 포스팅 - 테스트 
아이패드에 iBooks 유저의 전자책에 대한 불만! 
뉴아이패드 발표! 하지만 더 관심가는 IOS5.1 업무용 아이패드로의 전환점 
맥에서도 블로그 포스팅을 편하게 보자!! 
[행사 안내]게임테크 컨버런스 2012[GAME TECH CONFERENCE 2012]
좌충우돌 나스 설치하기 1
좌충우돌 나스 설치하기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