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 MOBILE

좌충우돌 나스 설치하기5 – 동영상과 나스

이번 글은 태블릿에서의 나스의 속도에 관련하여서 말씀을 하셔서 정리를 해보려고 합니다..

태블릿에서 나스를 활용하는 방법은 개인적으로는 Pages 파일의 연동이 될 것입니다. 물로 맥과 클라우드로 아이패드를 연결해 놓은 방법이 없는 것은 아니지만 크게 불편하지 않기 때문에 세팅을 하지 않고 있고 마운틴 라이온이 나온다면 그때는 맥과 아이패드간의 iWorks 프로그램들의 클라우드 공유가 될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신경을 안 쓰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나스는 파견나와 있는 곳에서 용량이 큰 자료들의 백업이나 자료 정리 용도로 쓰고 있습니다.

 

 

물론 가장 많이 쓰는 용도는 저희 아내가 쓰는 동영상 재생입니다. 가끔은 중국에 있는 조카가 접속하여 메론에서 다운 받은 음악을 다운로드해가기도 합니다.

저는 아이패드나 아이폰으로 영화를 보는 것 보다 삼성스마트TV로 보는 것이 더 좋습니다. 세계최고의 브랜드의 모니터로 영화를 보는 것이 태블릿이나 스마트폰으로 보는 것보다는 좋다는 것이지요.

일단 맥이나 태블릿 등에서 동영상을 보려면 인코딩은 기본으로 MP4 파일로 만드는 것이 좋습니다. 컴버팅 없이 동영상이 제생되고 결정적으로 mp4 가 제일 화질이 좋습니다. MBC 의 동영상들이 매우 마음에 듭니다. 기본으로 다운을 받으면 MP4 파일로 인코딩이 되어있습니다.

동영상 어플 중에 무인코팅 어플이 매우 유명한데 구입을 안하는 이유가 MP4가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 제일 어울리기 때문입니다. 물록 맥으로 볼 경우도 그렇습니다.

 

위에서 설명한 것들은 대부분 외부라는 접속 일때를 말씀을 드리는 것입니다. 내부 네트워크에서는 동영상도 조금 더 선명하고 깨끗하게 볼 수 있습니다.

 

나스를 설치하고 제일 혜택을 받는 사람은 제가 아니고 저희 아내 라는 것입니다. 라이프 스타일이 동영상을 볼 수 있는 상황이기 때문입니다. 출퇴근 시에도 그렇고 집에서도 스마트 TV 보다는 아이폰으로 봅니다.

저희 집 스마트 TV는 제 PC와 다이렉트로 연결되어 있고 네트워크로 올쉐어와 나스 직접연결이 되어있는데도 아이폰으로 보는 것을 선호합니다. 제 경우는 영화를 볼때는 큰모니터를 선호하기 때문에 PC와 모니터와의 거리보다 PC와 TV의 거리가 가깝습니다.


 

모니터 까지는 HDMI 케이블로 안보이게 연결을 하였습니다. 센디브리지 CPU라서 와이다이로 해볼까 했지만 모니터가 맥북프로와도 자주 연결되기 때문에 많이 오버라는 생각으로 포기하여 비용지출은 없었습니다.

 

다음은 동영상은 강남 모처에서 집에 있는 나스에 접속하여 동영상을 틀어 놓은 것을 찍은 영상입니다. 맥북프로에서는 DAV 주소에 다이렉트 연결로 연결 했고 아이패드에서는 에어비디오 어플로 돌렸습니다.

 



연결 속도문제를 말씀하시는데 테블릿을 사용하는 곳의 인터넷 속도에 따라 동영상이 끊기느냐 안끊기느냐가 결정될 것입니다. 지금 있는 곳의 아이패드에 찍힌 인터넷 속도는 5Mbps로 조금 늦은 상태였지요 직원들의 스마트폰이 워낙 많이 연결이 되다보니 속도 10mbps 정도 밖에는 안나옵니다. 다행이 맥북프로는 유선으로 연결이 가능해서 50mbps 대의 속도가 나옵니다.


PS. 뉴아이패드를 오늘 받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벌써 배달을 위하여 출발 하였다고 나오네요..

 


나는 왜 뉴아이패드를 구입하였을까?
아이패드 추천 어플 ! 아이패드를 듀얼 모니터로 만드는Display link[디스플레이링크]
우리 몸 속 독소 풀어주는 식품들.
안드로이드 보안 위협 앱들 이제는 안전하게 다운 받자
아이폰 5에 지원 했으면 하는 기능
아이패드 추천 어플 ! 아이패드를 위한 다이얼리 노트어플 어썸노트 [Awesome note]
아이폰의 특수 키 쓰는 방법!!
크롬에서 에버노트로 웹페이지를 스크랩 하는 크롬 어플들
좌충우돌 나스 설치하기 4- 나스의 활용
3번째 SSD 구입! 이번에는 맥북을 업그레이드
피부 타입별 모공관리법- 지성피부, 건성피부, 중성피부, 민감성피부 별 관리법
봄날에 하기 좋은 워킹 다이어트
이스트소프트의 특별한 공개 프로그램 “알마인드”
피부를 해치는 독버섯 담배
좌충우돌 나스 설치하기 3
봄철 피부 모공관리 집중 하세요!
좌충우돌 나스 설치하기 2
좌충우돌 나스 설치하기 1
맥에서도 블로그 포스팅을 편하게 보자!!
내 피부는 민감하다 VS 민감하지 않다